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체된 터빈 블레이드로 만든 세계 최초 교량 VIDEO: Re-wind installs first 'BladeBridge' in ireland using repurposed wind turbine blades
건설과학 Construction,Science/해외동향 Global Project2022. 2. 16. 18:22
re-wind 네트워크는 아일랜드 코르크에 보행자, 자전거, 응급 차량을 위한 최초의 '블레이드 브리지'를 설치했다. 길이 5m의 이 구조물은 노덱스 N29 터빈에서 나온 2개의 용도변경된 LM13.4 바람날개로 지어졌으며, 이 날들은 에버런에 의해 이 프로젝트에 기부되었다.
2022년 1월 26일 세워진 블레이드브리지는 해체된 터빈 날개로 만들어진 세계에서 두 번째 보행자 다리이다. 2021년 10월, 폴란드 재활용 회사 anmet과 파트너 GP 재생에너지는 세계 최초의 터빈 블레이드 다리를 폴란드 서부의 슈프로타와에 건설했다.
폐기물 문제는
re-wind 네트워크는 이 주요 폐기물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기 위해 설립된 연구 프로젝트다. 이 학제간 팀은 뉴욕 시립 대학, 조지아 공과 대학, 코르크 대학, 퀸스 대학의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다.재풍은 현대의 풍력 터빈 날개가 해체되기 전에 일반적으로 약 20년 동안 지속된다고 설명한다. 그러나 대부분의 날개는 분해되지 않고 주로 유리 섬유, 수지, 발포와 같은 복합 재료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재활용이 어렵다.
일반적인 2.0 MW 터빈에는 약 20톤의 섬유 강화 폴리머(FRP) 복합체가 포함된 50m 길이의 날개 3개가 있습니다. 2050년까지 전 세계 풍력 산업의 물질 3980만 톤이 폐기를 기다릴 것으로 추정된다.'고 역풍이 말한다.
'우리는 건축과 엔지니어링 전반에 걸쳐 칼날의 잠재적인 재사용을 조사하고 있다. 그러한 방법을 개발하는 것은 등급화되지 않은 쓰레기의 주요 원천을 줄임으로써 대기 질과 수질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라고 조지아 공과대학의 로렌스 C. 은행은 말한다.
물론, 다리가 오래된 풍력 터빈 날개의 유일한 창의적인 용도는 아니다. '리윈드'는 글램핑 포드와 소음 차단장치와 같은 여러 다른 용도를 제안했으며 덴마크에서는 자전거 보호소로 만들고 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Re-Wind Project: Blade Bridg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