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엘살바도르 '비트코인 시티' VIDEO: El Salvador plans to build world's first 'Bitcoin City
엘살바도르 나빕 부켈레 대통령이 중남미 남동부에 건설될 7,466헥타르의 '비트코인 도시' 계획을 발표한 데 이어 FR-EE의 건축가 페르난도 로메로는 지난 20일(2021년) 비트코인 행사에서 밝힌 바 있다.
제안된 대도시는 엘살바도르의 콘차과 화산 기지에서 개발될 예정이다. 도시는 동전의 모양과 2012년부터 FR-EE에 의해 이전의 유토피아적 개념으로 완벽한 원으로 계획되었다. 도시의 가장자리에 있는 화산은 그것의 지열 에너지가 암호화폐 채굴을 포함한 전체 비트코인 도시 전력망에 동력을 공급하는 것이기 때문에 그 프로젝트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시민들은 비트코인 도시 설계의 중심이다.'라고 페르난도 로메로는 말한다. 따라서 도시는 부분적으로 자동차가 없고, 수많은 보행자 구역과 모든 다른 거리에 있는 자전거 도로, 그리고 대신 라이트 레일 네트워크가 있어야 한다. 또한 제안된 공항, 항구, 그리고 다른 인근 도시들과 연결되는 급행열차가 있다.
프로그램의 절반은 주거용이다. 나머지 50%는 일반적으로 교육, 건강, 소매업과 같은 도시에서 찾을 수 있는 다양한 편의시설로 구성되어 있다. 더욱 특이하게도, 비트코인 시티는 또한 인텔리전트 빌딩과 NFT 갤러리를 포함한 '디지털 어메니티'를 포함하고 있다.
도시 계획의 주요 특징은 비트코인의 거대한 'B'가 새겨진 큰 중앙 광장이다. FR-EE는 이 공공장소에서 콘서트와 같은 다양한 행사가 열릴 것이라고 말한다. 돈의 역사에 대한 전시가 있는 광장 박물관도 생길 것이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project info:
name: bitcoin city
location: el salvador
design: FR-EE / fernando romero
status: proposal
lynne myers I designboom
(Source:
Recent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