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가 만든 전기자전거 ㅣ 2021년 주목받은 전기자전거 VIDEO: “Porsche of E-Bikes” Stokes Greyp Expectations ㅣ These were the top 5 biggest electric bike news stories of 2021

 

Porche Greyp e-bike

 

   존경받는 스포츠카 공급자인 포르쉐는 최근 그레이프의 지분 대부분을 취득했다. 전기자동차 제조회사 부가티 리막의 CEO인 마테 리막(33)이 설립한 크로아티아 e-bike 회사다.

 

포르쉐가 만든 전기자전거

 

크레시미르 흘레데 CEO에따르면 그레이프는 240만달러(약 2억7000만원)에 달하는 리맥 네버라 하이퍼카의 2륜구동 모델은 아니라고 한다. 그러나 약 7,000달러부터 시작하는 이 회사의 하이엔드 제품은 유사한 기술 플래그십으로, Greyp이 자사의 디지털 노하우를 다른 자전거 제조업체에 판매할 수 있도록 고안되었다. 

 

Greyp G6와 같은 호화로운 스타일의 모델들은 센서, 4G eSim 모듈 및 GPS, 듀얼 1080/30fps 카메라, 원격 측정 및 라이더 데이터, 원격 도난 방지 기능 및 실시간 게임으로 채워져 있다. 그레이프스를 스마트폰이나 페달이 달린 플레이스테이션, 안드로이드/iOS 앱을 신경 중심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확실히 그레이프의 자전거는 최고의 하드웨어에 의존하지 않는다. G6는 T700 카본프레임, 포뮬러 셀바 포크, 포뮬러 큐라 디스크 브레이크, SRAM 드라이브트레인, 슈왈베 타이어 등의 굿즈를 갖춘 풀서스펜션 산악자전거다. Greyp 펌웨어로 업데이트된 MDF의 미드 드라이브 모터는 시간당 700와트 배터리와 함께 250와트의 공칭 페달 지원 전력(450와트 피크)을 출력을 자랑한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https://spectrum.ieee.org/greyp-ebike-porsche)

 


 

   전기자전거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계속 증가하고 있으며, 더 많은 라이더들이 그 어느 때보다도 더 많은 도로와 흙을 두드리고 있다. 일렉트렉은 올해 e-bike 뉴스 기사 조회수만 수천만 건을 기록해 업계에 얼마나 큰 매력이 있는지 더욱 보여줬다. 

 

BMW AMBY e-bike

 

BMW, 주행거리 300km 고속 전기자전거

BMW가 아이비전 AMBY 전기자전거를 공개했을 때, 고속 e-자전거는 전기자전거에 대한 어떠한 법적 정의에도 맞지 않는다는 것을 완전히 알고 있었다.

 

2021년 주목받은 전기자전거

 

이 강력한 모터는 북미, 유럽, 아시아, 오세아니아의 거의 모든 나라에서 일반적인 합법적 e-bike 제한을 훨씬 뛰어넘는 60km/h(37mph)의 최고 속도를 냈다.

 

최고 속도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기술적으로 수정이 가능했고, 다양한 현지 속도 규정에 맞게 시속 25-45km(15-28mph)까지 떨어뜨릴 수 있었다. BMW는 심지어 지오펜싱을 이용해 실시간으로 제한속도를 조절할 수 있다는 아이디어를 내놓기도 했다. 즉, 개인 도로와 도로에서 전속력으로 달릴 수 있고, 공공 도로에 합류할 때 자전거가 자동으로 지역 제한속도로로 되돌아갈 수 있다는 뜻이다. 아니면 도심에서는 제한속도가 낮아질 수 있고, 그 다음에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이 더 크고 빠른 도로로 뛰어 오를 때 자동적으로 더 높아질 수 있다.

 

그러나 BMW는 e-bike의 개념이 더 빠른 속도와 더 강력한 제품을 포함하기 위해 전기 자전거 규정을 개정하는 것에 대한 대화를 장려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회사 설명에 따르면:

 

 

 

"AMBY 비전 차량은 모듈식 속도 개념을 가진 이러한 종류의 차량에 대한 기존의 법적 프레임워크가 없는 상황에서 이러한 법률의 도입을 촉구하고 결과적으로 이러한 성격의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착수했다."

 

e-bike의 고속과 지오펜싱 기능만이 고개 돌리는 것은 아니었다. BMW는 또한 2000Wh의 배터리를 장착했는데, 이는 오늘날 평균 e-bike 배터리 크기의 3~4배에 달한다.

 

본 업체는 최저 출력 모드에서 e-bike는 페달 어시스트로 300km(186마일)의 거리를 주행할 수 있다고 주장한다.

 

Alibaba e-bike

 

알리바바에서 온 750달러짜리 3인승 전기 자전거

 

이번에 특히 세 명의 라이더를 위해 디자인된 흥미로운 전기 자전거를 발견했다. 디자인이 놀라울 정도로 이상했지만, 그것의 관심사는 무료 배송과 결합된 750달러 가격표였을 것이다.

 

 

2021년 주목받은 전기자전거

 

그것은 단지 384 Wh인 "저용량 배터리" 옵션에 대한 것이었다. 그러나 1,000달러 이상의 가격을 제시하지 않고도 720Wh, 840Wh, 또는 우스꽝스러운 960Wh 팩을 포함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그것만으로도 꽤 놀라웠다.

 

400-600W의 파워를 가진, 그리 강력하지는 않았다.

 

 

하지만 이것의 유용성은 정말 놀라웠다. 세 개의 좌석, 완전한 서스펜션, 애완동물 우리, 그리고 더 많은 것들이 이것을 특징적으로 포장되게 만들었다.

 

심지어 자전거를 훔쳤을 때 뒷발가락, 앞발가락, 접이식 발판, 접이식 페달 등을 사용할 수 없게 하는 모터 잠금 장치도 있었다.

 

Schaeffler Freedrive e-bike

 

  급진적인 새로운 전기 자전거 구동 시스템은 체인이나 벨트가 필요 없으며, 전적으로 와이어로 주행할 수 있다.

 

때때로 가장 큰 EV 뉴스는 특정 차량에 관한 것이 아니라 오히려 과감한 신기술에 관한 것이다.

 

2021년 주목받은 전기자전거

 

셰플러가 프리드라이브라고 알려진 새로운 전기 자전거 드라이브 바이 와이어 시스템을 자랑했을 때가 바로 그런 경우였다. e-bike 드라이브트레인에서 체인이나 벨트를 완전히 제거한다.

 

뒷바퀴에 어떠한 형태의 기계적 연결도 없이, 페달은 단순히 e-bike의 허브 모터로 전기를 전달하는 발전기에 동력을 공급했다.

 

이것은 매우 창의적인 e-bike 디자인으로 가는 문을 여는 정말 매력적인 시스템이다. 가장 적용 가능한 것 중 하나는 처음에 화물용 e-bike로, 페달과 여러 번 어긋나고 멀리 위치한 후방 구동 휠에 기계적 연결을 통해 페달 구동 장치를 연결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Eurobike 2021에서 구동 중인 드라이브는 특히 대형 화물용 e-bike에 장착되었으며, 성능이 매우 뛰어났지만 팀은 여전히 전체 기어 제품군에서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조정하고 있다.

 

 

VanMoof V e-bike

 

VanMoof, 모터 2개와 풀 서스펜션 장착 

31mph '하이퍼바이크' 전기 자전거 공개

 

  사람들은 고속 전기 자전거를 정말 좋아하는 것 같기도 하고, 적어도 자전거에 대한 책을 읽는 것은 정말 좋아하는 것 같기도 하다. 2021년 가장 큰 e-bike 뉴스 톱 5에는 고속 전기 자전거 두 대가 포함되어 있다.

 

BMW에 뒤지지 않기 위해 네덜란드의 e-bike 제조업체인 VanMoof는 50km/h 또는 60km/h(37mph)의 고속 하이퍼바이크를 발표했다

 

2021년 주목받은 전기자전거

하지만 풀 서스펜션 전기 자전거는 단순한 개념이 아니다. BMW가 자사의 엄청나게 빠른 e-bike를 생산할 계획이라는 어떠한 언급도 하지 않았지만, VanMoof는 실제로 자사의 하이퍼바이크를 시장에 내놓을 것이라고 말한다.

 

반무프는 BMW의 생각을 받으면서도 목표는 e-bike 규제에 대한 논의를 추진하는 것이라고 주장한다.

VanMoof의 공동 창업자 Ties Carlier는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VanMoof V는 당사의 첫 하이퍼바이크로, 더 빠른 속도와 더 먼 거리를 위한 전용 e-바이크다. 나는 이 새로운 형태의 고속 e-bike가 2025년까지 도시의 스쿠터와 자동차를 완전히 대체할 수 있다고 믿는다.

 

우리는 자동차가 차지하지 않을 경우 공공 공간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재고하면서, 사람들을 중심으로 설계된 정책을 요구하고 있다. 저는 가까운 미래에 도시가 어떤 모습일지 생각하면서 매우 흥분되고 있으며, 우리는 전환을 위한 적절한 도구를 구축함으로써 변화의 일부가 될 수 있다는 것이 매우 자랑스럽다."

 

 

빌드 백 베터 법(Build Back Better Act)에 따른 전기자전거 세액 공제 혜택

 

빌드 백 베터 법(Build Back Better Act)에따라 세액공제 혜택은 e-bike의 경우 900달러, 전기 오토바이의 경우 7500달러로 급증했다.

 

전기자동차에 적용되는 세액공제와 유사한 전기자전거 연방세액공제는 지난 2월 의회에서 처음 발의된 이후 올해 내내 큰 뉴스거리였다.

 

2021년 주목받은 전기자전거

 

일부에서는 e-bike 세액공제가 승산이 없다고 생각했지만, 이 제안이 빌드 백 베터 법안의 일환으로 미국 하원에서 실제 투표를 통과했을 때 큰 신뢰를 얻었다.

 

세액공제 한도는 당초 계획했던 1,500달러에서 최대 900달러로 낮아졌다. 그것은 4,000달러 이하의 전기 자전거에만 적용될 것이다. 원래 계획은 8,000달러 이하의 전자 자전거로 세액 공제를 제한했다. 이 하한선은 매일 출퇴근할 때 자동차를 교체하는 데 수 년을 소비할 수 있는 가격과 관련된 가격표를 부착하는 더 비싼 e-bike 옵션 중 일부를 배제한다.

 

2022년에는 어떤 일이 일어날까?

 

우리는 새로운 기술과 함께 2021년에 많은 새롭고 흥미로운 전기 자전거를 보았고 합법적인 e-bike를 만드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한 질문을 재구성하기 위해 노력했다.

 

이제 2022년은 제조업체들이 심각한 공급망 부족으로부터 회복하기 시작하면서 새로운 아이디어와 모델을 시장에 출시할 수 있게 됨에 따라 훨씬 더 흥미로운 해가 될 수 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https://electrek.co/2021/12/20/these-were-the-top-5-biggest-electric-bike-news-stories-of-2021/)

 

Porsche E-BIKE Cross 2021 

 

The VanMoof V

 

Recent Articl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