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 냄새...어디서 이렇게 나지?...청결하게 관리하는 법 How To Solve Every Type Of Body Odor: What Works And What Doesn't

더보기

Construction, Science, IT, Energy and all other issues
Search for useful information through the top search bar on  blog!

건설,과학,IT, 에너지 외 국내외 실시간 종합 관심 이슈 발행  
[10만이 넘는 풍부한 데이터베이스]
블로그 맨 위 상단 검색창 통해  유용한 정보를 검색해 보세요!

 

   피지분비가 활발한 부위에서 냄새가 심하게 난다. 퀴퀴한 몸 냄새 나는 사람이 되지 않으려면 신경 써서 관리해야 할 부위, 어디 있을까?

 

몸 냄새...어디서 이렇게 나지?...청결하게 관리하는 법 How To Solve Every Type Of Body Odor: What Works And What Doesn't
healthline.com edited by kcontents


1. 겨드랑이 : 

암내라고 불리는 심한 겨드랑이 냄새가 날 수 있다. 겨드랑이를 자주 씻고 제모를 하고 땀 억제제를 바르면 냄새가 덜 난다. 액취증이나 다한증이 심하면 레이저 치료로 땀샘을 파괴하는 것이 좋다.

 

2. 발 : 

발에 땀이 차면 피부 각질층이 불고 세균이 각질을 분해해 냄새 나는 화학물질을 만든다. 유독 악취가 심하다면, 액취증이나 무좀 때문일 수 있다. 양말을 2~3켤레 준비해 자주 교체하고 귀가하면 발가락 사이까지 꼼꼼히 씻고 잘 말린다.

 

 

 

3. 목 뒤 : 

쿰쿰한 악취 ‘홀아비 냄새’는 목 뒤에서 난다. 피지가 많고 땀이 자주 나는 부위이기 때문. 왠지 몸에서 원인 모를 냄새가 나는 것 같다면, 귀 뒷부분도 꼼꼼하게 닦자. 평소 세수할 때 비누거품으로 목 뒷부분까지 씻고 화장솜에 토너를 묻혀 한번씩 닦아준다.

 

4. 귀 뒤 : 

목 뒤와 함께 홀아비 냄새 원인이 되는 부위다. 귀 뒤에는 피지와 노폐물이 쌓이기 쉽다. 샴푸 거품이 제대로 안 씻길 수 있고 향수까지 뿌리면 역한 냄새를 일으킨다. 세수할 때 비누 거품으로 귀 뒤쪽까지 꼼꼼하게 씻는다.

 

5. 배꼽 : 

배꼽을 만진 손가락에 냄새가 났던 경험이 있을 것. 배꼽 안쪽은 주름져있고 때가 잘 끼며 쉽게 없어지지도 않는다. 무리하게 때를 없애다 상처가 날 수 있으니 보디오일을 발라 때를 불린 뒤 면봉으로 살살 닦는다.

 

6. 손발톱 : 

손톱 밑에는 때와 기름기, 이물질이 쉽게 낀다. 손발톱을 꼼꼼히 씻지 않으면 때 때문에 냄새가 날 수 있다. 비누 거품으로 자주 씻고 손발톱이 길지 않게 관리한다.

김성은 기자 sekim@kormedi.com 코메디닷컴

 


How To Solve Every Type Of Body Odor

체취의 모든 유형을 해결하는 방법 

 

    땀은 여름의 특징이고, 만약 여러분이 조심하지 않는다면, 체취도 그럴 수 있다.

 

하지만 꼭 이런 방법일 필요는 없고, 냄새 제거제가 냄새를 막기에 충분할 수도 있지만, 전통적인 방취제에서 천연 냄새 제거제와 심지어 산까지 겨드랑이를 위한 압도적인 수의 선택권이 시장에 있다.

 

몸 냄새...어디서 이렇게 나지?...청결하게 관리하는 법 How To Solve Every Type Of Body Odor: What Works And What Doesn't

 

하지만 몸에 악취 냄새가 날 수 있는 다른 모든 곳은 어떨까요\? 우리가 먹는 것이 우리의 냄새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그리고 우리는 정말 틱톡스처럼 좋은 냄새를 맡기 위해 엽록소를 마실 수 있을까?

 

첫째, 악취가 어디서 나는지 이해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땀샘과 박테리아가 체취의 주요 원인이다. 모든 사람의 땀샘 수와 활동은 다르다. 분비선과 활동이 많을수록 체취의 위험이 높아진다," 라고 위원회 인증을 받은 피부과 의사인 지타 야다브가 설명했다.

 

땀샘은 전신에 존재하지만 겨드랑이와 같이 모낭이 더 많은 부위에 위치한 땀샘은 예를 들어 이마에 나타날 수 있는 땀보다 지방, 단백질, 당분을 더 많이 함유하고 있다. 이것은 체취의 가장 큰 원인이 되는 땀이다. 하지만 땀만으로는 냄새가 나지 않다. "당피부에 자연적으로 사는 박테리아는 축축하고 어두운 환경(타이트한 운동복이나 겨드랑이의 성질 등)에서 번성한다. 박테리아는 피부에 있는 케라틴 단백질을 분해하고 냄새를 유발한다," 라고 야다브가 설명했다.

 

 

 

그러면, 어떻게 하면 나쁜 냄새가 나지 않게 할 수 있을까요?

 

겨드랑이를 위한 탈취제 및 방습제

간혹 문외한에 의해 상호 교환적으로 사용되지만, 탈취제와 방독제는 같지 않다. 땀 억제제는 땀을 흘리는 것을 멈추게 하는데, 이것은 겨드랑이 부분이 박테리아와 냄새가 번성하기 위한 이상적인 환경이 아니라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땀도 냄새도 없을 것이다. 탈취제는 땀이 나는 것을 멈추게 하지 않지만, 체취의 냄새를 가리거나, 체취를 억제하는데 도움을 줌으로써 여러분의 냄새를 더 좋게 만듭니다. 둘 다 겨드랑이 냄새를 신선하게 유지하는 것으로 잘 입증되었다.

 

여전히 땀을 흘릴 것이고, 천연 탈취제로 바꿀 때,  그것이 작용하기 시작하기 전에 "디톡스"를 파내는 동안 몇 주 동안 높아진 겨드랑이 냄새를 만날지도 모른다. 수분을 줄이기 위해 코코넛 오일이나 베이킹 소다와 같은 항균 성분이 있는 것을 찾아볼 수 있다.

 

몸 냄새...어디서 이렇게 나지?...청결하게 관리하는 법 How To Solve Every Type Of Body Odor: What Works And What Doesn't
SheCares

 

다른 모든 곳에 사용할 수 있는 탈취제

체취의 초점은 전형적으로 겨드랑이에 있지만, 냄새를 생성할 수 있는 유일한 부위는 아니다. 겨드랑이에 위치한 냄새를 생성하는 분비샘은 사타구니 부위에서 발견될 수 있다. 탈취제는 겨드랑이에만 사용하는 것이 좋다. "그것은 마이크로바이옴에 영향을 줄 것이고, 일부 탈취제는 마이크로바이옴을 더 나쁜 냄새로 바꿀 수 있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는다,"라고 Callewaert는 말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https://www.huffpost.com/entry/how-to-solve-body-odor_l_62dadc4fe4b081f3a8ff3afe)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