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을 활용한 대규모 태양열 저장 문제 해결 방법 Convert Oil Wells to Solve the Solar Storage Problem
유정과 태양열의 결합은 대규모 장기 태양 저장으로 이어질 수 있다.
지열 에너지 이용 방법과 유사
태양 에너지를 이용하는데 있어 가장 큰 걸림돌 중 하나는 저장이다.
태양전지는 단기적인 해결책으로 작용하지만, 장기 저장이나 도시 전체의 전력에 관해서는 그렇지 않다. 하지만 가능한 해답은 유정에 있을지도 모른다. 캘리포니아에 본부를 둔 하이퍼라이트 에너지사는 기존 유정을 태양열 저장 설비를 시범 가동할 예정이며, 필요할 경우 저장된 에너지를 깨끗한 전기로 다시 전환할 것이다.
태양 에너지와 유정은 이상한 조합처럼 들릴 수 있지만, 그 원리는 지열 에너지를 이용하는 방법과 유사하다. 샌디에이고에 있는 캘리포니아 대학의 재생 에너지 시스템 연구원인 대니얼 커드는 이 아이디어는 태양 에너지로 생산된 열을 지표면 아래의 암석 지형에 저장하여 의미 있는 기간 동안 열을 저장할 수 있는 태양열 충전식 지열 자원을 만드는 것이라고 말한다.
"열 에너지 저장은 태양 에너지를 열의 형태로 저장하기 위한 알려진 저비용, 저위험 접근법이다."라고 Codd는 말한다. "이 열은 저장고에 저장될 수 있으며 필요할 때 보내질 수 있다. 열 수요나 전력 공급을 위해 전원을 껐다 켜야 한다."
하이퍼라이트는 텍토닉 썬이라고 불리는 스토리지 시스템이 연중무휴 24시간, 연중무휴로 80% 용량의 전기를 공급할 수 있다고 주장한다. 이는 Hyperlight의 파트너인 국립 재생 에너지 연구소(NREL)의 분석에 기초하고 있으며, 지열 저장소와 태양광을 결합하는 하이브리드 재생 에너지 시스템은 "매일, 매주, 계절에 걸쳐 다양한 시간대에 저렴한 디스패치 가능 전력을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https://spectrum.ieee.org/oil-wells-as-solar-thermal-wellsprings)
- 도쿄에 있는 세계 최초 로봇 호텔 VIDEO⋯
- "러시아군, 앞으로 열흘에서 14일 동안⋯
- 대보건설, 부천 장미아파트 소규모재건⋯
- 인천 제2의료원 건립 본격 작업 착수 [⋯
- 타지키스탄 철도사업 진출...중앙아시아⋯
k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