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 머스크는 암호화폐의 밈 숫자에 대한 집착이 왜 중요한지를 보여준다. Elon Musk shows why cryptocurrencies' obsession with meme numbers matters

 

"인플레이션 덕에 420이 69까지 갔다"는 말의 의미는

 

  그 누구도 일론 머스크처럼 다양한 밈(Meme)을 한데 모을 수는 없다. 

일요일 늦게, 테슬라 CEO이자 인터넷 도발가는 트위터를 통해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420이 69까지 갔다"고 밝혔다. 

 

NewsBreak

 

420이나 69 같은 재미있는 숫자에 대한 집착과 같은 많은 밈을 완전히 말도 안 되는 것으로 치부하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점점 더 많은 증거들이 기관 거래자들과 투자자들에게 실제로 중요하기 시작했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샘뱅크맨프리드의 암호화폐 거래소 FTX는 최근 싱가포르의 거대 국영투자회사 테마섹과 온타리오 교직원연금플랜위원회(Temasek) 등 굵직한 투자자들을 포함한 69명의 투자자로부터 4억2000만 달러의 자금을 조달했다. 

 

 

 

인터넷 농담의 맥락에서 볼 때, 비트코인의 최고액인 약 6만 9천 달러는 이유있는 것이다.

 

Odd Lots 게스트이자 Spectra Markets의 트레이더인 Brent Donnelly는 암호화폐 트레이더들이 어리석고 큰 라운드 숫자에 대한 밈 세계의 사랑에 대한 말도 안 되는 것과 요소를 그들의 전략에 포함하도록 격려했다. 그는 제미니의 거래 수준 데이터를 보면 비트코인의 고저가 반올림수, 즉 마지막 두 자릿수에 '00'이나 '50'이 있는 숫자로 떨어질 가능성이 훨씬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는 또한 '420'에 대한 약간의 편견을 발견하지만, 아직 통계적으로 유의미할 만큼 크지는 않다.

 

따라서 재미있는 숫자와 어림수를 순수한 인터넷 바보로 치부하는 경향이 있지만, 중요한 것은 일론 머스크가 그렇게 적절하게 구현한 암호화폐와 밈 투자의 용감한 새로운 세계에서는 인터넷 바보가 중요할 수 있다는 것이다. 말도 안 되는 것을 인식하고 전략에 반영하는 장사꾼들은 결국 그렇지 않은 이들보다 유리할 수 있다.

 

이 사건의 여파는 게임스탑 한 종목만으로 그치지 않았다. 증가된 변동성이 매도 심리를 자극하여 미국 시장이 하락했고, 그 여파가 전세계의 금융시장에 전파되어 급등한 시장들은 조정을 맞았다. 그리고 무료 트레이딩앱의 매수 제한과 관련된 이슈로 미국 정치권에서도 주시하는 사건이 되었다.

 

NewsBreak 

 

 

*밈 주식(Meme stock)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 온라인상에서 유행하는 특정 종목을 이르는 말

예를들면 게임스톱 같은 주식을 대표적인 밈 주식이라고 말한다.

 

**GameStop short squeeze 게임스톱 주식 폭등사건

2021년 1월, 레딧을 중심으로 한 개인 투자자들이 대형 헤지펀드의 공매도에 대항해 게임스탑 주식을 대량으로 매수하며 주가를 폭등시킨 사건이다. 여기에 더해 미국의 대표적 주식 거래 앱 로빈후드가 개인의 게임스탑 매수를 막으며 더욱 논란이 커졌다.

위키백과

 

또는 도넬리는 다음과 같이 결론짓는다: 

 

"분포의 불균일한 부분이 어디에 있는지 알면 테이크아웃은 간단하다. 가령 4만7301달러인 비트코인 구매 주문을 남길 경우 4만7300달러(4만7299달러)에 주문이 채워질 확률이 통계적으로 높다. 대부분의 경우 세 가지 레벨 중 어느 하나에서든 채워질 수 있지만, 01에서 반올림 수 또는 그 이하로 채워지지 않은 시간이 성과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그것은 빨간색과 녹색의 P&L 데이의 차이일 수 있다.

 

반대로, 스톱 로스 주문을 남기는 경우에는 항상  어림수 또는 밈 번호의 올바른 쪽에 두어야 한다. 매도 정류장은 00 이하, 매수 정류장은 위에 있어야 한다. 이번 주에 69,501달러의 비트코인 매도 주문을 남긴 사람은 아마 그들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모를 것이다. 반면에 68.998달러에 팔린 것들은 시장, 밈, 군중 심리를 이해하는 전문 트레이더일 것입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https://tech.hindustantimes.com/tech/news/elon-musk-shows-why-cryptocurrencies-obsession-with-meme-numbers-matters-71636946277327.html)

 

Recent Article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