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읽기 쉬운’ 수도권 광역전철노선도' 만들어

더보기

Construction, Science, IT, Energy and all other issues
Search for useful information through the top search bar on your blog!

 

건설,과학,IT, 에너지 외 국내외 실시간 종합 관심 이슈 발행  
[10만이 넘는 풍부한 데이터베이스]
블로그 맨 위 상단 검색창 통해  유용한 정보를 검색해 보세요!

 

경로 찾기 쉽게 통일성·차별성 개선

전철역·차량 내 노선도 교체 완료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읽고 보기 쉬운 새로운 광역전철노선도를 제작했다고 22일 밝혔다.

새 노선도는 수도권전철 노선 확대에 대비해 마련한 ‘광역전철 노선도 디자인 매뉴얼’을 적용해 이동경로를 찾기 쉽게 만들었다.

 

코레일, '읽기 쉬운’ 수도권 광역전철노선도' 만들어
한국일보 edited by kcontents

 

1호선부터 새로 개통한 신림선까지 23개 노선의 색상을 명확히 구분하고, 나란한 노선 사이에 여백을 뒀다. 

 

이용객이 많은 주요 노선의 굵기는 통일하면서 2호선 성수-신설동행처럼 곁가지로 갈라지는 ‘지선’과 경전선 등은 가는 굵기로 차별화했다. 

 

 

 

또한, 환승경로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환승역을 신호등 형태로 표시하고 그 속에 환승할 수 있는 노선의 색상을 담았다. 노선이 꺾이는 구간은 곡선으로 연결해 일관성을 확보했다.  

 

코레일은 새로운 노선도를 레츠코레일 홈페이지(www.letskorail.com)를 통해 공개하고 인천1·2호선, 신분당선 등 다른 교통사업자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전경희 코레일 디자인센터장은 “노선도는 이용객이 목적지를 찾고 경로를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시스템인 만큼 외국인과 교통약자도 쉽게 이용할 수 있게 정보획득 장벽을 최소화해 디자인했다”고 말했다.

 

서건귀 코레일 광역운영처장은 “수도권전철역과 차량의 모든 노선도를 새로 교체했다”며 “급행과 완행을 쉽게 구분할 수 있는 단일 노선도를 추가로 제작하는 등 국민 눈높이에 맞는 서비스 개선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개선사항

 

새로운 수도권 광역전철노선도 개선사항

코레일, '읽기 쉬운’ 수도권 광역전철노선도' 만들어

 

 

 

새로운 수도권 광역전철노선도

(대형사이즈)

 

코레일, '읽기 쉬운’ 수도권 광역전철노선도' 만들어

코레일 광역운영처, 디자인센터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