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삼부 그리고 신반포2차 '신속통합기획' 합류...재건축 속도

 

 

가구 수 1.3배 늘려.

조합 "신통기획으로 규제 완화 받을 것"

 

뉴스1|박승희 기자

 

   서울시가 여의도 삼부에 이어 서초구 신반포2차도 신속통합기획 대상지로 추가 선정했다.

16일 정비업계에 따르면 서초구청은 전날 신반포2차아파트 재건축정비사업조합에 신속통합기획 통과 사실을 통보했다.

 

여의도 삼부 그리고 신반포2차 '신속통합기획' 합류...재건축 속도
한스경제 edited by kcontents

 

신반포2차는 지난해 55% 주민동의율로 신속통합기획을 신청한 바 있다. 올해 초 서울시와 사전검토 회의를 두 차례 걸쳐 참여를 확정 지었다.

 

신반포2차는 지난 1978년 준공된 1572가구 규모 한강변 아파트다. 당초 조합은 기존 가구 수 대비 약 267가구 늘린 1840가구를 늘리는 계획안을 시에 제출했지만, 서울시와 조율을 거쳐 가구 수를 더 늘린 2051가구 선으로 진행하는 것으로 합의했다.

 

 

 

신반포2차는 반포대교 한강변 알짜 입지로 건축 설계에 따라 한강 조망권을 더욱 늘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일부 물량을 전용면적 51㎡로 전환해 가구 수를 늘린 것과 관련해 일부 주민은 '닭장 아파트'라며 반발했으나, 조합은 추후 서울시와 조율을 통해 주민 반발이 나오는 측면은 일부분 조정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여의도 삼부 그리고 신반포2차 '신속통합기획' 합류...재건축 속도
여의도 삼부아파트/조선DB edited by kcontents

 

김영일 신반포2차 조합장은 "신속통합으로 층고 제한과 건폐율 규제를 완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며 "통경축 축소도 제안해 쾌적함을 더할 수 있는 단지로 조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시는 앞서 여의도 삼부아파트도 신속통합기획 단지로 선정한 바 있다.

(서울=뉴스1) 박승희 기자 seunghee@news1.kr

 

 

서울시 신속통합기획이란?

신속통합기획은 정비계획 수립단계에서 서울시가 공공성과 사업성의 균형을 이룬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신속한 사업추진을 지원하는 공공지원계획입니다.

※ 「2025 서울시 도시·주거환경정비기본계획」 변경 고시(서울시 고시 제2021-530호 / '21.09.23.)

 

여의도 삼부 그리고 신반포2차 '신속통합기획' 합류...재건축 속도
서울시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