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건설사들은 왜 5천억불 규모의 사우디 네옴(Neom0 프로젝트에 참여를 못할까

 

경쟁력이 없는 것일까?

국가차원에서 지원해야 수주 가능

(편집자주)

 

사우디 Neom 재생에너지 계약 체결 임박

 

   사우디 Neom에 계획된 65억 달러 규모의 그린 수소 기반 암모니아 플랜트의 재생 에너지 발전설비에 대한 EPC 계약 체결이 임박했으며, Energy China, Power China Huadong, Sepco 3(중국), Larsen & Toubro(인도) 등 4개 업체가 경합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계약에는 4,000MW 규모의 태양광 및 풍력 발전소, 배터리 에너지 저장 시스템 및 송전망의 건설이 포함되는 것으로 파악된다.

 

한국 건설사들은 왜 5천억불 규모의 사우디 네옴(Neom0 프로젝트에 참여를 못할까
constructionweekonline.com

 

*네옴 NEOM

사우디아라비아가 계획중인 신도시이다. 사우디아라비아 북서쪽에 위치한 계획형 신도시로서, 북쪽으로는 요르단과 접경하고, 서쪽으로는 홍해를 접하며, 15 km 길이의 다리를 건설해 이집트와 연결될 계획이다. 사업비 5000억달러에 2만6500km²의 넓이로 건설된다. 위키백과

edited by kcontents

 

4월 4일 사우디의 Acwa Power는 Neom 그린 수소 프로젝트의 전체 EPC 계약에 대한 제한적 착공지시서(LNTP)에 서명했음을 확인했다.

 

 

 

Neom(33.4%), Acwa Power(33.3%), 미국 Air Products(33.3%)로 구성된 Neom Green Hydrogen Company(NGHC)는 무탄소 암모니아로 합성해 Air Products가 전 세계 시장에 독점적으로 수출하게 될 수소 생산 시설을 개발 중이다.

 

Air Products, Acwa Power 및 Neom은 2020년 7월 재생 에너지로 가동되는 수소 기반 암모니아 생산 시설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Neom 그린 수소 및 암모니아 프로젝트는 재생 에너지 플랜트 및 배터리 저장 시스템 외에도 일 650톤의 수소를 생산하는 2,000MW의 전해조와 수소를 연간 120만 톤의 암모니아로 전환하기 위한 질소를 생산하는 공기 분리 장치로 구성된다.

 

디벨로퍼 컨소시엄은 이 수소 및 암모니아 플랜트의 건설공사를 완료하기 위한 약 6억 달러 계약과 관련해 현재 입찰 평가를 진행 중이며, China Tianchen Engineering Corporation, Consolidated Contractors Company(레바논), Nasser S Al-Hajri Corporation(사우디) 등이 상업 제안서를 제출했다.

 

미국의 Baker Hughes가 Neom 시설의 전해조 공장을 위한 고급 압축 기술을 Air Products에 공급하고, 독일 수출 신용 기관(ECA) Euler Hermes 등이 이 프로젝트에 자금 제공을 검토하고 있으며, 독일의 Thyssenkrupp Uhde Chlorine Engineers가 2GW 이상의 전기분해 플랜트를 공급할 예정이다.

 

NGHC는 올해 중반까지 이 프로젝트의 공급(offtake) 계약에 서명하고 올해 중반까지 프로젝트에 대한 금융종결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 출처 : MEED (2022.4.6.) >

한UAE인프라협력센터 백인혁 (Tel. 02-3406-1106), 

icak.or.kr

 

 

 

한국 건설사 참여 사우디 네옴 더 라인 터널 프로젝트 입찰 연장 

Saudi Neom 31km tunnel project bids

 

한국 건설사들은 왜 5천억불 규모의 사우디 네옴(Neom0 프로젝트에 참여를 못할까

 

https://conpaper.tistory.com/100346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