꺼! 잠자기 전에 음악을 듣는 것! Turn that off! Listening to music before bed can disrupt your sleep by getting 'earworm' songs..

 

   '이어웜' 현상으로 잠을 방해할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경고한다.

 

우리들 중 많은 사람들은 잠자기 전에 음악을 들으며 긴장을 풀지만, 이 새로운 연구는 우리의 밤 휴식을 심각하게 해칠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The study suggests you'd be best advised to avoid listening to music before bed, especially if you're already bothered by 'earworms' - catchy songs that loop in the mind over and over

 

https://www.dailymail.co.uk/sciencetech/article-9676095/Listening-earworm-songs-bed-disruptive-sleep-study-finds.html

 

 

*earworm 

자꾸 귓전에 맴도는 곡조

 

텍사스의 전문가들은 잠자기 전에 더 많은 음악을 듣는 사람들은 잠을 더 잘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이어웜' 즉 마음 속에서 맴도는 노래들이 남아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어웜은 보통 깨어 있는 동안 사람들에게 영향을 주지만, 이 연구는 이어웜이 잠을 자려고 하는 동안에도 일어날 수 있다는 것을 알아냈다.

 

밤에 정기적으로(일주일에 한 번 이상) 이어웜을 경험하는 사람들은 거의 경험하지 않는 사람들에 비해 수면의 질이 떨어질 가능성이 6배라고 이 연구는 밝혔다.

 

그 결과는 음악이 최면술이고 수면을 도울 수도 있다는 생각과 모순된다. 사실, 수면 뇌는 음악이 멈춘 후에도 몇 시간 동안 음악을 계속 처리한다.

 

 

이 연구는 세 개의 매우 매력적인 노래 – 테일러 스위프트의 'Shake It Off', 칼리 래 젭슨의 'Call Me Maybe', 그리고 여행의 'Don't Stop Believein'을 사용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Taylor Swift - Shake It Off

 

 kcontents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