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군 간부 '부스터샷' 접종 3일만에 사망 ㅣ 16세 남학생, 코로나 백신 접종 후 사망

 

군부대서 20대 부사관 '부스터샷' 접종 3일만에 사망

화이자로 3차 접종…"보건당국서 백신접종과 연관성 조사 예정"

 

  강원도에 있는 모 육군 부대에서 20대 군 간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추가접종(부스터샷) 사흘 만에 사망한 것으로 확인됐다.

 

 

20대 군 간부 '부스터샷' 접종 3일만에 사망 ㅣ 16세 남학생, 코로나 백신 접종 후 사망
군부대서 20대 부사관 '부스터샷' 접종 3일만에 사망 (CG) ※ 기사와 직접 관계가 없는 자료사진입니다. [연합뉴스TV 제공]

 

군 관계자에 따르면 6일 오전 해당 부대 소속 부사관 A씨가 생활관에서 의식이 없는 상태로 발견돼 응급조치 후 사단 의무대로 긴급후송했지만 결국 사망했다.

 

A씨는 지난 3일 화이자 백신으로 추가 접종을 받은 것으로 파악됐다.

 

군 관계자는 "고인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께 깊은 애도를 표한다"며 "군은 유가족 지원팀을 운영하여 필요한 후속조치 및 지원에 만전을 기하는 가운데 정확한 사고 원인과 경과 등을 조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백신접종과의 연관성은 보건당국에서 조사할 예정으로 알고 있다"고 전했다.

(서울=연합뉴스) 정빛나 기자 =shine@yna.co.kr

 

 


 

최연소 신고사례

 

   16세 남학생이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을 맞은 후 사망했다는 의심 신고가 방역당국에 접수됐다. 코로나 백신 접종 후 사망 의심 신고 사례자 가운데 최연소다.

 

30일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에 따르면, 코로나 백신 2차접종을 마친 16세 남자 청소년이 사망한 사례가 당국에 신고됐다. 백신 접종과 사망 간 인과관계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고, 당국은 조사에 나설 예정이다. 당국은 개인정보 보호와 유가족 의견 등을 근거로 사망자의 나이와 성별 외에 다른 정보는 밝히지 않았다.

 

20대 군 간부 '부스터샷' 접종 3일만에 사망 ㅣ 16세 남학생, 코로나 백신 접종 후 사망
사진공동취재단

 

국내에서는 12~17세 백신 접종에 화이자 백신이 사용된다. 이 사망자도 화이자 백신을 접종한 것으로 추정된다. 16~17세(2004~2005년생) 청소년들에 대해서는 지난 10월 18일부터 백신 접종이 시작됐다. 시점을 고려하면 2차 접종 완료 후 사망 신고까지 두 달이 지나지 않은 것으로 추정된다.

 

 

 

현재까지 10대 청소년 가운데 코로나 백신을 접종한 뒤 사망했다고 신고한 사례는 총 4명이다. 4명 모두 2차 접종을 마쳤다. 연령별로는 18세가 2명, 16세와 19세가 각각 1명이다.

 

고재영 질병관리청 대변인은 이날 오후 브리핑에서 “지자체에서 역학조사를 진행하고, 신속대응팀의 검토 결과가 보고되면 피해조사반에서 인과성을 검토한다”고 했다.

최혜승 기자 조선일보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