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현실(VR) 헤드셋, 팔뚝 조작 촉각 형성 ㅣ메타버스는 어떻게 일을 변화시키나 Physical Sensations in VR Go Hands-Free ㅣ VIDEO: How the Metaverse Could Change Work

 

VR Go 핸드프리의 물리적 감각 

이 VR 시스템은 팔뚝을 조작하여 촉각을 만든다

 

   가상현실 헤드셋은 사람들이 완전히 다른 환경에 몰입할 수 있게 해주지만, 일부 연구원들은 단지 시각과 음향적인 감각을 넘어 이러한 판타지 세계를 확장하는 데 관심이 있다. 예를 들어, 많은 그룹들은 촉각을 VR에 통합하는 방법을 찾고 있다.

 

가상현실(VR) 헤드셋, 팔뚝 조작 촉각 형성

 

그러나 물리적 접촉을 시뮬레이션하는 것과 관련된 한 가지 과제는 감각을 모방하기 위해 손에 착용하는 부피가 큰 하드웨어이다. 이는 특히 하드웨어가 사용자의 손을 여러 각도에서 밀어야 하기 때문에 (감각이 다른 힘과 힘의 방향을 갖는) 다중 자유도로 물리적 감각을 만드는 것이 목적인 경우 더욱 그러하다.

 

모리야마 타하는 일본 쵸후시에 있는 전기 통신 대학의 연구원이다. 그는 제품이 처음 시장에 출시된 이후 HTC의 바이브, 오큘러스, 플레이스테이션 VR 등 다양한 VR 시스템에 매료됐다.

 

 

 

이후 햅틱을 VR에 접목하는 방법을 연구해온 모리야마씨는 "매장이나 놀이센터, 친구 집에서 VR을 체험한 뒤 실제로 VR 사물을 만져보고 교류할 수 있다면 더 인상적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설명한다.

 

동료인 Kajimoto 히로유키와 함께 한 최근 연구에서, 그는 사용자의 손에서 하드웨어의 필요성을 피하는 VR 햅틱에 대한 새로운 접근 방식을 개발했다. 대신, 촉각은 사람의 팔뚝에 적용된다. 두 사람은 지난 1월 IEEE Transactions on Haptics에 발표된 연구에서 이 새로운 접근 방식을 설명한다.

 

이 시스템은 3D 프린팅이 가능하며 무게는 250g에 불과하다. 그것은 사용자의 손가락 움직임을 추적하는 외부 센서 카메라를 포함한다. 그런 다음 손가락의 움직임과 일치하도록 팔뚝의 위쪽, 아래쪽 또는 측면에 촉각 감각이 적용된다. 예를 들어 VR 물체에 손가락을 좌우로 움직이면 전완에 좌우 전단력이 작용하고 손가락의 상하운동에 따라 시스템이 상하로 움직인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https://spectrum.ieee.org/haptic-vr)

 

 

메타버스는 어떻게 일을 변화시키나

 

요약. 2020년대의 일터는 이미 우리가 불과 몇 년 전에 상상할 수 있었던 것과는 크게 달라 보인다. 이제 메타버스는 새로운 차원의 사회적 연결성, 이동성 및 협업을 가상 작업의 세계로 가져올 것을 약속한다. 


동료들과 해변가에서 대화를 나누고, 우주정거장을 떠돌면서 회의 메모를 하거나, 런던에 있는 사무실에서 뉴욕으로 텔레포트를 할 수 있는 세상을 상상해 보라. 

 

 

오늘 회의가 너무 많아서 부담스러운가? 그렇다면 부담을 덜기 위해 AI가 가능한 디지털 트윈을 보내는 것은 어떨까? 이러한 예들은 작가 닐 스티븐슨이 1992년 가상 현실의 미래 세계를 설명하기 위해 처음 만든 용어인 "메타버스"가 약속하는 미래의 작업에 대한 비전을 엿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메타버스는 정확한 정의는 무시하지만,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가상 "아바타"를 통해 상호작용하고, 비즈니스를 하고, 사회적 연결을 형성할 수 있는 3차원 가상 세계의 네트워크로 간주된다. 오늘날 인터넷의 가상현실 버전이라고 생각해 보라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https://hbr.org/2022/04/how-the-metaverse-could-change-work)

 

 

 

How the Metaverse Could Change the Worl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