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포위 접종 강행 법안들 발의
통제의 수단
누이 좋고 매부 좋고
코로나 백신도 정치인들은 거의 안 맞아
국민들 모르게 은밀히 추진되는 법안들
접종 안하니 이제 법으로 강제?
문정권에 대 이은 딥스테이트 꼬붕들인가?
의사들은 너무 좋아해?
왜? 장사가 잘되니까
(편집자주)
질병청장 "엠폭스 포위접종 전략 적극 검토할 것"
지영미 질병관리청장은 엠폭스(원숭이 두창·MPOX)와 관련 포위접종(ring-vaccination) 전략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포위접종은 지역사회 확산을 막기 위해 발병지역이나 감염자 주변 가족·이웃·친구 등을 선제적으로 접종하는 전략을 의미한다.
지 질병청장은 24일 오전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전체회의에 참석해 '질병청에서 철저한 인식을 갖고 포위접종 전략을 검토했는지'를 묻는 남인순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질의에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라고 했다.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현재까지 국내 누적 엠폭스 확진자는 20명이다. 지난 ▲17일 3명 ▲18일 3명 ▲19일 2명 ▲20일 2명이 신규 확진되면서 지역사회 유행에 대한 우려가 나오고 있다.
남 의원은 "지금 의심 환자 100명 중 20명이 확진자가 발생했다. 해외 유입은 5명이며 해외 여행력이 없는 경우가 15건으로 집계됐다. 상당히 걱정스럽다"며 "질병청에서는 호흡기 감염이 아니라는 이유로 대규모 유행 가능성은 낮은 것으로 전망하느냐"고 물었다.
이에 지 청장은 "대규모 유행은 낮다"고 답했다.
남 의원이 엠폭스 환자를 진료하는 의료진이나 환자를 접촉한 사람에 대해서 백신 접종을 권유해야 한다고 지적하자 지 청장은 "질병청에서 (접종권유를) 하고 있다. 그래서 원하는 분들에 대해 백신접종을 하고 있다"면서도 "아직까지는 그런 케이스들이 없다"고 밝혔다.
지 청장은 "저희가 적극적으로 (백신 접종을) 홍보는 하고 있지만 더 살펴보도록 하겠다"고 답했다.
[월요신문=조흥섭 기자]
현재 포위접종 관련법 관련 추진 법안들
[2121417] 환경오염시설의 통합관리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전용기의원 등 10인)
환경오염시설의 통합관리에 관한 법률2023-05-02
하수도 검사 신속 처리 & 지역 봉쇄
주요내용
시장ㆍ군수ㆍ구청장에게
해당 시설, 사업장 출입 권한 부여
검사 권한 부여
지자체가 채취한 오염물질 표본을 공식 검사기관에 검사를 의뢰할 수 있는 권한 부여
반대의견 (5/2)
주민들 생활과 신체자기결정권에 통제와 침해를 가하는데 악용될 수 있기에 반대합니다.
[2121355] 수도법 일부개정법률안(전해철의원 등 10인)
수도법 2023-04-28
수돗물 공급 제한
비상상황 발생 시 급수를 제한
반대의견 (4/28)
급수 제한할 것이 아니라 사대강사업을 다시 추진하시던가 수돗물을 공급할 수 있는 방법을 간구하시는게 더 유익한 일이라 생각되어 급수 제한 반대합니다.
사대강 사업을 중단시켜 발생한 피해를 국민들이 받지 않도록 해주세요.
출처 https://cafe.naver.com/hakinyeon/8063
케이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