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마비와 심정지의 차이 What's the difference between a heart attack and cardiac arrest?
폐소생술(CPR) 매우 중요한 역할
심장마비와 심정지는 다르다.
심정지 Cardiac arrests
심정지는 심장이 효과적으로 뛰지 않을 때 발생한다.
이는 전기적 또는 기계적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다.
심장이 너무 빨리 뛰거나 너무 느리게 뛰면 심장은 효과적으로 혈액을 펌핑할 수 없게 된다.
이것은 비정상적인 혈중 염분 수치, 독극물, 낮은 산소 수치, 그리고 심지어 특정 약물과 같은 몇 가지 원인 때문일 수 있다.
만약 환자가 너무 탈수상태이거나 많은 피를 흘렸다면 심장은 펌프질을 멈출 수 있다.
폐나 심장 주변의 혈관 내에 있는 혈전 또한 심장 마비를 일으킬 수 있다.
심장마비 Heart attacks
반면에 심장마비는 심장을 공급하는 주요 혈관 중 하나인 관상동맥이 막혀서 발생한다.
이러한 막힘은 혈전이나 동맥 내의 콜레스테롤 축적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다.
누군가가 심장마비를 일으키면, 그들의 심장이 기능을 멈출 수 있고, 이것은 심장마비로 이어질 수 있다.
심장 발작이 일어났을 때는 막혀 있는 관상 동맥을 가능한 한 빨리 여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심장 마비를 치료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관상동맥 형성술이라고 불리는 방법으로, 혈관을 효과적으로 열기 위해 풍선이나 스텐트를 사용하는 것이다.
혈관이 열리면 혈액의 흐름이 회복되어 산소가 풍부한 혈액이 심장 근육으로 전달될 수 있다.
심장 마비가 오래 지속될수록 심장 오작동으로 인한 심장 마비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시간과의 싸움
심장 마비가 발생하면 의료 전문가들은 몸 주위의 혈액 순환을 자연스럽게 회복하기 위해 시간을 다투게 된다.
심장 기능 이상으로 혈액 공급이 중단되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뇌와 다른 중요한 장기에서 혈액과 산소를 빼앗기는 시간이 길어지기 때문이다.
뇌에 산소가 오래 공급되지 않을수록 환자는 어느 정도 뇌나 정신적인 손상을 입을 가능성이 높아진다.
그리고 심장 마비가 길어질수록 환자가 살아날 확률은 낮아진다.
심정지 상태에서는 뇌와 다른 장기로 혈액을 계속 내보내는 것이 중요하다.
흉부 압박에 의한 심폐소생술(CPR)이 중요한 이유다.
1분에 100의 비율로 흉부 압박을 수행함으로써 심폐소생술을 수행하는 구경꾼은 뇌와 다른 장기로의 적절한 혈류를 유지하여 영구적인 손상을 방지하고 성공적인 소생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 2028년 마이애미 상공을 날개될 현대의⋯
- 자하 하디드가 만든 아랍에미리트 사막⋯
- 놀라운 그림 실력 보여주는 세계 최초⋯
- 세계 최초의 로봇 햄버거 자판기 VIDEO:⋯
- 덴마크 왕립 아카데미 학생들이 개발한⋯
k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