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운 음식이 몸에 안 좋다고?...천만에...조기 사망 위험 감소 효과" 클리브랜드 의대 Hot Stuff: Spicy Foods Can't Harm You, Can They?

더보기

Construction, Science, IT, Energy and all other issues
Search for useful information through the top search bar on  blog!

건설,과학,IT, 에너지 외 국내외 실시간 종합 관심 이슈 발행  
[10만이 넘는 풍부한 데이터베이스]
블로그 맨 위 상단 검색창 통해  유용한 정보를 검색해 보세요!

 

먹을 때의 고통은 잠시 뿐

 

   매운 음식에 대한 도전은 요즘 대유행이지만, 빨간 고추와 지글지글 매운 소스를 우적우적 씹는 것은 여러분을 해칠 수 있을까요?

 

오하이오에 있는 University Hospitals Cleveland Medical Center의 한 영양 전문가는 그것이 저녁 식탁에서 여러분의 혀를 데우고 여러분의 몸을 통해 이동하면서 약간의 위장 장애를 일으킬 수 있지만, 그것은 실제로 여러분의 평생 건강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주장한다.

 

newsyam.kr

 

그 특징적인 열을 일으키는 고추에서 발견되는 성분인 캡사이신은 혀와 소화관 전체에 있는 통증 수용체에 결합하는 기름과 같은 화학 화합물이다. 할라페노 고추를 물면 뇌에 불이 붙은 것처럼 느끼게 하는 것은 캡사이신이다.

 

 

 

"하지만 캡사이신은 실제로 여러분을 태우지 않는다,"라고 대학 병원의 영양학자 제이나 메탈로니스가 설명했다. "대신, 그것은 여러분의 뇌를 속여서 온도 변화가 일어났다고 생각하게 하고, 결과적으로 열과 고통의 감각을 초래한다."

 

콧물, 땀, 눈물, 그리고 심지어 침까지 흘리는 것과 같은 더 기억에 남는 향신료 유발 증상들을 여러분의 몸이 식히고 제거하려는 시도일 뿐이다. 이 연구는 뜨거운 음식을 섭취하는 동안, 실제로 몸을 식히기 위한 노력으로 체온이 상승한다는 것을 발견했는데, 그래서 머리가 떠다니고, 피부에 불이 붙는 느낌이 여러분의 머릿속에 모두 있는 것은 아니라는 것이다.

 

캡사이신은 일반적으로 약 20분 후에 입 안의 통증 수용체와 결합하지 않지만, 소화기관을 통해 이동하기 시작하면 완전히 새로운 증상이 시작된다. 자극이 지나가면서 가슴의 화끈거림, 딸꾹질, 목의 붓기, 메스꺼움, 구토, 고통스러운 배변, 심지어 설사까지 일으킬 수 있다

 

그러나 짧은 순간의 고통은 장기적인 이익을 위해 그럴 만한 가치가 있을 수 있다고 연구자들은 주장했다.

 

메탈로니스에 따르면 일주일에 6번 매운 음식을 먹은 사람들은 일주일에 1번 이하 매운 음식을 먹은 사람들에 비해 조기 사망 위험이 감소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그 이점들은 낮은 콜레스테롤, 심장 질환의 가능성 감소, 더 나은 위와 장 건강, 그리고 심지어 체중 감소를 포함했다. 그러나 이 연구들이 연관성을 발견했지만 인과관계를 증명하지는 못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https://www.webmd.com/cholesterol-management/news/20220708/hot-stuff-spicy-foods-cant-harm-you-can-they?src=rss_public)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