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에 있는 마스터 시계: 가장 이상적인 건강한 하루 일정 GYM O'CLOCK The best time of day to do everything – from eating and exercise to sex and sleeping
GYM O'CLOCK
하루 중 식사와 운동에서부터 섹스, 수면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하기에 가장 좋은 시간대
뇌에 있는 마스터 시계
할 일이 끝도 없이 많은 사람들이 일상적인 활동을 수행하는 순서에 거의 신경을 쓰지 않는다.
하지만 우리가 하루 중 먹고, 체육관에 가고, 심지어 성관계를 가지는 시간은 우리의 건강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활동을 신체 시계와 동기화하면 스트레스, 혈압, 심장마비 위험을 줄일 수 있다.
그것은 또한 소화를 증진시키고 심지어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을 과학자들이 발견했다.
신체 시계 전문가이자 팟캐스트 리즌 앤 웰빙의 진행자인 그렉 포터 박사는 "우리 몸에는 많은 생물학적 과정에서 24시간 리듬을 생성하는 내부 시계가 있습니다.
"시계가 다양한 활동에 최적화된 시기를 이해하고, 햇빛을 충분히 쬐고, 활동적이며, 낮 동안 식사를 계획하고, 밤에 가벼운 노출을 최소화하는 것과 같은 신호를 통해 시계를 제 시간에 유지하는 것은 건강의 모든 측면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시차 적응을 해본 적이 있다면 시계가 얼마나 흐트러지는지 잘 알 것이다.
더 미묘한 장애는 흔하고 많은 건강 문제에 기여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교대 근무자들은 관상 동맥 심장 질환, 일부 암, 천식의 위험이 더 높다.
심지어 밤에 많은 인공 빛에 노출되는 것은 수면 부족과 유방암의 위험 증가와 연관될 수 있다.
이 변화 동안, 우리는 잠을 자지 못하고, 이것은 우리의 신체 시계를 방해하고, 심장마비와 교통사고의 작은 증가로 이어진다.
포터 박사는 다음과 같이 덧붙였다: "모든 세포에는 고유의 시계가 있는데, 뇌에 있는 마스터 시계가 있어서 다른 모든 시계들을 시간에 맞추는데 도움을 줍니다 – 오케스트라의 지휘자처럼 말이죠.
"마스터 시계는 빛에 노출되는 패턴에 의해 설정됩니다. 다른 시계들은 또한 여러분이 활동적이고 먹을 때에 따라 설정됩니다."
일주일에 세 번 3초의 근력운동...근육 성장에 도움 3 Seconds Of Exercise Three Times A Week Can Help You Grow Muscle: Study
여기 선데이 헬스는 아침 6시부터 7시까지 여러분의 궁극적인 건강 스케줄을 계획했다.
오전 7-8시: 섹스하기 가장 좋은 시간
남성의 경우 테스토스테론, 여성의 경우 에스트로겐과 같은 성호르몬 수치가 더 높다.
한 연구는 아침 섹스가 혈압과 스트레스를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발견했다.
하지만 아기를 구하려는 사람들은 몇 시간 정도 기다려야 한다.
포터 박사는 "깨어난 날의 전반부에 성관계를 가지면 정자의 질이 더 높아진다.
"오전 11시에서 오후 3시 사이에 출산율이 최고조에 이를 것입니다."
아침 8시: 아침밥 먹기
"아침을 먹기 전에 적어도 한 시간은 자고 일어나세요."라고 포터 박사는 말한다.
"많은 사람들이 생물학적인 밤 시간이 되면 바로 일어나 식사하도록 알람을 설정합니다."
"만약 우리가 너무 일찍 먹으면, 우리는 큰 혈당 변동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식사에 대한 우리의 혈당 반응은 저녁 8시경에 비해 아침에 더 낮을 것입니다.
오전 8.45: 외출
하루의 첫 두 시간 안에 밖에 나가는 것은 여러분의 신체 시계를 햇빛에 맞추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그것은 그 마스터 시계가 제 시간에 똑딱거리는 것을 유지하는 것을 돕고 밤에 더 나은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가능성을 높여준다.
오전 10-11시: 작업 회의 일정 잡기
"관심은 하루에 두 번, 오전 10시에서 11시 사이, 오후 4시와 오후 5시 사이에 최고조에 이릅니다."라고 포터 박사는 말한다.
"뇌의 자연적인 정점과 수조와 함께 일하는 것은 알츠하이머와 같은 질병을 피하기 위해 의존하게 될 인지 능력을 향상시키기 때문에 장기적인 뇌 건강에 중요합니다."
12시: 푸짐한 식사
2022년 베이징의 한 연구는 점심시간이 아닌 오후 2시에 점심을 먹는 사람들이 식사 후에 더 높은 포도당 최고치, 인슐린 민감성 감소 및 인슐린 저항성 증가를 경험한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이 모든 것이 당뇨병의 위험을 높이는 요인들이다.
포터 박사는 "하루 칼로리 섭취량을 하루 일찍 최대한 많이 섭취하는 것이 신진대사 건강에 더 좋습니다."라고 설명한다
오후 4시: 새로운 것을 배워보기
"닥터 포터는 말합니다: "하루 중 뇌의 두 번째 집중력이 최고조에 이른 지금이 악기를 배우거나 댄스 수업을 듣기에 완벽한 시기입니다."
"지금 마음을 쭉 펴는 것은 나이가 들었을 때 당신을 잘 지탱할 수 있는 인지적 비축을 증가시킬 것입니다."
오후 5-6시: 체육관 가기
심혈관 및 근골격계 건강은 매일 운동이 관건이며, 늦은 오후에는 수행능력이 가장 좋다.
포터 박사는 "많은 세계 기록이 늦은 오후와 이른 저녁에 세워지는 이유가 있습니다."
"이 시기에 경기력만 가장 높은 것이 아니라, 혈당 조절을 위해서도 오후 운동이 더 나을 수 있습니다."
오후 6시 : 가벼운 입질
3시에 저녁을 먹는 것은 대부분에게 실용적이지 않기 때문에 저녁을 적게 먹는 것이 더 좋은 전략이다.
포터 박사는 "연구 결과 아침 식사를 크게 하고 저녁 식사를 적게 하는 것이 아침 식사와 저녁 식사를 많이 하는 것보다 체중 감량과 혈당 감소에 더 좋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상적으로, 잠자리 전 두 시간 이내에 음료를 포함한 어떤 칼로리도 섭취하지 마세요. 하지만 허브 차는 괜찮아요.
이른 저녁 식사는 대사 건강에 좋고 수면과 심혈관 건강을 증진시킬 수도 있습니다."
오후 10시~11시: Hit the have the hay
오늘을 하루라고 부르는 것이 여러분의 마음을 치유하는 가장 쉬운 방법일 수 있다고 새로운 유럽 심장 저널에서 한 연구가 발견했다.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의 수치가 떨어지는 반면, 여러분의 몸은 암을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수면 유도 멜라토닌의 급증을 만들어낸다.
포터 박사는 "건강한 하룻밤의 수면은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국토부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GYM O'CLOCK The best time of day to do everything – from eating and exercise to sex and sleeping
(Source: the-sun.com/health/8992026/best-time-day-internal-clock-exercise-sex/)
k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