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랫동안 방치된 물을 마셔도 안전할까? Is it safe to drink water that has been left out for a long period of time?

 

"수돗물에도 유통기한이 있다"

 

    우리 모두는 병이나 텀블러에 담긴 밤새도록 테이블 위에 남겨진 물을 마신다. 아니면 밤새 차 안에 두고 온 물병에서 나온 것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밤새 또는 심지어 더 오래 둔 있는 물이 얼마나 안전할까?

 

오랫동안 방치된 물을 마셔도 안전할까? Is it safe to drink water that has been left out for a long period of time?
Reader's Digest

 

물의 맛이 다르다

가끔 침대 가판대에 남겨진 잔에서 나온 오래된 물을 마시면서 맛이 다르다고 느낄까? 자, 이것은 이산화탄소 때문에 일어난다. 

 

약 12시간 동안 물컵을 덮지 않은 채로 두면, 공기 중의 이산화탄소가 물컵과 섞이기 시작한다. 이것은 물의 pH를 감소시키고 불쾌한 맛을 준다. 하지만 그래도 이 물은 마시기에 안전하다. 

 

 

 

게다가, 대부분의 전문가들은 수돗물의 유통기한이 6개월이라고 믿는다. 이 기간이 지나면, 물 속의 염소는 박테리아와 조류들이 자라기 시작할 정도로 사라진다. 따뜻한 곳에 물을 저장하면 세균의 성장이 더 높아진다.

 

열린 용기로 마시는 것

오랫동안 뚜껑을 열어둔 물을 마시는 것을 피해야 한다. 

 

유리잔이나 용기에 밤새 또는 오랜 시간 동안 남겨진 물은 수많은 박테리아들의 서식지이며 마시기에 안전하지 않다. 여러분은 얼마나 많은 먼지, 파편, 그리고 다른 미세한 입자들이 그 유리 속으로 들어갔는지 결코 알지 못한다.

 

병의 물을 마시는 것

병의 오래 방치된 물은 마시기에 안전하지 않다. 

 

물을 마시기 위해 병의 가장자리에 입을 갖다 대면 피부를 덮고 있던 각질, 먼지, 땀 등이 남은 물에 역세척되기 때문이다. 우리 모두는 침에도 많은 박테리아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는데, 박테리아는 모두 병 안의 물과 섞인다. 만약 그것이 잠시 쉬도록 허락된다면, 박테리아는 그 안에서 자라서 여러분이 같은 물을 다시 마실 때, 그것은 여러분의 몸으로 들어가는 통로를 발견한다. 

 

이로 인해 수많은 건강 관련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전염병을 앓고 있는 사람과 물을 나눠 마시면 더 나빠진다.

 

차 안의 물

차 안의 물은 햇빛 때문에 뜨거워지는데, 이것은 박테리아가 번식하기에 완벽한 장소의 역할을 한다. BPA나 다른 화학물질로 만들어진 병은 심지어 여러분의 건강에 해로울 수 있는 화학물질을 물에 침출시킬 수 있다.

 

 

 

그 밖의 팁들

밤새 방치된 식수는 제대로 보관하면 해가 없다.

유리컵이나 열린 용기에 보관된 물을 항상 덮어라.

절대 병에 입을 대지 말고 입을 대고 마셨다면 한 번에 마셔버려라..

물병을 차 안에 두고 가지 말라.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https://timesofindia.indiatimes.com/life-style/health-fitness/health-news/is-it-safe-to-drink-water-that-has-been-left-out-for-a-long-period-of-time/articleshow/68952412.cms)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