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반 에어포트, 자동차 드론 위한 세계 최초 도시공항 다음달 개장VIDEO: Urban-Air Port designs world's first airport for flying cars and drones

 

 

영국 코번트리 '에어 원' 공항

EVTOL 항공기 위한 충전 허브

 

이번 달 개장 앞둬

수소 연료 전지로 가동

 

   어반 에어포트(Urban-AirPort)는 하늘을 나는 자동차와 드론을 위한 "세계 최초의 도시 공항"을 설계했다.

항공 및 항공 우주 제조 기업 어반 에어 포트는 영국 코번트리에 있는 전기 비행 자동차와 대형 드론을 위한 공항인 에어 원을 설계했다.

 

어반 에어포트, 자동차 드론 위한 세계 최초 도시공항 개장한다 VIDEO: Urban-Air Port designs world's first airport for flying cars and drones

 

1만7000평방피트의 이 공항은 "세계 최초의 완전 운영형 '팝업' 도시 공항이자 미래의 전기 수직 이착륙(EVTOL) 항공기를 위한 충전 허브"로 설계되었다.

 

 

 

인장 반투명 천으로 포장된 강철과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진 에어원은 웨스트미들랜즈의 코번트리 중심에 위치해 있으며 이번 달 개장을 앞두고 있다.

 

어반 에어 포트는 승객을 수송하는 비행 자동차가 2025년에 공항을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으며, 첫 화물 무인기는 2022년 4월 25일에 이륙할 예정이다.

 

"우리는 항공기 명령과 제어, 주유, 화물 및 승객 적재를 제공하는 유인 및 무인 차량을 위한 다기능 운영 허브를 만들고 싶었습니다,"라고 어반 에어 포트의 설립자이자 CEO인 리키 산두는 말했다.

 



 

그는 "이 새롭고 친환경적인 인터모달 기반시설은 지속 가능한 항공 이동성에 대한 가장 큰 단일 제약을 제거하고 승객과 화물 운송으로 인한 혼잡과 대기오염을 크게 줄이고 배출 제로 생태계를 조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항은 수소 연료 전지로 가동될 것이다.

 

Sandhu는 "코벤트리에서는 고속 EV 충전기에도 전력을 공급할 수소 연료 전지에서 AirOne에 전력을 공급하고 있다"고 말했다. "EV 충전기는 지상 운송 차량용이기 때문에 배기가스 배출이 없는 매끄러운 여정을 제공한다.

 

via youtube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현대건설, 한국형 도심항공교통(K-UAM) 인프라 개발에 나선다

 

 

Urban-Air Port designs world's first airport for flying cars and drones

 

(Source: 

https://www.dezeen.com/2022/04/20/air-one-urban-airport-electric-flying-cars-drone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