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다른 공포 70% 사망률 니파 바이러스...또 다른 팬데믹 될까? VIDEO: Nipah Virus Outbreak

 

코로나에 재미 본 창조자들

아마 영원히 만들어 내고 유지시킬 것

 

지구의 가장 당면한 문제는 탄소 저감보다

새로운 바이러스 잡는 일

 

   2018년, 우리는 인도 남부 케랄라 주가 어떻게 치명적인 니파 바이러스를 물리쳤는지에 대해 보도했다. 지역 영화 제작자들과 음악가들은 심지어 그것에 대한 축하 뮤직 영상까지 만들었다. 

 

1999년에 말레이시아에서 이미 창궐해 많은 사람 사망

 

(이달 인도 남부 케랄라주에서 니파 바이러스가 발발하는 동안 도로 봉쇄가 실시되었다. C.K 탄시어/디포디 이미지)

 

 

관련기사

속속 드러나는 우한발 코로나바이러스 창궐 계획 Covid 19 coronavirus: Allegations of first 'superspreader' event occurred at Wuhan Military Games in October 2019

https://conpaper.tistory.com/97767

 

3년 후, 그 주는 2018년 이후 세 번째 발병인 니파의 새로운 발병과 직면하게 되었다. 아라비아해의 손바닥으로 길게 늘어선 해변으로 유명한 케랄라는 대유행이 시작된 이래로 여전히 4백만 건의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건수로 휘청거리고 있다.

 

니파 바이러스는 9월 5일 케랄라의 코지코드 지역에서 12세 소년이 이 바이러스로 죽었다는 비극적인 보도가 있은 후 다시 뉴스 대상이 되고 있다. 그는 고열과 뇌염, 즉 뇌가 붓는 증상을 보인 후 개인 병원에 입원했다.

 

 

니파 바이러스 감염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방법을 찾는 것은 매우 많은 연구가 진행 중으로 치료법에 진전이 있었다.

 

니파 바이러스의 감염경로 Open Data Kerala

 

그럼에도 불구하고, 니파(Nipah)는 인도뿐만 아니라 세계 전체의 관심사로 남아있다. 세계보건기구는 "매년 전염병이 동물에서 인간으로 퍼지기 때문에 미래의 전염병에 대한 "관심 바이러스"로 분류한다"고 박사는 말한다. 스탠포드 대학의 전염병 교수인 Stephen Luby. 그리고 인간이 감염되었을 때, 그것은 사람에서 사람으로 전염될 수 있다.

 

하지만 이 바이러스는 다른 바이러스들처럼 전염이 되지 않는다. "간혹 많은 사람들을 감염시키는 니파 슈퍼 확산자들이 있다,"라고 루비는 말한다. "하지만 평균 전염률은 감염당 한 명도 채 되지 않는다.

 

 

"하지만, 사람이 감염될 때마다 바이러스는 인간의 적응과 전염성을 선택하는 환경에 있게 된다. 위험은 보다 효율적으로 사람에게 전염되는 새로운 변종이 파괴적인 발병을 일으킬 수 있다는 것이다. 실제로, 니파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들의 70%가 사망하기 때문에, 그러한 변종은 인류가 직면했던 최악의 전염병을 나타낼 수 있다."

 

니파때문에 봉쇄된  케랄라의 파주르 마을 Outlook India

 

 

그것이 바로 "유출 위험을 줄이고 고위험 병원균에 대한 대응책을 개발하기 위한 전략에 계속 투자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그는 말한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Source: 

https://www.npr.org/sections/goatsandsoda/2021/09/12/1035571714/why-the-world-should-be-more-than-a-bit-worried-about-indias-nipah-virus-outbrea)

 

니파 바이러스의 무서운 확산 (1999)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