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건축 소식] 여의도 공작아파트 재건축 ㅣ 잠실우성4차 재건축

더보기

Construction, Science, IT, Energy and all other issues
Search for useful information through the top search bar on  blog!

건설,과학,IT, 에너지 외 국내외 실시간 종합 관심 이슈 발행  
[10만이 넘는 풍부한 데이터베이스]
블로그 맨 위 상단 검색창 통해  유용한 정보를 검색해 보세요!

 

#1 여의도 공작아파트 재건축 

정비계획 결정 및 정비구역 지정(안) “수정가결”

 

   서울시는 2022년 8월 17일 제9차 도시계획위원회를 개최하고 영등포구 여의대로6길 17(여의도동 21-2번지) 일대 ‘여의도 공작아파트 재건축 정비계획 결정 및 정비구역 지정(안)’을 ‘수정가결’ 하였다.

 

여의도 공작아파트 재건축사업은 2018년 제8차 및 제9차 도시계획위원회 심의에서 영등포·여의도 도심 내 상업지역 개발 방향성과 정합성 확보 등의 사유로 ‘보류’된 이후 4년만에 재상정한 사업으로

 

[#재건축 소식] 여의도 공작아파트 재건축



그간 국제금융·업무중심지로 육성 등 상위계획상 여의도 개발방향 및 현재 수립중인 ‘여의도 금융중심 지구단위계획(안)’과 사전협의를 통해 정합성이 확보되도록 계획(안)을 보완하여

 

 

 

상업지역 지정 취지, 여의도 일대 스카이라인을 고려하여 최고높이를 200m(50층 이하)로 하고, 금융업무시설 집중 공급 및 도심 공공주택(장기전세)도 추가 확보토록 하였다.

 

다만, 시정방향에 맞춰서 공공보행통로 공공성 담보, 공공주택은 도심주택으로서 1∼2인 가구 등 지역수요를 고려한 평형 조정 등을 사업계획 승인 전까지 추가 보완하는 조건으로 최종 ‘수정가결 하였다.

 

 

[#재건축 소식] 여의도 공작아파트 재건축
위치도 [여의도동 21-2번지 일대]

 

여의도 내 상업지역에 도시정비법에 따른 재건축 정비사업 방식으로 진행 중인 첫 사업지로 이번 도시계획위원회 심의에서 “수정가결”됨에 따라 향후 여의도일대 재건축 정비사업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시 주택정책실 공동주택지원과

 


 

#2 잠실우성4차 재건축구역, 

정비구역 및 정비계획 변경(안)“수정가결”

 

   서울시는 2022년 8월 17일 제9차 도시계획위원회를 개최하고 송파구 잠실우성4차 주택재건축 정비구역 및 정비계획 변경(안)을 “수정가결” 하였다.

 

잠실우성4차 재건축
e-대한경제

 

 

 

송파구 잠실동 320번지 일대 잠실우성4차아파트는 탄천 인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1983년 준공된 노후아파트로서 2017년 정비계획이 결정되어 재건축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번 정비구역 및 정비계획 변경으로 정비구역을 정형화하고 도로의 연속성을 확보하여 노후아파트 주거환경개선과 도로 환경 개선 등 공공성도 개선될 전망이다.

 

금번 잠실우성4차아파트 주택재건축정비사업이 수정가결 됨에 따라 송파구 일대 정비사업 추진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잠실우성4차 재건축
위치도 (송파구 잠실동 320번지 일대)

 

서울시 주택정책실 공동주택지원과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