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 손상 치료 희망, 획기적인 새로운 뇌 3D 프린팅 기술: 옥스포드 대 New 3D printing approach offers hope for brain injury repair
3D 프린팅 통해
인간 줄기 세포를 사용하여 뇌 조직
중요한 돌파구로, 과학자들은 3D 프린팅을 통해 인간 줄기 세포를 사용하여 뇌 조직을 만들었다. 이 발전은 뇌 손상을 치료하는 데 있어 미래의 잠재적인 적용에 대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
처음으로, 옥스포드 대학의 연구원들은 신경 세포가 뇌의 바깥 층인 대뇌 피질의 구조를 복제하기 위해 3D 인쇄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이 성과는 신경 조직 공학 분야에서 중요한 발전을 의미한다.
"살아있는 뇌 조각들의 사용은 뇌 치료에 있어서 3D 프린팅의 유용성을 의심할 수 있는 강력한 플랫폼을 만듭니다"라고 부교수이자 수석 저자인 Francis Szelle가 공식 발표에서 말했습니다."
2층 뇌조직 3D 프린팅
생체 조직의 3D 프린팅 분야는 전문화된 3D 프린터를 이용하여 생체 조직 구조를 층별로 제작하는 것으로 의학, 연구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가능성이 매우 높다.
브리스톨 대, 유방암 조기 발견 로봇 개발 VIDEO:New robot could help diagnose breast cancer early and ‘revolutionise’ checks
지금까지 3D 프린팅된 줄기세포가 인간 뇌의 복잡한 구조를 정확하게 형성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방법은 없었다.
이 새로운 개발에서 연구팀은 고정밀 액적 프린팅 기술을 사용하여 2층의 피질 조직을 3D 프린팅 할 수 있었다.
이 조직은 특수화된 수천 개의 인간 유도 만능 줄기 세포(hiPSC)를 사용하여 3D 프린팅되었다. 이 줄기 세포는 치료 목적으로 원하는 인간 세포 유형을 만들 수 있다.
세포를 용액에 매달아 두 개의 분리된 바이오 잉크를 만들었고, 그 후 이 두 겹의 뇌 구조를 만들기 위해 인쇄 과정에 사용되었다.
"인간의 뇌 발달은 복잡한 안무와 함께 섬세하고 정교한 과정입니다. 우리가 실험실에서 세포의 전체 진행을 재현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순진한 일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의 3D 프린팅 프로젝트는 대뇌 피질의 기본 기능 단위를 형성하기 위해 인간 iPSC의 운명과 배열을 통제하는 데 상당한 발전을 보여줍니다."라고 수석 저자인 졸탄 몰나르(Zoltán Molnar)가 말했다.
New 3D printing approach offers hope for brain injury repair
interestingengineering.com/innovation/new-3d-printing-approach-offers-hope-for-brain-injury-repair?utm_source=izooto&utm_medium=push_notifications&utm_campaign=10.05.23_5
k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