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표로 만나는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도로


 

일상에 지쳐 아무것도 하기 싫을 때...

너무 답답해서 어디든 뛰쳐나가고 싶을 때...

​조용히 깊은 사색이 필요할 때...


가끔 '길'은 어지러운 마음을 가라앉히는 놀라운 기능을 합니다~  

쓰담쓰담~


'괜찮다고..아무것도 아니라고..'  위로받듯이 안락함을 주는 길부터,,,

울긋불긋 화려한 모습으로 삶의 활기를 채워주는 길까지...

'길'은 이동경로라는 도로의 기능을 넘어 우리네 삶을 어루만지는 치유의 기능까지 담고 있는 듯합니다~




   오늘 (9월 28일, 목) 우정사업본부에서 수려한 풍광 사이를 관통하며 비경을 품고 있는 한국의 아름다운 도로를 선정해 우표 4종, 총 64만장을 발행하였습니다.

 

이번에 발행되는 '한국의 아름다운 도로' 우표에는 빼어난 경관을 자랑하는 '고창담양고속도로'와 '당진영덕고소독로', '익산포항고속도로', '흑산일주로'  4곳을 담았습니다. 


1. 고창담양고속도로 :  전북 고창에서 전남 담양에 이르는 고속도로입니다. 푸른 녹음이 가득한 남도의 아름다운 산새를 따라 빼어난 경관을 즐길 수 있는 고창담양고속도로는 선운사, 고인돌 유적 등 다양한 문화유산을 품은 고창과 죽녹원, 메타세콰이어길 등 이름난 관광지를 품은 담양을 빠르게 이어줍니다. 



2. 당진영덕고속도로 : 충남 당진에서 경북 영덕에 이르는 고속도로로, 충청도와 경상북도를 동서로 연결하며 한반도의 허리를 이어줍니다. 험악한 산악 지대에 숨어있던 사계절의 수려한 경치를 보여줄 뿐 아니라, 주왕산을 품은 경북 청송과 대게의 고장 영덕처럼 교통 오지를 연결해 주어 여행객들의 발길을 재촉합니다. 



3. 익산포항고속도로 : 전북 익산부터 경북 포항까지를 연결할 계획으로 건설 중인 고속도로입니다. 험준한 산악 구간에 조성된 만큼 변화무쌍한 자연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한국의 불가사의라 불리는 진안 마이산의 모습도 만날 수 있습니다. 전 구간이 개통되면 영남과 호남 두 지역의 교류를 활발하게 하는 역할을 할 것입니다. 


4. 흑산일주로 :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전남 신안의 흑산도 전체를 둘러볼 수 있는 군도 28호의 일주도로입니다. 흑산도의 해안선을 따라 조성된 고속도로를 달리면 남해에 떠 있는 수많은 섬이 만드는 비경과 문화유적 그리고 하늘 위에 떠있는 듯한 느낌을 주는 하늘 도로와 최고의 사진 촬영지로 사랑받는 열두굽이길을 만날 수 있습니다. 


시원하게 뻗은 고속도로의 모습이 담긴 날짜도장은  2017. 9.28.(목) ~ 10. 17.(화) 까지 서울중앙우체국 등 186개 관서(흑산도우체국 포함)에서 날인 가능하니 우체국에 꼭 방문하셔서 기념으로 남기시기 바랍니다~

우리나라 곳곳에 빼어난 자연환경과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아름다운 도로'가 국내 뿐 아니라 국외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기를 기원하며  '고속도로'  로 위트있고 재미있는 4행시를 지어 댓글로 달아주세요~


총 5분께 아름다운 고속도로가 담긴 기념우표를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 당첨자 발표 : 10월 10일(화) 18:00

 

그럼 오늘도 상쾌한 하루 보내세요~:)


우정사업본부

케이콘텐츠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