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건설, 원주 관설동 공동주택 신축공사 ㅣ 금호건설, 안성 '당왕지구' 6-2블록 공동주택 수주

 

반도건설,

원주 관설동 공동주택 신축공사 

 

1050억 규모 

 
    반도건설이 지난달 수주한 총 도급공사비 957억원 규모의 대전 구암동 611일대 가로주택정비사업과 에피소드 신촌2 신축공사에 이어 이달 강원도 원주에서 공동주택 신축공사 수주에 성공했다.
 
3일 반도건설에 따르면, 옛 KT강원본부 부지(발주처 KT에스테이트)에 들어서는 이 단지(관설동 반도유보라·가칭)는 지하 2층~지상 15층, 6개동 476가구 규모로, 올 상반기 분양될 예정이다. 도급공사비는 1050억원이다.
 
반도건설, 원주 관설동 공동주택 신축공사
원주 관설동 공동주택 개발사업 조감도 [사진 = 반도건설]

 
사업지 인근에 중앙고속도로와 19번 지방도가 있고 작년 1월 개통한 중앙선 원주~제천 복선전철 원주역도 가깝다. 홈플러스 및 신세계 트레이더스(예정), 원주시청, 원주의료원, 터미널 등 생활편의시설도 인접해 있다. 단지에는 KT의 ICT(정보통신기술)가 접목된 특화 아이템이 도입될 예정이다.
 
반도건설 관계자는 "이번 수주에는 앞서 성공적으로 공급한 '원주기업도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의 상품력과 시공능력, 재무건전성이 주효했던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반도건설은 현재 미국 LA 한인타운에서 주상복합단지인 'THE BORA 3170'(지하 1층~지상 8층 252가구)을 짓고 있다. 우성사료와 천안모터스 공동주택 개발부지(556가구) 매입에 이어 이번 KT에스테이트 발주 도급사업까지 신사업 진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조성신 매경닷컴 기자] 매일경제

금호건설, 

안성 '당왕지구' 6-2블록 공동주택 
 
   금호건설은 10일 경기도 안성 안성당왕지역주택조합과 ‘안성 당왕지구 6-2 블록 공동주택 신축공사’ 도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인근에 조성된 6-1블록과 더불어 일대 1,770세대 규모의 금호어울림 타운이 조성될 예정이다.
 
6-1블록, 6-2 블록 연이어 계약 체결
1770세대 규모 금호어울림 타운 조성
 
금호건설, 안성 '당왕지구' 6-2블록 공동주택 수주
당왕지구 6-2 블록 조감도. 출처=금호건설 제공
 
‘안성 당왕지구 6-2 블록 공동주택 신축공사’는 경기도 안성시 당왕동 148-6번지 일대에 지하 1층~지상 29층 아파트 5개동 총 530세대를 건설하는 프로젝트다. 모든 세대는 중소형 주택형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총 공사비는 849억원으로 금호건설이 단독 시공을 맡는다.
금호건설은 이번 수주에 앞서 지난해 9월 ‘안성 당왕지구 6-1 블록’을 개발한 ‘안성 금호어울림 더 프라임’ 1,240세대를 성공적으로 분양한 바 있다. 6-1 블록에 이어 바로 인접해 있는 6-2 블록까지 금호어울림 아파트를 건설하게 되면 1,770세대의 대규모 금호어울림 타운이 안성 당왕지구에 들어서게 된다.
 

 
안성 당왕지구는 개발 면적만 약 120만㎡에 계획 공급물량이 약 8,000세대에 달하는 대형 도시개발 사업이다. 교통망의 경우 제2 경부고속도로라 불리는 ‘세종-포천 고속도로’가 개통 예정으로, 안성맞춤IC를 이용하면 서울까지 1시간이면 이동이 가능하다. 수도권 내륙선(동탄~청주), 경강선 연장선, 평택~부발선 등 철도도 예정돼 있다.
 
안성시 주변에 총 22개 산업단지가 분포해 있고 300개가 넘는 업체가 입주해 있어 향후 실수요 뿐 아니라 임대수요도 높을 것으로 평가된다.
 
단지 주변으로 안성초, 안청중, 안성고, 안법고, 안성여고 등이 들어서 있고 단지 바로 옆에 초등학교가 신설 예정으로 자녀의 안전한 등ž하교가 가능하다. 또 성요셉병원, 안성의료원, 성모병원, 이마트 안성점, CGV안성 영화관 등 다양한 편의시설들이 인접해 있다.
 
금호건설 관계자는 “작년에 성공적으로 분양한 ‘안성 금호어울림 더 프라임’에 이어 또 다시 금호어울림을 안성 당왕지구에 선보일 수 있게 됐다”라며 “금호건설의 높은 기술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명품 주거단지인 ‘금호어울림 타운’을 선보이겠다”라고 강조했다.
[이코노믹리뷰=이소현 기자]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