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막 이식시스템 시술자의 절망 그리고 개발회사의 파산 VIDEO: THEIR BIONIC EYES ARE NOW OBSOLETE AND UNSUPPORTED

 

생체 공학 눈 제작 '세컨드 사이트(Second sight)'

파산으로 시스템 업그레이드 안돼

 

  그들의 생체 공학 눈은 이제 구식이 되었고 지원되지 않는 세컨드 사이트(Second sight)는 망막 임플란트 사용자들을 어둠 속에 남겨두었다.

 

망막 이식시스템 시술자의 절망 그리고 개발회사의 파산 VIDEO: THEIR BIONIC EYES ARE NOW OBSOLETE AND UNSUPPORTED

 

Arbara Campbell은 혼잡한 시간대에 뉴욕 지하철역을 걸어가고 있었는데, 그때 갑자기 세상이 어두워졌다. 4년 동안 캠벨은 30대에 그녀를 완전히 실명하게 만든 유전병을 부분적으로 보완하기 위해 조잡한 생체 공학적인 시야를 가진 최첨단 임플란트를 왼쪽 눈에 사용해 왔다. 캠벨은 IEEE 스펙트럼에 "6호선에서 F호선으로 갈아타고 있었다"고 말했다. "계단을 내려가려고 하는데 갑자기 '삐'하는 작은 소리가 들렸어요."

 

그녀의 휴대폰 배터리가 다 닳은 게 아니었다. 그녀의 아르고스 2 망막 이식 시스템 전원이 꺼져 임플란트의 도움으로 그녀가 볼 수 있었던 빛과 어둠의 조각들이 사라졌다.

 

 

 

테리 바이랜드는 양쪽 눈에 이런 종류의 임플란트를 받은 유일한 사람이었다. 2004년 오른쪽 눈에 세컨드 시프트 메디컬 프로덕츠에서 만든 1세대 아르구스 I 임플란트를 받았고 11년 후 왼쪽 눈에 후속 아르구스 II 임플란트를 받았다. 그는 회사가 기술을 시험하는 것을 도왔고, 언론에 그의 경험에 대해 감동적으로 말했으며, 심지어 컨퍼런스에서 스티비 원더도 만났다. 그는 "나는 시험을 치르는 사람에서 대변인이 되었다"고 기억했다.

 

그러나 2020년 바이랜드는 회사가 기술을 포기하고 파산 위기에 처했다는 것을 간접적으로 알아야만 했다. 그의 두 개의 임플랜트 시스템은 여전히 작동하지만, 그는 그것이 얼마나 오래 지속될지 모른다. 그는 "아무런 문제가 생기지 않는 한 나는 괜찮다"라고 말했다. "하지만 만약 문제가 생긴다면, 음, 큰 문제가 발생한다. 왜냐하면 고칠 방법이 없기 때문이다."

 

망막 이식시스템 시술자의 절망 그리고 개발회사의 파산 VIDEO: THEIR BIONIC EYES ARE NOW OBSOLETE AND UNSUPPORTED

 

또 다른 세컨드 시트의 환자인 로스 도어는 "그것은 환상적인 기술이고 형편없는 회사다"라고 그는 말한다. 그는 2019년에 한쪽 눈에 임플란트를 받았고, 그 휴가철에 크리스마스 트리의 빛나는 빛을 본 것을 기억한다. 그는 2020년 초에 비전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는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받을 자격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매우 기뻤다. 

 

그러나 COVID-19 대유행 초기 몇 달 동안 그는 회사에 대한 골치 아픈 소문을 듣고 세컨드 시력 치료사에게 전화를 걸었다. "그녀가 말했다. "음, 당신이 직접 전화하세요. 우리는 모두 해고당했습니다.'라고 그는 기억한다. "그녀가 말하길, '그나저나, 당신은 업그레이드 할 수 없어요.'

 

 

 



이 세 명의 환자들과 세컨드 시트의 임플란트가 눈에 박힌 전 세계 350명 이상의 다른 시각장애인들은 그들의 삶을 변화시킨 기술이 단지 또 다른 쓸모없는 장치에 불과하다는 것을 알게 된다. 기술적인 문제 하나, 철사 하나가 끊어지면 인공 시력을 잃어요, 아마도 영원히요 엎친 데 덮친 격으로, 눈에 박힌 아르구스 시스템은 의학적인 합병증을 유발하거나 MRI 스캔과 같은 절차를 방해할 수 있으며 제거하는데 고통스럽거나 비용이 많이 들 수 있다.

 

망막 이식시스템 시술자의 절망 그리고 개발회사의 파산 VIDEO: THEIR BIONIC EYES ARE NOW OBSOLETE AND UNSUPPORTED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https://spectrum.ieee.org/bionic-eye-obsolete)

 

 

Second Sight - Bionic Eye Restores Vision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