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로 포획 공기로 만든 '젤라토' ㅣ 케나리 열매로 만든 세계 최초의 젤라토 World’s First Kenari Nut-Based Vegan Gelatoㅣ World’s First Kenari Nut-Based Vegan Gelato
해조류와 유사한 영양성분
싱가포르 사람들은 피코 레스토랑에서 세계 최초로 공기로 만든 젤라또를 먹어볼 기회를 가질 것이다.
핀란드의 식품 기술 회사인 솔라 푸드에 의해 개발된 이 새로운 디저트는 공기에서 가져온 재료를 사용하여 만들어진다.
지난 9월, 솔라 푸드는 싱가포르로부터 혁신적인 미생물 단백질인 솔레인을 판매하기 위한 규제 승인을 받았다. 사람들은 올해 초 피코에서 열린 단독 초청 행사에서 솔랭을 처음으로 맛보았다.
공기로 만든 젤라토
이 혁신적인 젤라또를 만들기 위해, The Lo & Bowe 그룹의 컨셉인 Fico는 솔레인의 맛과 탐닉한 초콜릿을 결합한 완전히 새로운 레시피를 만들었다. 디저트는 6월 15일부터 이용 가능하다.
이번 런칭은 광합성과 농업 없이 만들어진 음식이 일반 대중들에게 공개된 최초의 사례다. 유제품을 솔레인으로 대체함으로써, 새로운 젤라토는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친숙한 맛과 질감을 제공하면서 동물들을 방정식에서 제거한다.
솔레인은 적은 양의 영양소와 함께 미생물에게 이산화탄소, 수소, 산소를 공급하는 생물학적 과정을 사용하여 생산된다. 생물학적 과정은 탄소와 에너지의 원천으로서 설탕을 대체하는 가스와 함께 와인 제조와 유사하다. 그 결과 단백질 65-70%, 지방 5-8%, 식이섬유 10-15%, 미네랄 3-5%가 콩이나 해조류와 유사한 영양성분을 가진 식품원이 탄생했다.
Solein의 출시가 매우 기대되는 것을 축하하며, 지속 가능성 컨설팅 이사인 Oliver Truesdale-Jutras가 이끄는 비전 있는 팀 Re:그로스와 피코의 셰프 파트너인 미르코 페브릴리는 솔레인에서 영감을 얻은 시식 메뉴를 큐레이션했다. 이 독점 행사는 싱가포르의 다양한 맛을 보여주었고, 다양한 재료로서 솔레인의 잠재력을 보여주었다.
"이것은 세계에 독특한 아이스크림을 소개한 최초의 요리사 팀이 될 수 있는 놀라운 기회입니다," 라고 미르코가 성명서에서 말했다. "이것은 우리 모두가 사랑하는 친숙한 맛있는 맛과 전통적인 농업에 의존하지 않고 생산된 독특한 재료를 결합합니다."
요리사는 솔린의 다재다능함을 탐구하는 것이 "놀라운 여정"이었다고 말한다 그 식당은 된장국, 파스타, 소스, 디저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요리를 만들면서 잠재력을 실험했다.
"만약 여러분이 몰랐다면, 이 젤라또가 맛만 봐도 완전히 새롭고, 독특하고, 영양가 있는 재료를 포함하고 있다는 것을 추측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 그것은 다른 이탈리아의 젤라또처럼 보이고, 느끼고, 맛이 납니다 – 그것이 바로 아이디어입니다. Solar Foods CCO Shilei Zhang은 "솔레인은 식품 산업의 '인텔 내부'입니다."라고 말했다.
"솔레인 초콜릿 젤라또도 이 시장에 딱 맞습니다. 아이스크림은 싱가포르에서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더운 싱가포르 저녁에 시원한 음식을 먹기 위해 아이스크림 키오스크에 줄을 서는 사람들을 보는 것은 흔한 일입니다. 초콜릿은 또한 전 세계적으로 아이스크림에서 가장 인기 있는 맛 중 하나이기 때문에 현지 입맛에 쉽게 적응할 수 있습니다," 라고 Shilei Zhang은 말했다.
피코의 솔레인 파워 젤라또는 페달 포 젤라또 이니셔티브를 통해 출시되어 활동적이고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촉진할 것이다. 하루에 15km 이상 자전거를 타는 참가자에게는 젤라또를 무료로 준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국토부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The World’s First Gelato Made Out Of Captured Carbon Debuts in Singapore
(Source: greenqueen.com.hk/the-worlds-first-gelato-made-out-of-captured-carbon-debuts-in-singapore/)
건강한 식사를 위한 8가지 팁 8 tips for healthy eating
https://conpaper.tistory.com/109084
케나리 열매로 만든 세계 최초의 젤라토
이탈리아의 식품 과학자들에 의해 설립된 인도네시아의 식품 기술 회사 페어 플레이버 푸드는 잘 사용되지 않는 식품 공급원을 이용했다. 인도네시아 열대 우림의 한 특정 지역에서 온 케나리 열매를 사용하여, 그들은 그들의 유산을 염두에 두고 젤라또를 개발했다. 'Nth Wonder'라고 불리는 새로운 젤라또 브랜드 출시는 이전의 발효 성공에 이은 것이다.
작년에 페어플레이버는 케나리 견과류를 사용하여 유제품이 없는 치즈, 젤라또, 디저트를 개발하기 위해 발효 기술을 활용했다고 말했다. 그 당시에, 그 회사는 아직 초기 단계에 있었다. 오늘은 네 가지 젤라또 맛으로 엔스원더의 정식 데뷔를 알렸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국토부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FairFlavor Launches World’s First Kenari Nut-Based Vegan Gelato Brand
(Source: greenqueen.com.hk/nth-wonder-kenari-nut-vegan-gelato/)
k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