아기 낳으면 1억2천 지급?...지자체들의 억소리 나는 출산장려정책 경쟁

 

  신생아에게 1억원을 지원하는 인천시의 ‘1억 플러스 아이드림(i dream)’ 정책이 본격 가동된 가운데 이 보다 2400만원 가량 더 많은 지방자치단체가 나타났다.

 

충북 영동군은 15일 국비·도비로 지원되는 각종 장려금에 군비 사업을 합쳐 영동군에서 결혼해 아이를 낳아 키우면 최대 1억2430만원을 지원키로 했다.

 

아기 낳으면 1억2천 지급?...지자체들의 억소리 나는 출산장려정책 경쟁
yych.kr edited by kcontents
 

우선 결혼 후 관내에 정착하는 45세 이하 청년 부부에게는 5년간 1000만원의 정착지원금을 제공한다. 여기에 신혼부부가 주택 마련을 위해 대출을 받으면 3년간 최대 600만원의 이자를 지급하고 임신과 출산 과정에서도 각종 축하금과 의료비 등 13개 항목에서 최대 4700만원을 지원한다.

 

 

자녀가 태어나 8세가 될 때까지 아동·양육·부모 수당을 합쳐 3380만원이 지급되고, 입학 시 축하금·장학금·통학비 등과 해외 연수비 등을 합쳐 2750만원을 받을 수 있다.

 

 

[사회복지] 부모급여·첫만남 이용권 지원 확대...장기적인 효과 글쎄!

부모급여·첫만남 이용권 지원 확대 올해부터는 부모급여 등이 확충되면서 0∼1세 영아기 현금성 지원이 연간 최대 2천만원 이상으로 늘어난다. 정부는 4일 이런 내용 등을 담아 양육·돌봄·주거

conpaper.tistory.com

 

앞서 인천시는 인천에서 태어나는 모든 아이에게 만 18세가 될 때까지 총 1억원을 지원하는 ‘1억 플러스 아이드림’ 사업을 올해 시행한다고 밝힌 바 있다.

 

시는 정부와 지방자치단체의 기존 지원금 7200만원 외에도 인천시 자체 예산으로 천사지원금, 아이꿈수당, 임산부 교통비 명목으로 2800만원을 보태 1억원을 지원한다.

 

인천시는 각 군·구와 예산 분담 합의를 마치고 보건복지부와의 협의를 거쳐 최대한 빠른 시기에 천사지원금 지급을 시행할 예정이다.

 

인천시 관계자는 “정부 부처 등과 협의 절차를 거쳐 이 정책을 본격 시행한다”면서 “임산부 교통비의 경우 인천e음에 시스템을 구축해야 해 지급 시기가 약간 더 늦어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류영상 기자 ifyouare@mk.co.kr 매일경제

케이콘텐츠

 

 

댓글()

원자력 로봇 기술, 국내 건설현장 고위험 작업에 투입 Dual-armed robot 'ARMstrong' to carry out dangerous tasks at construction sites

 

원자력 로봇 기술, 건설 현장 고위험 작업 대신한다

 

원자력硏, 고하중 양팔 로봇 ‘암스트롱’ 기술 (주)아이티원에 이전

원자력 로봇 기술이 민간 건설 분야에 적용될 첫 사례

 

   오랜 기간 개발해 온 원자력 로봇 기술이 국내 건설 현장의 고위험 작업에 투입될 준비를 마쳤다.

 

한국원자력연구원 로봇응용연구실 박종원 박사 연구팀은 자체 개발한 고하중 양팔 로봇 ‘암스트롱(ARMstrong)’ 관련 기술을 (주)아이티원(대표이사 김영평)에 이전했다고 15일 밝혔다. 정액기술료 2억 원에 매출액 5%를 경상기술료로 받는 조건이다.

 

원자력 로봇 기술, 국내 건설현장 고위험 작업에 투입

 

(주)아이티원은 사물인터넷 기기 등을 활용해 건설현장 내 데이터를 수집하고, 위험요인을 사전에 진단하는 스마트건설 안전진단 솔루션 기업이다.

 

중대재해처벌법 시행 이후 안전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더욱 커지면서, 고위험 작업이 빈번한 건설 현장에서는 로봇을 활용하려는 수요가 늘고 있다.

 

 

 

 

'날아다니는 용' 소방 로봇 VIDEO: Scientists develop ‘flying dragon’ robot to fight fires from a distance

Scientists develop ‘flying dragon’ robot to fight fires from a distance https://www.eurekalert.org/news-releases/1029353 과학자들은 멀리서 불을 끄기 위해 '날아다니는 용' 로봇을 개발했다 하늘을 나는 소방관 로봇은

conpaper.tistory.com

 

고중량물 취급이 잦고, 복잡한 과정을 거치는 건설 현장 작업은 높은 숙련도를 요구한다. 기존에도 건설 업체에서 순찰 로봇 등을 한정적으로 활용한 적이 있으나, 고중량물을 들고 사람처럼 섬세한 작업을 수행하는 단계까지는 진입하지 못했다.

 

박종원 박사 연구팀은 후쿠시마 원전 사고 이후 2015년부터 사고 대응 및 복구 작업을 위한 다양한 방재 로봇 개발에 힘써왔다

 

원자력 로봇 기술, 국내 건설현장 고위험 작업에 투입

 

이 중 ‘암스트롱’이 건설, 발전, 제철 등 위험도가 높은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다고 판단해 관련 업체와 기술 이전을 협의해왔고, 특허 등 기술 이전에 성공했다.

 

이전한 기술은 로봇의 팔 역할을 하는 매니퓰레이터, 제어 시스템, 원격제어 기술 등 ’16년부터 ’23년까지 꾸준히 출원해 온 발명 특허 5건과 설계도, 프로그램, 운영 기술 등이다.

 

이는 특정 분야에서 개발한 기술을 다른 분야에 적용한 일종의 스핀오프(spin-off)로 원자력 로봇 기술이 민간 건설 분야에 적용될 최초 사례다.

 

사고 대응 로봇인 ‘암스트롱’은 사람과 유사한 구조로 개발돼 좌우에 장착된 로봇팔로 200kg 하중의 물건을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다. 전차 바퀴처럼 생긴 무한궤도 형태로 험지 이동도 가능하다. 무거운 콘크리트나 폐기물 드럼을 취급하고, 소화수 분사, 잔해물 처리, 밸브 조작이 필요한 사고 현장에서 특히 유용하다.

 

또한 전용 제어장치로 복잡한 동작을 멀리서도 쉽게 구현할 수 있다. 사람 팔 모양의 ‘마스터 디바이스’를 움직이면 암스트롱의 팔도 함께 똑같이 움직이는 방식이다.

 

 

산업 현장에서는 고중량 파이프 및 볼트 조립, 드릴링 작업부터 전기 커넥터 연결과 같은 섬세한 작업도 가능하다.

인력이 부족하고, 고위험 작업이 빈번한 건설 현장에서 큰 강점을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원자력 로봇 기술, 국내 건설현장 고위험 작업에 투입
< 사진3. 한국원자력연구원은 자체 개발한 고하중 양팔 로봇 암스트롱 관련 기술을 (주)아이티원에 이전했다 (오른쪽부터) 한국원자력연구원 주한규 원장, (주)아이티원 김영평 대표이사 >

 

작년에는 국내 처음으로 원자력발전소에 ‘암스트롱’을 포함한 방재 로봇을 투입해 방사선 누출 차단 작업 등을 수행하는 등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연구팀은 방사능 방재 훈련 등 실전 훈련을 통해 보완점을 발굴·개선해가는 한편, 사람의 안전을 지키고,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앞으로도 기업과 연구 협력을 지속할 계획이다.

 

< 사진4. 한국원자력연구원은 자체 개발한 고하중 양팔 로봇 암스트롱 관련 기술을 (주)아이티원에 이전했다 (왼쪽부터) 한국원자력연구원 주한규 원장, 류동석 로봇응용연구실장, 박종원 로봇응용연구실 선임연구원, (주)아이티원 김영평 대표이사 >

 

주한규 한국원자력연구원장은 “이번 기술 이전은 원자력 안전을 위해 개발한 로봇 기술이 민간 건설 분야에 적용될 첫 사례”라며, “앞으로도 첨단 원자력 기술을 타 산업 분야로 확산해 우리나라 기술 발전을 견인하는 데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한국원자력연구원

 

Dual-armed robot 'ARMstrong' to carry out dangerous tasks at construction sites
https://www.ajudaily.com/view/20240115174423057

 

https://youtu.be/5kSp-AIF2Sg

KCONTENTS

댓글()

"세계 최초 제조업 다양한 공정 적용 로봇 작업 AI 기술 개발" 기계연

 

사람 말귀 알아듣고, 스스로 척척,

제조업 작업에도 인공지능 로봇 활약!

 

전기차 부품업체 실증 中, 여러 제조 작업 공정에 활용 기대

 

   제조업 작업 공정에 로봇을 쉽게 적용할 수 있는 로봇 작업 AI 기술이 세계 최초로 개발됐다. 이 기술은 자동차나 기계 부품, 조립, 생산 등 다양한 공정에 활용될 수 있어 향후 제조현장 작업 환경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기계연구원(원장 류석현, 이하 기계연) 김창현 인공지능기계연구실장 연구팀은 제조 작업 공정에 쉽게 적용할 수 있는 로봇 작업 AI 기술을 개발했으며, 현재 충북 청주의 전자 부품 생산업체 공정에 세계 최초로 적용 중이다. 연구팀은 공정 적용이 가능한 생산업체 범위를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기계연은 제조 작업 공정에 대규모 언어 모델(Large Language Model, 이하 LLM)과 가상환경에 기반한 로봇 작업 AI 기술을 개발했다. 이 기술은 사용자의 명령을 이해하고 로봇이 해야 하는 작업 명령을 자동으로 생성하고 실행하는 기술이다.

 

이 기술을 통해 작업자의 말을 로봇의 언어로 번역해 작업자와 로봇 간의 대화가 가능하다. 지금까지 제조업 현장 작업에 로봇을 도입할 때는 작업환경이나 대상물이 아닌 로봇에 맞춰 현장을 수정했으며, 그로 인해 작업이 제한적이었다. 또한 이동, 인식 기술 등 작업과 관련된 여러 기술을 통합하는 기술 개발이 필요하나, 기존의 경우 일부 기술들만 개발되고 있다.

 

 

과기부, 2024년 바이오 원천기술개발에 5,421억 원 투자

과기정통부, 합성생물학, 디지털바이오, 재생치료 등 바이오 분야 4개 신규사업 추진 ‵24년 신규과제 290여 개 지원, 1.16일부터 순차 공고 실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 이하 ‘과기정

conpaper.tistory.com

 

개발된 기술은 음성이나 텍스트를 통해 명령을 하면, 이를 바탕으로 자동으로 작업 순서와 동작을 생성할 수 있다. 가상공간에서 사전 학습으로 현장에 맞는 최적 작업 지점을 선정하고 작업 과정을 최소화하며, 물체를 자동 인식해 충돌도 피할 수 있다.

 

최근 LLM 등 AI 기술을 로봇과 접목해 다양한 작업에 활용하는 추세지만, 작업 현장이 아닌 실험실 환경에서만 테스트를 진행해 실제 현장에 적용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다.

 

 

 

이번에 개발한 기술은 로봇이 수행하는 작업을 명시하고, 가상공간에서 사전 학습을 통해 최소한의 현장 수정만으로 쉽게 로봇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또한, 현장 실증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어 향후 실제 작업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기계연 김창현 인공지능기계연구실장은 “로봇 작업을 위한 특화된 지능을 개발하여 실제 제조 현장에 적용한 것은 세계 최초”라며, “현재는 전기차부품 생산업체 공정에 테스트 중이며, 점차 적용처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연구는 기계연 기본사업 “자율작업 및 제조를 위한 핵심 기계기술 개발” 과제의 지원을 받아 수행됐다.

 

기계연

케이콘텐츠

댓글()

“도시 AI(Urban AI) 구현을 위한 정책적 시사점”국토硏

 

국토硏, 국토정책Brief 제949호

 

   기술은 도시의 변화를 주도하는 원동력이 되어 왔으며, AI는‘도시의 중심성, 경제활동, 사회-인간의 역학관계’에서 새로운 변화를 주도하고 있으므로 정책적 대응이 필요하다.

 

AI 기술은 생산성을 IT(연평균 성장률 0.6%)보다 2배(1.2%)이상 향상시킬 것으로 전망

 

광케이블과 모바일 통신 인프라를 기반으로 한 IT 기술은 세계 최초로 「유비쿼터스도시법('08.9 시행)」 제정과 (現)스마트도시 사업으로 국내 정착

 

&ldquo;도시&nbsp;AI(Urban&nbsp;AI)&nbsp;구현을&nbsp;위한&nbsp;정책적&nbsp;시사점&rdquo;국토硏
Assist &nbsp;edited by kcontents

국토연구원(원장 심교언) 국토인프라·공간정보연구본부 이세원 부연구위원과 연구진은 국토정책Brief 제949호 “도시 AI(Urban AI) 구현을 위한 정책적 시사점”을 통해 관련 해외사례, 국가와 도시별 AI 정책과 대응을 검토해 한국형 도시 AI 정책 방향을 제시하였다.

 

 

새롭게 등장한 Urban AI의 개념 정립과 분야별 사례에서 프로젝트 목적, 데이터 및 방법론, 솔루션 등 세부 사항을 정리하여 AI 기술이 도시에 적용된 성과와 차별성 도출

 

 

[버려진 미국] AI가 만들어 낸 미국 유명 도시 100년 후의 충격적인 모습 Abandoned America: AI images what

상징적인 랜드마크들이 여전히 눈에 띄는 가운데, 초목이 거리를 채우고 있다 버려진 미국: 미국의 유명 도시들이 100년 후에 어떤 모습일지 AI가 상상합니다 - 만약 사람들에 의해 버려진다면 인

conpaper.tistory.com

 

선행 국가·도시별 AI 전략계획 수립과 서비스 사례 조사와 전문가 세미나 결과를 바탕으로 도시(지자체)가 공공행정에 AI 기반 인프라와 활용 서비스 도입 시 우선해야 할 정책과제 발굴

 

&ldquo;도시&nbsp;AI(Urban&nbsp;AI)&nbsp;구현을&nbsp;위한&nbsp;정책적&nbsp;시사점&rdquo;국토硏

 

이세원 부연구위원과 연구진은 한국형 도시 AI 구현을 위한 정책방향과 과제를 다음과 같이 제시하였다.

 

공공부문에서 도시 AI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지자체 관련 부서와 산하 기관의 역할과 수요를 발굴하고, AI 학습을 위한 ‘도시데이터 생산체계와 인프라 구축’ 우선 시행

 

캐나다 AI 슈퍼 클러스터(Scale AI), 런던 테크 네이션(Tech Nation) 등과 같이 ‘AI 연구개발-인재 유입-스타트 업’으로 연결되는 선순환 AI 생태계 육성 필요

 

 

 

 

AI의 혁신성을 지원하기 위해 사회적 안전과 인권, 신뢰성 등 책임감 있는 AI(ResponsibleAI)에 대한 제도적 기반을 조성해야 하며, 중앙 및 지자체에 AI 총괄기관, 전담 실행기관, 윤리협의체, 연구개발 센터 등으로 구성된 ‘도시 AI 거버넌스’ 마련

국토연구원

케이콘텐츠

 

댓글()

CES 2024에서 주목받은 '대한민국 혁신제품들'

 

 

美 CES 2024에서 11개 혁신기업이 혁신상 영예

 

글로벌 기술경쟁력 입증

인공지능·로봇 등 첨단기술 접목한 친환경·바이오 제품 두각

 

  조달청이 역점 추진 중인 혁신조달 정책의 지원을 받고 있는 혁신제품이 혁신성과 우수성을 세계에서도 인정받고 있다.

 

조달청은 9일부터 12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국제전자제품박람회인 CES 2024에서 11개 혁신기업의 11개 혁신제품이 ‘CES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CES 2024에서 주목받은 &#39;대한민국 혁신제품들&#39;
인공지능신문  edited by kcontents
 

CES 혁신상은 전미소비자기술협회(CTA)가 참여 기업 제품 중에서 기술성과 혁신성이 뛰어난 제품에 수여하는 상이다.

이번 CES 혁신상 수상 11개 혁신기업은 조달청 혁신조달 정책의 체계적인 지원을 받아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다.

 

 

혁신제품으로 지정되면 공공구매에서 수의계약 혜택을 받게 되며, 이에 더해 조달청에서는 시범구매 사업을 통해 시장에 막 나온 혁신제품을 대상으로 초기 판로와 성능 향상을 위한 국내·외 현장실증(Testbed)을 지원하고 있다.

 

 

[CES 2024] 한국기업의 놀라운 '자율주차 로봇 파키(Parkie)' VIDEO: HL Mando to demonstrate autonomous parking rob

널빤지 모양의 기계장치가 자동차 밑을 기어갑니다. 자동차의 무게중심을 파악해 네 바퀴 쪽으로 발톱을 뻗은 뒤 차를 들어 올려 지정된 주차장소로 이동시킵니다. 이 장치 덕분에 운전자는 올

conpaper.tistory.com

 

11개 혁신기업 중 시범구매 지원을 받은 기업은 9개나 된다.

 

지난해에 이어 연이은 혁신기업들의 CES 혁신상 수상으로 혁신조달 정책이 기술 혁신형 기업의 탄탄한 성장사다리 역할을 하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CES 혁신상을 받은 11개 혁신제품을 살펴보면, 글로벌 각축전이 치열한 인공지능·로봇 등 첨단분야에서 뛰어난 기술력을 갖추고 친환경·건강·안전 등 소비자 삶의 질 개선에 초점을 맞춘 제품이 주를 이뤘다.

 

친환경 로봇 제품으로는 △ ㈜코아이의 ‘해상 오염물 회수 로봇(KOBOT)’, △ 에코피스㈜의 ‘녹조 제거 수질 정화 로봇(ECO-BOT)이, 바이오 분야에서는 △ 휴카시스템㈜의 ’상하지 복합 보행 재활 로봇‘, △ ㈜딥바이오의 ’인공지능 전립선암 진단 소프트웨어‘가 눈에 띈다. 이 외에도 △ ㈜마이크로시스템의 ’전자식 자가세정 기술 적용 AI영상감시시스템‘, △ 씨드로닉스㈜의 ’인공지능 선박접안 보조시스템‘이 혁신상의 영예를 안아 우리나라 안전제품의 우수성을 알렸다.

 

CES 2024에서 주목받은 &#39;대한민국 혁신제품들&#39;

 

임기근 청장은 “혁신제품이 세계 유수 제품들을 이겨내고 CES 혁신상을 수상한 것은 글로벌 기술 경쟁력을 입증한 것”이라며, “벤처·혁신기업 육성의 창구로서 혁신제품 공공조달 구매제도의 순기능이 확인된 만큼, 「벤처나라→혁신장터→우수제품」으로 이어지는 성장사다리를 혁신생태계 변화에 맞추어 지속 보완?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올해 조달청은 혁신제품 지정기업이 글로벌 기술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술향상을 위한 현장실증(Testbed) 예산을 지난해 400억원대에서 530억원으로 대폭 늘리고 정책금융기관과 투자유치설명회(IR)도 개최하는 등 판로·금융을 결합한 패키지형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한편, 조달청은 이번에 CES 혁신상을 수상한 11개 혁신제품을 따로 모아 ’혁신장터(https://ppi.g2b.go.kr)‘에 기획전을 개최할 계획이다.

* 문의: 신성장조달총괄과 배철규 사무관(042-724-6316)

조달청

케이콘텐츠

댓글()

서울시,취업‧창업 기술교육 훈련생 2,238명 선발

 

리모델링 시공, 바리스타 등 86개 학과에서 기술교육 원하는 2,238명 모집(~2.16)

만 15세 이상 서울시민 누구나 지원 가능…자립준비청년은 정원 관계없이 모집

수강료·교재비·실습비 등 무료, 자격증 취득 지원하고 취․창업 과정 맞춤 지원

 

서울시는 서울 산업 수요에 부합하는 인력을 양성하고, 구직을 희망하는 서울시민의 기술교육과 취업 지원을 위해 운영 중인 3개 기술교육원(4개 캠퍼스)에서 2024년 상반기 직업교육훈련생 2,238명(86개 학과)을 2월 16일(금)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labortoday.co.kr edited by kcontents

<정규 주·야간 1,914명, 단기 324명 모집, 만 15세 이상 서울시민 지원 가능>

이번 상반기 모집은 ▲정규과정(주간10개월, 주간5개월, 야간6개월) 74개 학과 1,914명과 ▲단기과정 12개 학과 324명 등 총 86개 학과에서 2,238명의 훈련생을 선발한다. 올해 신설된 학과로는 리모델링 시공, 자동차 판금 도장 학과가 있다.

 

올해 총 4,264명을 선발할 계획이며, 상반기에는 2,238명을 선발한다.

 

 

 

작년 한해 20대는 어디에 취업했나...동향 분석

'음식숙박업'이 제조업 첫 추월 청년의 지방·중소기업 일자리 기피 현상, 고졸 취업 청년 감소, 서비스업 확대 등 14일 통계청 경제활동인구조사 마이크로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 20대 제조

conpaper.tistory.com

 

① 만 15세 이상 서울시민(2009.1.8. 이전 출생자)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이외에도 서울시에 거주지가 등록된 외국인영주권 취득자, 배우자가 내국인인 결혼이민자와 그 자녀도 교육을 받을 수 있다.

② 훈련생 정원의 30%는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한 수급권자 및 차상위계층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한 취업지원 대상자 ▴5·18 민주유공자 예우에 관한 법률에 의한 5·18 민주유공자와 그 유족 또는 가족 ▴사회복지사업법에 의한 사회복지시설 거주자 ▴한부모가족지원법에 따른 지원대상자 등 사회적 배려층을 우선 선발한다.

③ 또한, 자립준비청년의 성공적인 홀로서기를 지원하기 위해 서울시에 주민등록을 둔 만 15세 이상 만 34세 이하 보호시설 거주 청년 또는 보호가 종료된 자립준비청년은 올해 상반기 훈련생의 정원 외로 모집한다. 신청 인원과 관계없이 직업훈련을 원하는 자립준비청년이라면 누구나 교육 기회를 가질 수 있다.

④ 아울러, 중부·남부기술교육원 남부캠퍼스 자동차정비산업기사, 가구디자인 등 7개 훈련과정에서 정원의 10%를 만 18세 이상 군포시민 위탁교육훈련생을 모집해 교육을 지원한다.

※ 7개학과: 가구디자인, 빅데이터분석 및 시각화, 전기, 리모델링시공, 옻칠나전, 자동차정비산업기사, 자동차

 

<직업훈련이 필요한 실수요자 중심으로 선발, 교육훈련비 전액 무료>

훈련에 필요한 수강료, 교재비, 수강 기간에 기능검정료 등 교육훈련비는 전액 무료다. 기술교육원 재학 중 국가기술자격시험 기능검정료를 지원하고, 1일 5교시 이상 교육이 진행될 때 식사도 제공한다. 수료 후에는 훈련생 사후관리를 통해 취·창업 지원 등의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훈련생은 1차 서류전형(50점)과 2차 개별면접(50점)을 거쳐 최종 확정한다. 지원동기, 훈련의욕, 학과 적합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실제 직업훈련이 필요한 실수요자를 중심으로 선발할 예정이다.

 

기술교육원 모집에 지원하고자 하는 시민은 구비서류를 갖춰, 각 기술교육원에 방문하거나 기술교육원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모집 및 선발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각 기술교육원 또는 120 다산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이해우 서울시 경제정책실장은 “서울시는 올해 리모델링 시공, 자동차 판금도장 과정을 개설하는 등 산업수요에 맞춰 기업이 원하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뿐만 아니라, 온라인 홈쇼핑 창업, 바리스타 디저트 등 교육생들이 원하는 분야에서 취업, 창업할 수 있도록 경쟁력을 강화하는 프로그램도 많이 준비되어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2024년 상반기 서울특별시 기술교육원 직업교육훈련생 모집공고

서울시 경제정책실

케이콘텐츠

 

 

댓글()

유난히 따뜻한 1월...내일부턴 평년보다 높은 기온

 

기상청 전국 기상예보(중기예보)

 

(강수) 19일(금)은 남부지방에, 19일(금)~20일(토)은 제주도에 비가 오겠으며, 19일(금)~21일(일)은 강원영동에 비 또는 눈이 오겠습니다.
(기온) 19일(금)~21일(일) 아침 기온은 -1~7도, 낮 기온은 3~11도로 평년(최저기온 -10~0도, 최고기온 1~8도)보다 조금 높겠습니다.

22일(월)~26일(금) 아침 기온은 -12~2도, 낮 기온은 -3~8도로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습니다.
(주말전망) 20일(토)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강원영동에 비 또는 눈이, 제주도에는 비가 오겠습니다.
21일(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강원영동에 비 또는 눈이 오겠습니다. 아침 기온은 0~7도, 낮 기온은 3~10도가 되겠습니다.

* 19일(금)~21일(일)은 우리나라 주변 기압계(기압골 위치 및 속도, 찬 공기 남하 정도) 변화에 따라, 강수구역과 시점이 확대되거나 변경될 가능성이 있겠습니다. 특히, 강원산지에는 장기간 눈이 이어지면서 매우 많은 눈이 내려 쌓이겠고, 강원동해안에도 기온변화에 따라 많은 눈이 내릴 가능성이 있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최신 예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기상청

 

올 겨울은 가장 따뜻한 겨울로 기록될 것

온난화에 엘니뇨 가세해

 

‘반짝 추위’는 오늘까지,

내일은 기온이 ‘평년 수준’으로 올라간다.

 

  기상청은 “16일 낮부터 차차 기온이 올라 평년보다 높아지겠다”라고 이날 예보했다. 17일 아침 최저 기온은 전날보다 6~7도 정도 올라 영하 7도~영상 4도, 낮 최고기온은 2~12도가 되겠다. 18일 아침 최저기온은 17일보다도 6~7도 더 올라 영하 1도~영상 10도, 낮 최고기온은 5~13도가 되겠다.

 

기온이 오를 것으로 예상되면서 16일 오전 10시를 기해 전국에 한파 특보는 해제됐다

 

유난히 따뜻한 1월...내일부턴 평년보다 높은 기온
파이낸셜뉴스 &nbsp;edited&nbsp;by&nbsp;kcontents

 

17일 오후부터는 빗방울이 떨어지기 시작하는 곳이 있겠다. 늦은 오후부터는 수도권과 충청권에, 밤부터는 강원 내륙, 강원 남부 산지, 전라권, 경상 서부 내륙에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 17일까지 강수량은 대부분 5㎜ 안팎으로 많지 않다.

 

[설 민생안정대책] 설 연휴 기간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ㅣ 설 연휴 전후 노인 일자리 채용 확대

설 민생안정대책 주요 내용 16일 정부는 대체공휴일을 포함한 설 연휴 기간 고속도로 통행료를 모두 면제하는 등의 내용을 담은 설 민생안정 대책을 발표했다 (서울=연합뉴스) 김민지 기자 2024

conpaper.tistory.com

 

18일에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 또는 눈이 내리겠다. 서울·인천·경기 북부에는 오전 6시 이전, 경기 남부와 강원 내륙에는 오전 중, 충청권은 오후에 비가 그치겠다.

 

기상청 단기 예보를 보면, 강원 산지에 18일까지 최대 10㎝ 정도의 눈이 쌓일 것으로 보인다. 문제는 그 후다. 기상청 중기예보를 보면 강원 영동에 21일까지 눈 예보가 이어진다. 3일 내내 눈이 더 올 가능성이 있다. 기상청은 “18일 강원 영동을 중심으로 장기간 눈이 내릴 것으로 예상되고, 일부 지역에서는 많은 눈이 쌓일 가능성이 있겠다”라고 알렸다.

 

비는 남부지역을 중심으로 오는 19일까지, 제주를 중심으로 20일까지 이어지는 곳도 있겠다.

강한들 기자 handle@kyunghyang.com

 

[전문]

https://v.daum.net/v/20240116101935936

 

유난히 따뜻한 1월...내일부턴 평년보다 높은 기온
구글뉴스

케이콘텐츠

 

 

댓글()

[설 민생안정대책] 설 연휴 기간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ㅣ 설 연휴 전후 노인 일자리 채용 확대

 

설 민생안정대책 주요 내용

 

  16일 정부는 대체공휴일을 포함한 설 연휴 기간 고속도로 통행료를 모두 면제하는 등의 내용을 담은 설 민생안정 대책을 발표했다

 

(서울=연합뉴스) 김민지 기자

 

 

2024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여권...한국은 The most powerful passport in the world?

1위군 싱가포르, 일본 등 6개국 2위군 한국 핀란드 등 3개국 3위군 호주 덴마크 등 3개국 2024년에 가장 강력한 여권이라는 타이틀을 얻은 나라는 6개국이며, 그들 모두는 227개의 목적지 중 194개의

conpaper.tistory.com

 

정부 직접일자리 사업 채용 계획

 

고용노동부는 16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비상경제장관회의에서 관계 부처 합동으로 '일자리 사업 추진 방향'을 발표했다. 구체적으로 설 연휴 전후 노인 일자리 63만 명, 자활사업 4만 명, 노인맞춤돌봄서비스 3만5천 명 등을 채용한다

 

(서울=연합뉴스) 이재윤 기자

케이콘텐츠

 

댓글()

업비트 등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뜻밖의 수혜"

 

“국내선 경쟁 없다” 비트코인 ETF 불허에 수혜 본 거래소

美코인베이스, 시장 점유율 하락 우려에 주가 급락

 

  금융 당국이 비트코인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중개를 허용하지 않으면서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가 뜻밖의 수혜를 보게 됐다. 해외 거래소들은 비트코인 현물 ETF에 따라 시장 점유율이 축소될 것이라는 전망에 주가가 급락하고 있다.

 

15일 나스닥에 따르면 미국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 주가는 올해 들어 24.53% 하락했다. 전 거래일인 12일에도 7.35% 하락해 주당 130.78달러에 마감했다. 지금까지 비트코인에 투자할 방법은 오로지 가상화폐 거래소를 통하는 것뿐이었지만 이제 ETF라는 강력한 경쟁자가 생긴 탓이다.

 

업비트 등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quot;뜻밖의 수혜&quot;
https://upbit.com/home edited by kcontents

 

코인베이스 주가는 비트코인 현물 ETF를 운용하는 자산운용사 8곳의 수탁사로 선정됐다는 점에서 지난해만 400% 가까이 올랐다. 하지만 올해 들어 코인베이스의 매출 절반가량이 일반 투자자들이 가상화폐를 사고팔 때 발생하는 거래 수수료에서 발생한다는 점이 부각되며 월가를 중심으로 부정적인 전망이 나오기 시작했다. 코인베이스를 통해 비트코인을 매매하는 것보다 비트코인 현물 ETF를 통한 수수료가 더 저렴한 데다 별도의 계좌를 개설할 필요 없이 간편해서다.

 

 

 

"암호화폐 금융업에 안착했다는 방증" ㅣ 비트코인 현물 ETF 초기 수요 저조 전망

암호화폐 시가총액, 올해 들어 전년 대비 2배 이상 늘어 코인포스트에 따르면 코인베이스의 기관 전용 암호화폐 리서치 책임자 데이비드 두옹(David Duong)이 2024년 암호화폐 시장 전망 보고서를 통

conpaper.tistory.com

 

신규 고객 증가세도 더딜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JP모건은 “가상화폐 초보 투자자들은 코인베이스가 아니라 ETF를 통해 접하게 될 것”이라며 “코인베이스 서비스가 필요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미즈호 증권은 코인베이스 목표가를 주당 54달러에 제시해 ETF가 매매 시장의 상당 부분을 차지할 것으로 봤다.

 

국내 거래소는 코인베이스보다 수수료 수익이 절대적이다.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는 지난해 3분기 기준 매출의 96.92%가 플랫폼을 통한 수수료에서 발생한 것으로 분석됐다. 빗썸은 수수료 외에 별도 항목을 구분하지 않을 정도다. 업비트와 빗썸 등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는 금융 당국의 입장이 바뀌기 전까지는 수수료 감소 우려에서 자유롭게 됐다.

 

업비트 등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quot;뜻밖의 수혜&quot;
구글 edited by kcontents

 

국내 거래소들은 기업 가치도 큰 변화가 없다. 이날 오후 4시 20분 현재 민간 비상장거래소 ‘증권플러스 비상장’에서 두나무와 빗썸의 기업가치는 연초 이후 큰 변동 없는 보합권에서 움직이고 있다. 금융위는 전날 “비트코인 현물 ETF의 발행이나 해외 비트코인 현물 ETF를 중개하는 것은 기존 정부 입장과 자본시장법에 위배될 소지가 있다”며 “미국은 우리나라와 법체계 등이 달라 미국 사례를 우리가 바로 적용하기는 쉽지 않은 측면이 있다”고 말했다.

이광수 기자 gs@kmib.co.kr 국민일보

 

 

케이콘텐츠

댓글()

영화 '성난 사람들', 골든글로브에 이어 크리틱스초이스 어워즈도 수상 VIDEO: Ali Wong Kisses Boyfriend Bill Hader at 2024 Critics Choice Awards as She Scores Another Beef Win

 

 
영화 &#39;성난 사람들&#39;&#44; 골든글로브에 이어 크리틱스초이스 어워즈도 수상 VIDEO: Ali Wong Kisses Boyfriend Bill Hader at 2024 Critics Choice Awards as She Scores Another Beef Win
알리 웡과 빌 헤이더가 2024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드에서 키스하고 있다. 사진: 더 씨더블유 people.com

한국계 감독과 배우들이 활약한 넷플릭스 드라마 '성난 사람들'(원제 BEEF)이 골든글로브에 이어 북미 비평가들이 주관하는 크리틱스초이스 어워즈도 싹쓸이했다.

 

 

성난 사람들은 14일(현지시간) 로스앤젤레스(LA)에서 열린 제29회 크리틱스초이스상 시상식의 미니시리즈·TV영화 부문에서 작품상을 비롯해 남우주연상(스티븐 연), 여우주연상(앨리 웡), 여우조연상(마리아 벨로) 등 4관왕을 차지했다

 

 

2024 골든글로브 수상자 Golden Globes 2024 winners:

Golden Globes 2024 winners: Oppenheimer, Beef, The Bear, Succession dominate Full list of nominees and winners 2023년은 영화와 TV 모두에서 심각하게 강력한 한 해였고, 최고의 드라마 영화 작품권부터 최고의 원곡까지 모

conpaper.tistory.com

 

영화 &#39;성난 사람들&#39;&#44; 골든글로브에 이어 크리틱스초이스 어워즈도 수상 VIDEO: Ali Wong Kisses Boyfriend Bill Hader at 2024 Critics Choice Awards as She Scores Another Beef Win

(서울=연합뉴스) 김영은 기자

 

Ali Wong Kisses Boyfriend Bill Hader at 2024 Critics Choice Awards as She Scores Another Beef Win

https://people.com/critics-choice-awards-2024-ali-wong-kisses-bill-hader-as-she-scores-another-beef-win-8424723

 

 

https://youtu.be/Iqwp-Zj9100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