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상 체중에서 나이 먹으며 과체중...가장 오래 산다 Life-long body mass index trajectories and mortality in two generations

 

2세대의 평생 체질량 지수 궤적 및 사망률

 

   이 연구는 수명 과정과 세대 간 수명 체질량 지수 궤적의 이질성을 식별한다.

 


체중 증가로 인한 사망률 영향은 개인의 생애 코스 체질량 지수 궤적에 따라 달라진다.
성인 초기에 정상 체중이고 성인기에 점차 과체중 상태로 이동하는 사람들은 사망 위험이 가장 낮다.
비만 궤도와 관련된 사망 위험은 전체 집단에서 감소했다.
비만 궤적과 관련된 사망자 수는 이러한 궤적의 유병률 증가로 인해 세대를 거듭할수록 증가했다

 

Mid Dakota Clinic

 

목적

두 관련 세대에 걸쳐 BMI(Life-Body Mass Index) 궤적을 식별하고 관련 사망 위험 및 인구 귀속 사망을 추정한다.

 

 

 

방법

우리는 31세부터 80세까지의 BMI 궤적을 모델링하기 위해 Framingham 심장 연구(1948–2011) 원본(4576명, 3913명 사망)과 자손(3753명, 967명 사망)의 예상 코호트 데이터와 잠재 궤적 모델을 사용한다. 생존 모델은 궤적별 사망 위험을 추정하는 데 사용된다.

 

결과

원래 코호트 사이에서 7개의 BMI 궤적을 정의하고 자손 코호트 사이에서 6개를 정의햤다. 

 

원래 코호트 중 31세에 정상체중이고 성인기에 점차 과체중으로 이동하는 사람은 성인기 내내 정상체중을 유지하는 사람에 비해 사망위험이 가장 낮으며, 과체중 안정, 정상체중 하향, 과체중 하향, 1급 비만, c급 비만 순으로 나타났다.Lass II/III 상향 궤적. 비만 궤도와 관련된 사망 위험은 코호트에 걸쳐 감소하는 반면 고위험 궤도의 유병률은 증가했다.

 

Life-long body mass index trajectories and mortality in two generations - ScienceDirect (2세대의 평생 체질량 지수 궤적 및 사망률)

 

결론

체중 증가로 인한 사망률은 개인의 BMI 궤적에 따라 달라진다. 유병률이 증가하여 궤적별 사망 위험의 감소를 상쇄했기 때문에 건강하지 않은 체중 궤적과 관련된 인구 사망은 세대에 걸쳐 증가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https://www.sciencedirect.com/science/article/abs/pii/S1047279721000090)

 

 

Recent Article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