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8분씩 이것 하면 혈압이 낮아진다? ㅣ 약 안 먹고 혈압 낮추는 법 10 ways to control high blood pressure without medication

 

매일 8분씩 '이것' 하면 혈압이 낮아진다?

 

매일 8분씩 '이것'을 하면 혈압이 낮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이것은?

 

①주먹 쥐기 ②낮잠 ③명상 ④종이접기

 

매일 8분씩 이것 하면 혈압이 낮아진다?
새싹맘

 

헬스조선 편집팀

출처 : https://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22/05/17/2022051701765.html

 

 

약물치료 없이 고혈압을 조절하는 10가지 방법

 

1. 체중을 줄이고 배 불뚝을 조심하라.

몸무게가 늘면서 혈압이 높아지는 경우가 많다. 과체중은 잠을 자는 동안 호흡 장애를 일으켜 혈압을 더 높일 수도 있다.

 

 

 

2. 규칙적인 운동

일주일에 150분, 또는 거의 매일 30분 정도와 같은 규칙적인 신체 활동은 여러분이 고혈압을 가지고 있다면 약 5에서 8mm Hg까지 혈압을 낮출 수 있다

 

3. 건강한 식단을 먹어라

통곡물, 과일, 채소, 저지방 유제품이 풍부하고 포화지방과 콜레스테롤을 가볍게 섭취하는 식단은 고혈압인 경우 최대 11mmHg까지 혈압을 낮출 수 있다. 

 

4. 식단에서 소금 섭취를 줄인다.

식단에서 나트륨을 조금만 줄여도 심장 건강이 좋아지고 고혈압이 있으면 5~6mmHg 정도 혈압을 낮출 수 있다.

 

5. 술의 양 제한하라

술은 건강에 좋고 나쁠 수 있다. 보통 여성은 하루에 한 잔, 남성은 하루에 두 잔씩 술을 적당히 마시면 혈압을 4mm Hg 정도 낮출 수 있다. 

 

약 안 먹고 혈압 낮추는 법 10 ways to control high blood pressure without medication
healthline.com edited by kcontents

 

6. 금연

담배는 피우고 난 후 몇 분 동안 혈압을 증가시킨다. 담배를 끊으면 혈압이 정상으로 돌아오는데 도움이 된다. 

 

7. 카페인 섭취를 줄인다

혈압에서 카페인이 하는 역할은 여전히 논의되고 있다. 카페인은 거의 섭취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혈압을 10 mm Hg까지 올릴 수 있다. 하지만 규칙적으로 커피를 마시는 사람들은 혈압에 거의 또는 전혀 영향을 받지 않을 수도 있다.

 

 

8. 스트레스를 줄인다.

만성 스트레스는 고혈압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만성 스트레스가 혈압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내기 위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

건강에 좋지 않은 음식을 먹거나, 술을 마시거나, 담배를 피우는 것으로 스트레스에 반응한다면 고혈압의 원인이 될 수 있다.

 

9. 집에서 혈압을 측정하고 정기적으로 의사에게 진찰을 받는다

홈 모니터링은 혈압을 감시하고, 여러분의 생활습관 변화가 효과가 있는지 확인하고, 여러분과 여러분의 의사에게 잠재적인 건강 합병증을 경고하는 것을 도울 수 있다. 혈압 측정기는 처방전 없이 광범위하게 사용할 수 있다. 

 

10. 지인의 도움을 받는다

가족과 친구들은 건강을 증진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그들은  자신을 돌보고, 병원에 데려다 주거나, 혈압을 낮게 유지하기 위해 운동 프로그램을 시작하도록 격려할 수 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https://www.mayoclinic.org/diseases-conditions/high-blood-pressure/in-depth/high-blood-pressure/art-20046974)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