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에 중소기업 혁신기술 적용 공모 시행 [국토교통부]
산업과학 Construction,Science/사업동향 Domestic Project2022. 2. 24. 10:02
중소기업 혁신기술,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에 담는다
24일부터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 혁신기술 도입 기술 공모
국토교통부(장관 노형욱)는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세종, 부산)에 중소기업의 혁신기술을 적용하기 위해 2.24(목)부터 공모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국가시범도시에 도입 가능한 혁신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중소기업을 선정하여 지원함으로써 스마트시티 산업생태계를 강화하고자 기획되었다.
스마트시티 혁신기술 공모 사업은 혁신서비스를 5개 분야로 나눠 시범도시에 적합한 우수 기술을 발굴하고 실증까지 연계하여 지원하는 사업으로 최대 14개 과제를 선정하고, 과제별 최대 3억 원, 총 37.9억 원의 실증비용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는 중소기업이 스마트시티 산업 생태계에서 대기업과 상생할 수 있도록 대기업에는 별도 참여요건*을 부여하였으며, 참가 기업의 이해를 돕기 위한 온라인 설명회도 예정되어 있다.
* 대기업은 컨소시엄(지분 30%이내)으로만 참여 가능
또한, 공모기간을 30일로 하여 중소기업으로 하여금 충분한 참여 검토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였으며, 선정 결과는 4월경에 발표하고 금년 11월까지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국토교통부 스마트도시팀 허나윤 팀장은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혁신 기술이 국가시범도시에서 검증되어 스마트시티 산업 생태계가 발전할 수 있는 기틀이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 스마트도시팀 044-201-4975
- 충격! 루마니아 축구팀, 코로나19 접종⋯
- 대기업의 12년만 태양광 사업의 전격 철⋯
- 새마을 지도자 창섭이 [한만수]
- 인기 폭발 MZ세대를 위한 소액 적금 상품
- 루오 스튜디오 굴루 수변 아치형 목재⋯
케이콘텐츠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