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아그라, 치매에 효과 Viagra may be useful against Alzheimer's dementia

 

발기부전의 성공적 치료법 부상

혈관성 치매에 효과 입증

뇌세포 성장 증가시키고 단백질 축적 감소시켜

 

    발기부전 치료제 비아그라가 알츠하이머병(치매)에 대한 유용한 치료제가 될 수 있다고 뇌에서 알츠하이머 효과를 연구해 온 미국 연구진이 밝혔다.

 

세포에서의 실험은 이 약이 치매에 축적된 단백질의 일부를 표적으로 삼는다는 것을 시사한다.

 

Daily Express

 

클리블랜드 팀은 또한 7백만 명의 환자들의 데이터베이스를 분석했고 약을 복용한 남성들이 알츠하이머병에 걸릴 위험이 낮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들은 더 많은 연구가 가치가 있다고 저널 네이처 에이징에서 말했다.

 

전문가들은 기존의 약을 용도 변경하는 것이 새로운 치료법을 찾아 개발하는 것보다 더 빠르고, 간단하고, 저렴할 수 있기 때문에 이와 같은 일은 흥미진진하다고 말한다.

 

실데나필로도 알려진 비아그라는 원래 혈관을 이완시키거나 넓힘으로써 혈류를 개선시키는 그것의 주요 작용 때문에 심장 약물로 고안되었다.

 

 

 

그 후 의사들은 그것이 음경의 동맥을 포함한 신체의 다른 곳에서도 비슷한 효과를 보인다는 것을 발견했고, 발기부전의 성공적인 치료법으로 발전했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그것이 다른 용도도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실데나필은 이미 폐고혈압이라고 불리는 폐 질환에 남녀 모두에게 사용되고 있다.

 

그리고 과학자들은 최근 혈류 감소가 뇌를 손상시킬 때 발생하는 알츠하이머 다음으로 흔한 치매 형태인 혈관성 치매의 위험에 처한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지 연구하고 있다.

 

현재 연구원들은 그것이 알츠하이머 병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믿고 있다.

 

이러한 유형의 치매의 정확한 원인은 완전히 이해되지 않았지만, 의사들은 치매에 걸린 사람들의 뇌에 비정상적인 단백질 퇴적물이 모인다는 것을 알고 있다.

 

클리블랜드 팀은 다음과 같은 사실을 발견했다.

 

인체 조직에 대한 실험실 연구에서 높은 복용량(일반적으로 섭취하는 양보다 많음)은 뇌세포 성장을 증가시키고 단백질 축적을 감소시킨다.

 

 

 

실데나필을 복용한 사람들은 6년에 걸친 개인 의료 데이터를 바탕으로 이 약을 복용하지 않은 사람들보다 알츠하이머병에 걸릴 확률이 낮았다.

 

MedicineNet

 

수석 조사관 페이시옹 쳉 박사는 "이번 연구결과는 고무적이지만 더 많은 연구가 필요했다"며 "우리의 연구결과는 실데나필 사용과 알츠하이머병 발병률 감소 사이에 연관성이 있기 때문에 현재 인과관계를 테스트하고 실데나필의 클리닉을 확인하기 위한 기계실험과 2상 무작위 임상실험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영국 에딘버러 대학의 뇌 연구 전문가 타라 스파이어 존스 교수는 "이 약이 정말로 알츠하이머병의 위험을 낮출 수 있는지 알기 위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할 것이다.

 

"이러한 자료들이 과학적으로는 흥미롭지만, 이 연구를 바탕으로 저는 알츠하이머병의 예방책으로 실데나필을 복용하기 위해 서두르지 않을 것이다."

 

태즈메이니아 대학의 의학 과학 강사인 잭 오티 박사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치매니아 병 연구 분야에서, 우리는 수년간 많은 약물에 의해 흥분해 왔지만, 임상 시험에서 우리의 희망을 꺾어버렸다. 나는 이 연구 그룹과 실데나필 주변의 연구를 면밀히 주시할 것이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https://www.bbc.com/news/health-59546948)

 

Recent Article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