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직기강 해이] 한국도로공사에서 이런 일이

 

돈 주고 건설기계 면허 따놓고.

자격증 수당 챙긴 도로공사 직원들

 

    중장비 학원에 수강료 수십만 원을 주고 허위로 건설기계 조종사 이수증을 발급받은 한국도로공사 직원 140여 명이 무더기로 적발됐습니다.

 

강원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 공직비리수사팀은 건설기계 조종면허 교육 이수증을 허위로 발급한 학원장 2명과 허위 이수증으로 발급받은 면허증을 회사에 제시해 자격증 수당을 타낸 전국의 도로공사 직원 142명을 검거했다고 오늘(16일) 밝혔습니다.

 

뉴스핌 edited by kcontents

 

중장비 학원을 운영하던 학원장 A씨와 B씨는 도로공사 직원 142명으로부터 수강료 20∼50만 원을 받고 소형건설기계 조종사 면허취득 교육을 이수한 것처럼 출결 시스템을 조작해 이수증을 허위로 내줬습니다.

 

도로공사 직원들은 이를 관공서에 제출해 면허증을 발급받은 뒤 회사로부터 자격증 수당을 타냈습니다.

 

 

 

 

A씨와 B씨는 각각 약 4천800만 원과 2천900만 원의 이득을 챙겼고, 도로공사 직원들은 자격증 1개당 매달 3만 원의 수당을 부정하게 받은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경찰은 혐의가 중대하다고 본 A씨와 B씨를 지난 13일 건설기계관리법 위반과 위계에 의한 공무집행방해 혐의로 구속했습니다.

 

경찰은 이 같은 범행이 산업현장의 안전을 위협하는 사례라고 보고 수사를 계속해나가는 한편 다른 학원을 대상으로도 수사를 확대할 방침입니다.

(사진=연합뉴스TV 제공, 연합뉴스)

 

출처 : SBS 뉴스 

원본 링크 :

https://news.sbs.co.kr/news/endPage.do?news_id=N1006752009&plink=COPYPASTE&cooper=SBSNEWSEND

 

 

공공기관 연봉이 대기업보다 많다고? ㅣ 국민들, 흡연 음주 비만 등에 얼마나 쓰나

 

 

https://conpaper.tistory.com/10287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