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올 연말 비트코인 10만 달러? Bitcoin Could Hit $100K By Yearend, Majority Of Fund Managers Predict, Based On Survey

 

여전히 강세 유지

장기투자자 상당수 매물 소화

 

   비트코인은 수요일 가격이 2만 달러 선에 근접하면서 또 한번 큰 폭의 타격을 받았다. 이후 미국 중앙은행이 30년 만에 최대 금리 인상을 발표하면서 BTC 가격은 다른 암호화폐와 나란히 상승했다.

 

이러한 혼란에도 불구하고, 최근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대다수의 암호화폐 펀드 매니저들은 여전히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일부는 비트코인이 연말까지 여전히 10만 달러에 이를 수 있다고 예측하고 있다.

 

정말?...올 연말 비트코인 10만 달러? Bitcoin Could Hit $100K By Yearend, Majority Of Fund Managers Predict, Based On Survey

 

계속되는 쓰나미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은 여전히 전세를 역전시킬 수 있다

금융서비스업체 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PWC)가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조사대상 암호화폐 펀드매니저들 대다수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찾는 암호화폐 자산이 여전히 구덩이에서 빠져나와 올해 말까지 7만5,000달러에서 10만달러의 가치에 이를 수 있다고 보고 있다.

 

 

 

'제4회 글로벌 암호화폐 헤지펀드 보고서'는 지난 4월 77명의 전문 암호화폐 헤지펀드 운용사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인데, 이들이 운용 중인 총자산(AUM)이 지난해 40억달러를 돌파했다는 점도 주목했다.

 

설문조사의 이전 버전과 마찬가지로, 세계 4대 회계법인 중 하나인 PWC는 응답자들에게 2022년 말에 비트코인의 가격을 예측해 줄 것을 요청했다. 연구 당시 암호화폐 시장이 부정적이었음에도 불구하고 헤지펀드 매니저들은 암호화폐에 대한 의외로 열광적인 반응을 유지하고 있다.

 

가장 낙관적인 다수 예측: 비트코인 10만 달러

PWC는 "2022년 12월 31일 암호화폐 펀드매니저들에게 BTC 가격과 전체 암호화폐 시가총액이 어느 위치에 있을지에 대한 추정치를 기고할 기회를 줬다"고 설명했다.

 

복수의 추정치(42%)는 2022년 말까지 비트코인의 가격을 7만5,000달러에서 10만 달러 사이로 고정했고, 또 다른 35%는 올해 말까지 5만 달러에서 7만5,000달러 사이로 고정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https://bitcoinist.com/bitcoin-could-hit-100k-by-yearend/)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