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심조심!..개는 더울 때 문다 Dogs are more likely to BITE you when it's hot:
하버드 의과대 연구팀
개는 더울 때 물릴 가능성이 더 높다.
수의사들은 화창한 날에 공격이 11% 더 자주 발생한다고 경고햤다
하지만 비가 오는 날은 개에게 물릴 가능성을 낮춘다고 연구원들은 밝혔다.
이 연구 결과는 2009년과 2018년 사이에 미국 8개 도시에서 발생한 개 공격 69,525건을 분석한 결과에 기초하고 있다. 하루에 3건 정도의 물림 사고가 발생했다.
기온이 상승할 때 민첩하고 공격적으로 변하는 것은 개뿐만이 아니다.
이전의 연구는 인간이 더 뜨거워지면 더 폭력적이 되고, 더 뜨거워지면 살인율이 증가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붉은털원숭이, 쥐, 쥐들도 더운 날에 더 공격적으로 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사람에 대한 개의 공격이 이러한 추세를 따르는지는 불분명했다.
하버드 의과대학의 조교수인 Clas Linnman과 동료들은 미국 8개 도시: 댈러스, 휴스턴, 볼티모어, 배턴루지, 시카고, 루이빌, 로스앤젤레스, 그리고 뉴욕시에서 개에게 물린 데이터를 조사했다.
영국에서 가장 위험한 식물 '자이언트 호그위드' VIDEO:Giant HogweedDo Not Touch This Plant!
https://conpaper.tistory.com/109154
그런 다음 그들은 개에게 물린 비율, 일일 온도 수준, 그리고 대기 오염 물질 오존과 미세 입자 물질 (PM2.5)의 수준 사이의 연관성을 조사했다.
그들은 또한 자외선 수치 - 햇볕에 타는 것을 유발하는 태양으로부터의 빛 - 그리고 비나 눈의 양을 평가했다.
저자들은 개에게 물린 사고가 자외선 수치가 높은 날에는 11%, 기온이 높은 날에는 4%, 오존 수치가 높은 날에는 3% 증가했다고 보고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국토부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Pitbulls brutally attack dog before owner drags them away from scene
https://mol.im/a/12199077#v-8226843990725509693
Dogs are more likely to BITE you when it's hot: Vets warn attacks occur 11% more often on sunny days
(Source: dailymail.co.uk/sciencetech/article-12199077/Dogs-likely-BITE-hot-Vets-warn-attacks-occur-11-sunny-days.html)
k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