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 들수록 높아지는 암 위험...61%까지 줄일 수 있는 3가지 조합 처방""암 위험 줄일 수 있는 3가지 이상적 조합 처방" 취리히 대학병원

 

 

3가지 간단한 치료의 조합, 

70세 이상의 성인들 사이에서 침습적 암 위험을 61%까지 줄일 수 있다.

 

   프론티어 인 노화(Frontiers in Aging)에 실린 새로운 연구는 고선량의 비타민D와 오메가-3s, 그리고 간단한 가정강화운동 프로그램(SEP)을 조합한 결과 70세 이상 건강한 성인의 암 위험에서 누적 61%가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나이 들수록 높아지는 암 위험...61%까지 줄일 수 있는 3가지 조합 처방
Frontiers Blog

 

그것은 침습성 암의 예방을 위한 세 가지 합리적인 공중 보건 개입의 결합 이익을 시험한 첫 번째 연구이다. 향후 연구 결과에 따라, 그 결과는 노인들의 암 예방의 미래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침습성 암(Invasive Cancer)

원래 조직이나 세포에서 성장하여 건강한 주변 조직으로 전이된 암을 일컫는 용어이다. 

 

 

나이 들수록 높아지는 암 위험...61%까지 줄일 수 있는 3가지 조합 처방
Westmead Breast Cancer Institute

 

유럽과 미국에서는 암이 노화와 관련된 주요 질병으로 여겨진다. 이것은 노인 사망의 두 번째 주요 원인이고 대부분의 암에 걸릴 확률은 나이가 들수록 증가한다.

 

취리히 대학병원의 헤이케 비쇼프 페라리 박사는 "금연과 태양 보호와 같은 예방적 권고와는 별도로, 암 예방에 초점을 맞춘 공중 보건 노력은 제한적이다"라고 말했다.

 

비타민 D, 오메가-3, 그리고 운동

기계론적 연구는 비타민 D가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한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마찬가지로, 오메가-3는 정상 세포의 암 세포로의 전환을 억제할 수 있으며, 운동은 면역 기능을 향상시키고 염증을 감소시켜 암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다.

 

 

그러나 이 세 가지 간단한 개입의 효과를 단독으로 또는 조합하여 입증하는 강력한 임상 연구가 부족했다.

 

나이 들수록 높아지는 암 위험...61%까지 줄일 수 있는 3가지 조합 처방
World Nation News

 

Bischoff-Ferari와 그녀의 동료들은 매일 다량의 비타민 D3 (비타민 D 보충제의 한 형태), 매일 보충적인 오메가-3s, 그리고 70세 이상의 성인들 사이의 침습적 암의 위험에 대한 간단한 가정 운동 프로그램의 효과를 시험함으로써 이러한 지식 격차를 메우기를 원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https://www.eurekalert.org/news-releases/950364)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