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의 사이버트럭에 ATV 탑재된다...내년 건설 착수 VIDEO: The Tesla Cybertruck puts an ATV in its bed

 

스테인리스로 된 두꺼운 차체

수리 어렵고 도장 거의 불가능 단점

성인 6명 탑승

 

생산 트럭이 이렇게 각진 상태를 유지할 수 있을까?

 

테슬라 사이버 트럭. 자동차 산업을 가까이서 따르지 않는 사람들도 아마 2019년 11월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CEO)가 공개한 이 전기트럭에 대해 알고 있을 것이다. 빛나는 기계인 건 확실해. 하지만 트럭에 대한 모든 사람들의 생각을 넘어서서, 2년 후에 우리는 트럭에 대해 무엇을 알 수 있을까?

 

 

*전지형차 ATV all-terrain vehicle = 사륜형 이륜자동차

전지형차는 사륜 오토바이를 포함하여 도로 이외의 지형에도 사용할 수 있는 탈것들을 지칭하는 용어이다. 네 개의 바퀴를 가진 모델이 주를 이루기 때문에 국내에서는 사륜 오토바이로 더 잘 알려져 있으며, 산악 오토바이로 불리기도 한다. 위키백과

 

생산이 아직 멀었지만, 우리는 여전히 야심찬 새 트럭에 대해 더 많은 것을 배우고 있다. 점점 더 생산에 가까워지고 있는 것으로 밝혀지고 있다: 7월에 테슬라 CEO 엘론 머스크는 새로운 사이버트럭 공장이 2022년까지 연기된 전기 세미와 함께 텍사스 오스틴에 건설될 것이라고 확인했다.

 

 

설계 및 기술

테슬라 사이버트럭은 스테인리스로 된 두꺼운 차체를 가지고 있다. 스테인리스 스틸은 멋져 보이지만, DMC-12를 장착한 드로리언과 같은 다른 회사들의 시도에 근거해 몇 가지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이 재질은 질기고 부식에 강하지만 수리가 어렵고 도장이 거의 불가능하다.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는 사이버 트럭의 차체가 대형 해머와 특정 종류의 소형 화기에 견딜 수 있다고 주장한다. 그래도 차량 유리는? 많이는 아니야. 머스크가 도로 위에서 철탑을 두드리는 것이 시야 문제를 부각시키는 것처럼 보였기 때문에 거울도 좀 필요할 것이다. 그나저나 그 거울들은 CEO에 따르면 탈부착이 가능할 것이다. 테슬라는 아직 사이버 트럭의 합금이 무엇으로 만들어질지 확실히 확정하지 못한 것 같다. 2020년 7월, 머스크는 새로운 트럭에 대한 야금 변화가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대중들은 이 미래형 픽업 도어스톱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 누구에게 묻느냐에 따라 다르다 한 초기 조사에서 미국인 대다수는 전기 픽업을 본 적이 없다고 말했다.

 

 

사이버트럭의 치수는 F-150, 램 1500, 실버라도 1500과 같은 다른 대형 트럭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특히 사이버 트럭은 길이 231.7인치, 너비 79.8인치, 높이 75인치로 성인 6명이 탑승할 수 있다. 접근각 35도, 이탈각 28도, 지상고 최대 16인치로 오프로드 성능도 양호하다.

 

 

 

그러나 이러한 차원은 미래의 소유주들에게 골칫거리를 줄 수도 있다. 증강현실 앱은 사이버트럭이 전형적인 미국 차고에 들어가는데 어려움을 겪을 것이라는 것을 보여주었다. 사이버 트럭만의 문제는 아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기 픽업에는 큰 공간이 필요하다. 이전의 반대 보도에도 불구하고, 테슬라는 원래의 컨셉트럭의 크기를 더 강력하게 만들기 위해 바꾸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두 번째, 더 작은 모델은 가능할 것이다. 결국에는.

 

아마도 사이벙커는 픽업 차량을 수용하는 데 관심이 있을 것이다. 그렇다, 사이버 트럭은 내년쯤 건설될 예정인 동반 주택 단지를 인수할 예정이다.

 

 

또한 한 독립적인 항공 우주 공학자에 의해 수행된 일부 컴퓨터 모델링에 따르면, 사이버 트럭의 몸이 농기구의 모든 효율성으로 공기를 가르는 것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공기역학적으로 비효율적이지는 않을 수도 있다.

 

 

테슬라 사이버 트럭에 적재될 ATV via youtube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https://www.cnet.com/roadshow/pictures/tesla-cybertruck-atv/)

 

 

테슬라, 키즈용 사이버 쿼드 출시

 

  테슬라가 키즈용 사이버 쿼드를 출시했다

 

사이버트럭에서 영감을 받은 작은 사륜구동 ATV가 1,900달러에 판매되고 있으며, 최고 속도는 시속 10마일(16km)에 달하며 주행 거리는 15마일이다.

 

https://www.dailymail.co.uk/sciencetech/article-10267813/Tesla-launches-Cyberquad-KIDS-Four-wheeled-ATV-inspired-Cybertruck-sale-1-900.html

 

Tesla Cyberquad ATV: Elon Musk Reveals All-Electric Qu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