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 자극, 노인의 기억력 향상에 도움" 보스턴 대 Brain Stimulation Improves Memory in Older Adults

더보기

Construction, Science, IT, Energy and all other issues
Search for useful information through the top search bar on  blog!

건설,과학,IT, 에너지 외 국내외 실시간 종합 관심 이슈 발행  
[10만이 넘는 풍부한 데이터베이스]
블로그 맨 위 상단 검색창 통해  유용한 정보를 검색해 보세요!

 

4일 동안 매일 20분씩 뇌 자극

노인의 기억력 향상에 도움

 

최소 한 달 동안 지속

 

   건망증은 자연스러운 것이지만, 나이가 들수록, 우리는 무언가를 기억하기 위해 더 고군분투하는 경향이 있다. 보스턴 대학의 연구원들은 4일 연속 20분 동안 매일 전기 뇌 자극이 적어도 한 달 동안 노인들의 기억력 향상을 보여준다고 보고한다. 이 비침습적 시술은 작업 기억과 장기 기억 모두에 이점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뇌 자극, 노인의 기억력 향상에 도움" 보스턴 대 Brain Stimulation Improves Memory in Older Adults

 

 

 

 

그들의 연구를 위해, 그 과학자들은 뇌의 특정 부분을 전기 펄스로 목표로 하기 위해 두개 간 교류 자극이라고 불리는 기술을 사용했다. 그들은 65세에서 88세 사이의 150명의 사람들을 그들의 실험실로 초대했고, 그들은 영어 단어들의 목록을 외우고 기억해내도록 요청받았다. 그렇게 하면서 참가자들이 착용한 캡에 전류가 전극을 통해 전달되었다. 이 연구를 이끈 신경과학자 로버트 라인하트는 이 전류가 기억과 기억을 하는 동안 뇌의 자연적인 생물학적 과정을 강화시킨다고 말한다.

 

"사람들은 4일 동안 매일 20분 동안 이 과정을 수행했고, 우리는 한 달 후에 전기 에너지 없이 단어를 암기하고 기억하는 능력을 테스트했다."라고 라인하트는 보고했다. 참가자들은 둘째 날이나 셋째 날까지 기억력이 향상되는 것을 보여주었다. "[그들은] 평소보다 더 많은 단어를 기억하고 기억할 수 있었고, 이러한 개선은 한 달이 지나도 볼 수 있었다."

 

그들은 또한 가장 낮은 인지 능력으로 시작한 참가자들이 뇌 자극으로부터 가장 많은 혜택을 받은 사람들이라고 언급했다. 그들의 연구 결과는 Nature Neuroscience지에 발표되었다.

 

라인하트와 동료들은 이용 가능한 연구에 기초하여 작업 기억(일시적으로 제한된 양의 정보를 준비 상태로 보유)과 장기 기억(장기적으로 보유하는 정보)을 위해 뇌의 특정 영역을 목표로 삼았다. 그들은 두정피질의 저주파(4Hz) 펄스가 목록의 끝, 즉 작업 기억에서 단어의 회상을 향상시킨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러한 유형의 기억은 3일과 4일째에 특히 개선되었으며, 또한 한 달 후에도 개선되었다. 장기기억을 위해, 그들은 60Hz라는 더 높은 주파수의 배측 전전두엽 피질을 목표로 삼았다. 이 경우, 참가자들은 2, 3, 4일째와 한 달 후에 목록의 시작 부분에서 단어들을 더 잘 기억한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https://spectrum.ieee.org/brain-stimulation-memory-improvement)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