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옵션 긍정적 신호 Bitcoin options point to positive signs after rout, traders say
Construction, Science, IT, Energy and all other issues
Search for useful information through the top search bar on blog!
건설,과학,IT, 에너지 외 국내외 실시간 종합 관심 이슈 발행
[10만이 넘는 풍부한 데이터베이스]
블로그 맨 위 상단 검색창 통해 유용한 정보를 검색해 보세요!
비트코인 옵션거래란?
암호화폐 파생상품
암호화폐 파생상품은 기본 기초 자산에서 가치를 재생산하는 2차 계약 또는 금융 수단입니다.
이 경우, 1차 자산은 비트코인과 같은 암호화폐이다.
가장 인기 있는 암호화폐 파생상품은 암호화폐 선물, 암호화폐 옵션, 무기한계약이다.
암호화폐 파생상품 시장 vs. 암호화폐 현물 시장
현물시장은 거래자들이 비트코인을 언제든지 매수하고 매도할 수 있지만, 제약이 존재한다.
예를 들어, 현물 마켓에서 비트코인(BTC)을 구매했다고 가정했을 때 비트코인 가격이 올라야만 수익 얻을 수 있습니다. 반대로, 비트코인 가격이 떨어지면 비트코인을 보유한 사람은 손해를 보게 된다. 운이 좋아 큰 폭의 하락 전에 매도하고 더 낮은 가격으로 다시 사려는 사람들조차도 결국엔 다시 반등해야 수익을 낼 수 있다.
반면에 파생상품은 비트코인을 실제로 소유하지 않고도 비트코인 가격에 따르는 계약을 거래할 수 있게 해준다.
암호화폐 업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파생상품은 선물, 옵션, 무기한계약이다.
비트코인 옵션거래란?
비트코인 옵션도 비트코인 가격을 따르는 파생상품 계약이지만, 반드시 정해진 기간에 결제될 필요는 없다는 점을 제외하면 같다.이러한 옵션들을 옵션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그들이 거래자들에게 특정한 미래 날짜에 미리 정해진 가격으로 구입하거나 판매할 수 있는 선택권이나 권리를 주기 때문이다.
https://phemex.com/ko/academy/what-are-crypto-derivatives-learn-to-trade-on-a-bitcoin-futures-market
확실히, 지난해의 강세 때와는 많이 달라
암호화폐는 역사적인 한바탕 변동성을 겪고 있지만 옵션 트레이더들은 디지털 자산 대부업체 등을 추월한 소란과 논란 여파로 시장 내에서 긍정적인 신호를 보고 있다.
구조화 파생 솔루션 제공업체 EDG의 최고 경영자이자 공동 설립자이며 UBS와 골드만 삭스의 트레이더였던 크리스 배(Chris Bae)는 공개 관심사를 살펴보고 옵션 거래를 제공하는 글로벌 거래소를 추적하고 있다.
"이것은 유동성이 극적으로 감소했다는 것을 암시하지 않는다,"라고 배는 인터뷰에서 말한다. "시장의 성숙도가 향상되었고 특히 옵션 시장에서는 우리가 처한 환경을 고려할 때 대체로 정상적인 비즈니스라는 것을 보여주는 많은 데이터가 있다." 배는 입찰-매도 스프레드가 합리적인 것 같다고 덧붙였다.
스테이블코인 프로젝트 연소와 유명 암호화폐 헤지펀드 접기는 물론 여러 해킹으로 환경이 경색됐다. 특히 지난 몇 주간 셀시우스네트웍스와 바벨파이낸스가 인출을 동결하고, 주요 암호화폐 헤지펀드인 쓰리애로우즈캐피탈이 유동성 문제에 직면하는 등 대부업체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은 연방준비제도이사회와 다른 세계 중앙은행들이 물가 인상에 맞서기 위해 맹렬히 금리를 인상하고 있는 덜 적응적인 통화 정책 배경 속에서 일어나고 있다.
확실히, 시장은 지난해의 강세 때와는 많이 다르다. 미결제 계약 건수인 오픈이자가 최고치보다 훨씬 낮아졌다. 스큐의 자료에 따르면, OI는 2021년 10월의 약 150억 달러 기록보다 70억 달러 이상 감소했다. 거래액은 10월에도 80억 달러 이상으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데 비해, 현재 6억 달러를 약간 밑돌고 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비트코인 1주 및 1년 시세 추이
- 문재인 실정 5년의 주역 김창룡 경찰청⋯
- '미국은 어디로 가고 있나'...마이클 심⋯
- 분양가상한제 합리화 방안 후속조치 방⋯
- 충격! 자꾸 줄어드는 천주교 미사 참여⋯
- [단독] 전인지, KPMG 위민스 PGA챔피언
k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