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약 모든 도로가 지하로 가면 ㅣ 만일 모든 사람이 지하에 산다면 VIDEO: What if all roads went underground? ㅣ What If Everyone Lived Underground?

더보기

Construction, Science, IT, Energy and all other issues
Search for useful information through the top search bar on  blog!

건설,과학,IT, 에너지 외 국내외 실시간 종합 관심 이슈 발행  
[10만이 넘는 풍부한 데이터베이스]
블로그 맨 위 상단 검색창 통해  유용한 정보를 검색해 보세요!

 

   도로는 도시를 오염시키고, 공공 공간을 먹어 치우며, 서식지를 파괴한다. 

지하로 옮기는 게 도움이 될까?

 

1863년, 거리 교통을 줄이기 위한 노력으로, 런던은 세계 최초의 지하철인 메트로폴리탄 철도를 개통했다. 그것의 탄생은 20년 전 템즈강 아래에 세계 최초의 해저 터널을 건설한 것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는데, 이 터널은 보행자들과 거대한 관광 명소 둘 다에게 빠르게 인기를 얻게 되었다.

 

만약 모든 도로가 지하로 가면
모든 도로를 지하에 두었을 때의 영향을 상상하는 것은 우리의 글로벌 교통 시스템이 어떻게 발전하고 있는지에 대한 중요한 의문을 제기한다(신용: Zuang Wang/Getty).

 

처음에 런던 지하철은 지표면 아래에 약간 파서 덮인 선로로 구성되었다. 하지만 기술이 발전하고, 기차가 증기 동력에서 전기로 바뀌면서, 노선은 더 깊어졌다. 이제 런던 사람들의 발 아래 땅에는 사람들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그리고 보이지 않는 곳으로 실어 나르는 광범위한 지하철망이 웅성거린다.

 

 

 

더블린 대학의 문화 지리학자이자 지하 런던의 저자인 브래들리 개릿은 "인프라를 지하화하는 데는 큰 매력이 있다"고 말한다. "인간은 그러한 것들이 백그라운드에서 작동되는 것을 좋아하는 경향이 있다." 그것은 매끄러운 느낌을 준다고 그는 말한다. "거의 마법 같은 것이 있다."

 

기차, 전력선, 파이프, 케이블, 하수구와 함께, 어떤 사람들은 오랫동안 묻어 두고 싶어했던 또 다른 기반 시설인 도로가 있다.

 

아무도, 심지어 일론 머스크조차도 세상의 모든 길들을 묻겠다고 제안하지 않았다. 하지만 만약 우리가 그것들을 모두 지표면 아래로 이동시킨다면 어떻게 될까?

 

어떤 이들에게는, 녹색 공간을 포장하고 지역사회와 생태계를 분리하는 이 두꺼운 아스팔트 리본이 더 이상 목적에 맞지 않는 것처럼 보인다. 그것들이 응고된 교통량을 빠르게 할 것이라는 희망으로 더 길고 더 넓게 퍼지면서, 교통 체증은 점점 더 높아지고 자동차들은 계속해서 공기를 오염시키고 온실 가스를 내뿜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6,400만 km 이상의 도로가 있으며, 특히 개발도상국에서는 세계 인구가 증가하고 소득이 증가함에 따라, 더 많은 사람들이 차를 살 여유가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큰 증가가 예상된다. 2040년까지 도로에 20억 대의 자동차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총 교통량은 50% 이상 증가할 것이다.

 

교통 체증은 엄청난 시간 낭비일 뿐만 아니라 - 평균적인 미국 운전자들은 매년 교통 체증에 앉아서 약 54시간을 낭비한다 - 하지만, 그것은 연료 소비, 탄소 배출, 그리고 대기 및 소음 오염을 증가시키는 환경 통행료를 가지고 있다.

 

 

 

테슬라 설립자 일론 머스크는 지난 2018년 그의 터널 회사인 보링 컴퍼니의 행사에서 "교통은 영혼을 파괴하고 있다. 영혼에 산과 같다"고 말했다. "드디어 뭔가, 내가 생각하기에 빌어먹을 교통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무언가가 있다." 그의 대답은: 더 좋은 길을 지하에 파서 가는 것이다.

 

아무도, 심지어 머스크조차도 세계의 모든 도로를 묻겠다고 제안하지 않았다. 하지만 만약 우리가 그것들을 모두 지표면 아래로 이동시킨다면 어떻게 될까? 도시화, 치솟는 불평등, 그리고 기후 위기의 시대에, 이것이 가져올 수 있는 영향을 상상하면서, 우리의 세계 교통 시스템이 어떻게 발전하고 있는지에 대한 중요한 질문을 제기하고, 우리가 그것이 정말로 어디로 가기를 원하는지 고려하도록 촉구한다.

 

만약 모든 도로가 지하로 가면
도로를 건설하는 것은 더 많은 사람들이 도로를 이용하도록 장려하는데, 이는 도로 용량을 늘리는 것만으로 혼잡을 해결하는 것이 사실상 불가능하다는 것을 의미한다(신용: 힌두스탄 타임스/게티)

 

지표면 도로가 없는 세계의 가장 즉각적인 영향 중 하나는 전 세계에 걸쳐 공간을 크게 개방하는 것일 것이다.

 

시골에서는 이것은 농사를 짓거나 야생동물을 부양하고 공기에서 탄소를 끌어내는 것을 돕기 위해 더 많은 땅을 의미할 수 있다. 그것은 또한 도로와 관련된 큰 문제들 중 하나를 완화시킬 것이다: 

 

 

 

동물들에게 도로는 종들을 서로 또는 그들의 먹잇감으로부터 분리시키는 장벽 역할을 할 수 있다. 최근 한 논문에 따르면, 도로망의 세계적인 확장은 그들의 유전적 연결성을 줄이고 밀렵을 증가시키는 것을 포함하여, 나무늘보 곰과 호랑이를 가장 위험에 빠뜨리는 등 모든 최상위 포식자 보호 노력을 위협하고 있다. 또한 나무 사망률이 높은 숲 가장자리의 양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파편화의 증가는 더 많은 탄소 배출로 이어지고 있다.

 

도로 또한 물의 흐름을 방해할 수 있다고 미국 농무부의 연구 생태학자인 알리사 코프는 말한다. 그녀는 탬파와 마이애미를 연결하는 도로인 타미미 트레일(Tami Trail)을 가리키는데, 이 길은 물의 흐름을 차단하여 산불의 증가와 동식물에 영향을 미쳐 에버글레이즈에 재앙적인 영향을 끼쳤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https://www.bbc.com/future/article/20220621-what-if-roads-went-underground)

 

일론 머스크, 텍사스에 지하 터널 건설 추진 VIDEO: Elon Musk wants to tunnel under Texas

 

 

https://conpaper.tistory.com/101109

 

 

 

What If Everyone Lived Underground?

만일 모든 사람이 지하에 산다면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일부 지역에서, 매우 부유한 사람들은 종말론에서 살아남기 위해 지하 벙커를 짓는 데 그들의 돈을 투자하고 있다.

 

만일 모든 사람이 지하에 산다면


via youtube

 

이 지하의 안전한 피난처는 더러운 폭탄과 전염병과 같은 재난과 그 여파를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만약 모든 인류가 지하에서 살아야 한다면 어떨까?

 

https://youtu.be/kypk9na_wbM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