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의 새로운 비밀 무기...하마스 땅굴 초토화 시킬 '스펀지' 폭탄의 위력 VIDEO: ‘Sponge bombs’ are Israel’s new secret weapon to block Hamas tunnels
이스라엘 방위군의 새로운 화학 장치는 틈새와 터널 입구를 막을 수 있는 거품 폭발을 일으킨다
이스라엘은 가자 지구의 하마스 터널을 통과하면서 새로운 "스펀지 폭탄"을 사용할 것이다.
이스라엘 방위군(IDF)은 폭발물이 들어있지 않지만 전투기가 나올 수 있는 틈이나 터널 입구를 봉쇄하는 데 사용되는 화학 폭탄을 시험해 왔다.
IDF는 급속하게 팽창한 뒤 굳어지는 거품이 갑자기 폭발하는 이른바 '스펀지 폭탄'의 사용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군인들이 2021년 훈련 동안 장치를 배치하는 것이 목격되었습니다. 군대는 가자 국경 근처의 Tze'Elim 육군 기지에 모의 터널 시스템을 설치했다.
미군들은 예상되는 지상 침공을 시작하면 '가자 메트로'로 알려진 터널을 통해 유혈전을 벌일 가능성이 높다. 이 터널은 수백 마일 길이에 트랩이 밀집해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이곳은 하마스가 200명의 인질 중 많은 수를 인질로 잡은 곳이며 지도자들은 다가오는 전쟁에서 살아남기를 희망하는 곳이다.
"스펀지 폭탄"은 하마스가 공격할 수 있는 틈을 차단함으로써 군인들이 네트워크로 더 진입할 때 매복 공격을 받는 것을 막을 것이다.
플라스틱 용기에 담긴 이 특수 장비는 두 개의 액체를 분리하는 금속 칸막이를 가지고 있다. 이 장벽이 추출되면 군인이 "폭탄"을 위치시키거나 더 앞으로 던지면서 화합물이 섞인다.
최첨단 공중 감시 시스템 'V-Bat 수직 이착륙 (VTOL) 무인 항공 시스템 (UAS)' VIDEO: US firm signs deal for AI alien ship-like military surveillance machine
IDF 공병대의 전문팀들은 터널 정찰 부대로 분류되어 지상 및 공중 센서, 지상 침투 레이더 및 터널 위치를 파악하기 위한 특수 시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그들은 또한 지하에 있을 때 볼 수 있는 특별한 장비를 가지고 있다.
표준 발행 야간 시력 고글은 효과적으로 작동하기 위해 주변 빛의 요소가 필요하지만, 지하로 이동할 때 모든 자연광이 차단되므로, 군대는 완전한 어둠 속에서 볼 수 있도록 열 기술에 의존할 것이다.
지하에서 경험하는 극한의 환경에서 작업하기에 최적화된 새로운 라디오도 개발되었다.
하지만 지하 무기고에는 잠재적인 합병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스펀지 폭탄"은, 엄밀히 말하면 액체 에멀젼인데, 작업하기에 위험하고, 일부 이스라엘 군인들은 이 혼합물을 잘못 다루는 바람에 시력을 잃었다.
이스라엘은 터널을 항해할 때 로봇과 드론을 사용할 수도 있지만 지금까지 지하에서 이 터널들을 운영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다.
로봇들 중 일부는 장치의 뒤쪽에서 철사로 연결되어 제어될 것이다. 다른 로봇들은 표준 전파에 의존할 것이지만, 전파 신호가 지하에서 빠르게 저하됨에 따라 일련의 중계기 노드들을 도중에 떨어뜨려야 할 것이다.
‘Sponge bombs’ are Israel’s new secret weapon to block Hamas tunnels
telegraph.co.uk/world-news/2023/10/25/sponge-bomb-new-weapon-israel-gaza-tunnels-war-hama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