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정복의 길] 암 백신, 수술 후 재발 방지시켜 ㅣ "직장암이 깜쪽같이 없어졌다"...놀라운 암 면역요법 Breakthrough vaccine could help cure pancreatic cancer l Study by Memorial Sloan Kettering on immunotherapy eradic..

 

모든 암 환자를 위한 면역요법에 대한 

슬로운 케터링(Sloan Kettering)의 연구

 

수술 후 8회분 백신 정맥주사로 투여

 

   획기적인 백신이 췌장암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바이오와 동일한 기술을 사용하여 개발된 새로운 백신NTech-Pizer Covidjab은 췌장암 치료에 대한 희망을 높였다.

 

mRNA 이론을 사용하고 수술 후 종양이 재발하는 것을 막기 위해 고안된 잽의 초기 실험 결과에서 백신을 맞은 환자의 절반은 18개월 후에 암이 발생하지 않았다.

 



이 접종은 제약회사 바이오와 함께 일하는 과학자들에 의해 개발되었다.NTech와 미국 회사인 Genentech는 진단 후 2년 이내에 90%의 환자의 생명을 앗아가는 가장 치명적인 흔한 암에 대한 치료법을 마침내 찾을 수 있다는 희망을 제기했다.

 

 

 

뉴욕 메모리얼 슬론 케터링 암센터의 비노드 발라찬드란 박사가 주도한 획기적인 실험 결과가 시카고에서 열린 미국임상종양학회 컨퍼런스에서 발표됐다.

 

그들은 맞춤형 백신이 췌장암과 관련된 세포를 죽이기 위해 면역 체계를 훈련시킬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현재 대장암에 대해서도 비슷한 실험이 진행 중이며, 또 다른 코로나 백신 제조업체인 Moderna도 암과 자가면역 상태에 대한 mNRA 치료법을 개발하고 있다.

 

초기 췌장암 실험에는 16명의 환자가 참여했는데, 이들은 종양을 제거하기 위한 수술 후 8회분의 백신을 정맥주사로 투여받았다.

 

이 잽은 면역 반응을 일으킬 단백질을 만들기 위해 세포를 가르치기 위해 종양에서 발견된 mRNA 유전 코드를 사용하여 각 사람을 위해 맞춤 제작되었다.

 

이것은 인체가 어떤 암세포도 위협으로 감지하고 백혈구의 일종인 T세포를 파괴하는 것을 가능하게 한다.

이 백신은 환자의 절반에서 T-Cell 반응을 유발했으며, 이들은 모두 연구 내내 암이 발생하지 않았다.

 

https://ca.movies.yahoo.com/breakthrough-vaccine-could-help-cure-085614573.html?guccounter=1&guce_referrer=aHR0cHM6Ly93d3cuZ29vZ2xlLmNvLmtyLw&guce_referrer_sig=AQAAAKzH9T2ufUU4fN6PxNA4AmnRBaIMmIwJkZJ91Y5eyS2_ZeiEDESJPoiRPSYbXsnnzBGXp7gwmlJK_YRBdhc4cMd9fC7xKdnmxh-IinaEvkxl9n55AAVTtZalfw6CCFo7hYkFvNZ41ZUatDMTrjDel5rBumjzVyPTH7ZF5WD9zT2R

 

 

 

   메모리얼 슬로운 케터링 암센터(Memorial Sloan Kettering Cancer Center)의 작지만 유망한 연구는 면역요법이 참가자들을 위해 직장암을 퇴치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사샤 로스는 정신없이 바쁜 금요일 저녁에 걸려온 전화를 기억한다.

 

그녀는 직장암을 위해 몇 주 동안 방사선 치료를 받을 예정이었던 뉴욕으로 짐을 싸기 위해 워싱턴 D.C.에 있는 그녀의 집에 있었다.

 

그러나 메모리얼 슬론 케터링 암 센터의 의학 종양학자 안드레아 서섹의 전화는 모든 것을 바꾸어 놓았고, 그녀를 "놀랍고 황홀했다 - 나는 정말 행복했다"고 남겼다.

 

서섹 박사는 당시 38세였던 사샤에게 MSK의 면역요법과 관련된 임상시험에서 사샤가 6개월간의 치료를 받은 후 그녀의 최근 검사에서 암의 징후는 없었다고 말했다.

 

면역요법은 암과 같이 신체 자신의 면역체계를 이용한다. MSK 임상시험은 종양에 특정 유전자 돌연변이가 포함된 환자의 하위 집합에서 면역치료만으로 다른 조직으로 전이되지 않은 직장암을 이길 수 있는지를 처음으로 조사하고 있었다.

 

"서섹 박사는 한 팀이 나를 검사했다고 말했다."라고 사샤는 회상한다. "그리고 암의 징후를 발견하지 못했기 때문에, 서섹 박사는 내가 방사선 치료를 견뎌야 할 이유가 없다고 말했다."

 

 

 

이와 같은 놀라운 결과는 MSK의 특정 돌연변이를 가진 직장암 임상시험에서 14명 모두에게 반복될 것이다.

 

병원 측은 지금까지의 작은 실험이지만, 그 결과가 너무나 인상적이어서 2022년 6월 뉴잉글랜드 의학 저널에 발표되었고 국내 최대 규모의 임상 종양학자 모임에서 다루어졌다고 말한다.

 

모든 경우에서 직장암은 방사선이나 수술, 화학요법 등의 표준치료 없이 면역치료 후 사라졌고, 최장 2년 동안 암이 없는 환자 중에서는 암이 재발하지 않았다.

 

"믿을 수 없을 만큼 보람이 있다."라고 Dr. 서섹은 "치료를 마치고 '오 마이 갓, 방사선이나 수술로 잃을까봐 걱정했던 모든 정상적인 신체 기능을 유지할 수 있게 됐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https://abc7ny.com/memorial-sloan-kettering-cancer-center-rectal-immunotherapy-msk/11935554/)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