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안전관리원, 중·소규모 건설공사 현장점검에 모바일 현장점검 시스템 적용
산업과학 Construction,Science/환경안전 Environment,Safety2022. 3. 10. 19:06
건설공사 안전관리 강화 위해
‘모바일 현장점검 시스템’ 적용한다
국토안전관리원(원장 김일환, 이하 관리원)은 건설안전 강화를 위해 8일부터 중·소규모 건설공사 현장점검에 모바일 현장점검 시스템을 적용한다고 밝혔다.
‘모바일 현장점검 시스템’(이하 시스템)은 건설현장 안전관리에 필요한 정보를 효율적으로 수집하고 분석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수집 분석된 정보를 공동 활용함으로써 건설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건설공사 안전관리 종합정보망(4단계) 구축사업의 일환이다.
시스템을 활용하면 체크리스트 등을 통해 점검 결과를 일일이 손으로적는 불편함을 덜 수 있고, 현장점검 관련 데이터도 표준화하여 통합 관리할 수 있다.
관리원은 지난 달 현장 점검자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을 실시하여 시스템 사용자들의 의견을 사전 청취하고 교육 자료를 유튜브를 통해 배포하기도 했다. 시스템은 모바일로 ‘건설공사 안전관리 종합정보망’ 누리집(www.csi.go.kr) 접속을 통해 사용할 수 있다.
관리원은 유관 기관 등이 건설안전 데이터를 공동 활용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는 등 현장 중심의 건설안전 관리를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끝)
국토안전관리원
- 지구 온난화의 현실에 적응한 기후 회복⋯
- 집에서도 조종하는 건설·기계차 자동·⋯
- 가와사키 로봇 아이벡스는 과연 길들여⋯
- 탐험 역사상 가장 짜릿한 에피소드에 대⋯
- 현대건설의 기술력...세계 최고 높이 '⋯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