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골재 품질검사 본격 시행
Construction, Science, IT, Energy and all other issues
Search for useful information through the top search bar on blog!
건설,과학,IT, 에너지 외 국내외 실시간 종합 관심 이슈 발행
[10만이 넘는 풍부한 데이터베이스]
블로그 맨 위 상단 검색창 통해 유용한 정보를 검색해 보세요!
권역별 현장 설명회 개최
지자체·업계 대상 골재 품질검사제도 설명회 개최
국토교통부(장관 원희룡)는 올해 새롭게 도입된 골재품질검사제도의 원활한 시행을 위해 권역별 현장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골재 품질검사제도는 국토교통부가 지정한 품질관리전문기관*이 골재생산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시료를 채취하고 품질검사를 시행하여 품질기준 적합여부를 확인하는 제도이다.
* 공모(6.14∼24) 및 선정위원회 평가를 거쳐 (재)한국골재산업연구원 선정(7.11 공고)
기존에는 골재채취업자가 자체적으로 품질시험을 실시하고 시험성적서를 제출하는 방식이다 보니 품질관리의 실효성이 낮고 품질개선에도 한계가 있었다.
설명회는 7월 28일부터 8월 3일 사이에 4개 권역별로 구분하여 개최할 예정이며, 참석대상은 제도를 운영하는 지방자치단체 공무원 및 골재 채취업자이다.
* 최종 설명회 계획은 (재)한국골재산업연구원 누리집(ark.re.kr)에 게재
설명회에서는 골재 품질검사제도의 주요내용 및 법규를 설명하고, 품질검사 업무처리절차 및 연간 검사계획, 공무원·골재채취업자 등 이해당사자의 역할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아울러, 제도 운영과 관련한 현장의 의견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청취하고, 적용이 가능한 부분에 대해서는 검토를 거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국토교통부 우정훈 건설산업과장은 “제도 시행 초기인 만큼 지방자치단체 및 업계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리며, 품질검사제도가 골재 품질향상의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정부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국토교통부 건설산업과
국토부, 불량골재 유통 없앤다 ㅣ골재 품질검사란
https://conpaper.tistory.com/104009
골재 품질검사, 품질관리 전문기관 통해야 한다 [국토교통부]
https://conpaper.tistory.com/103301
- 친환경적이면서 지혜로운 여행법
- 초고층의 저주...왜 오스트리아 경제학⋯
- 알스톰-현대건설 컨소시엄, 25억 달러⋯
- SK에코플랜트, ‘광장동 삼성1차아파트⋯
- [#신뢰도 떨어진 백신] 미 일은 기존 백⋯
케이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