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2호선 고양 연장사업 성사될까?

 

인천2호선 고양 연장 사전타당성조사 본격 추진

 

19일 용역 착수보고회 실시, 

인천시는 경기도, 김포시, 고양시와 신속추진 합의 

 

   인천광역시는「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21.7월)」에 반영된 `인천2호선 고양 연장사업`의 사전타당성조사 용역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1월 19일(수) 인천시에서 개최된 착수보고회에는 경기도, 김포시, 고양시 등 관련 지자체 해당 지역 공무원들이 참석하여 과업추진 방안과 관련된 다양한 의견을 개진했다.

 

인천2호선 고양 연장사업 성사될까?

 

특히, `인천2호선 고양 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으로 선정되기 위한 경제성, 정책성 분석 등 적극적인 대응전략 강구 및 평가요소 발굴과 관련하여 보다 심도 깊은 논의가 이뤄졌다.

 

 

 

 

`인천2호선 고양 연장사업`은 인천2호선 독정역부터 불로지구, 걸포북변역을 거쳐 경기도 고양시(일산)까지 연결하는 노선으로 본 노선이 개통되면 서부 수도권의 교통개선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GTX-A와 환승되는 등 서울 접근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해 7월 국토부「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발표 이후 조속한 사업추진에 합의한 인천시, 경기도, 고양시, 김포시는 금번 사전타당성조사를 통하여 최적대안을 마련하고 금년 하반기 국토부를 거쳐 기재부에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으로 신청할 계획이다.

 

류윤기 시 철도과장은 “`인천2호선 고양 연장사업`의 사전타당성조사 용역을 차질 없이 수행하여 본 사업이 신속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인천광역시 담당부서철도과 / 손현일 (032-440-3894)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