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국민이 안타까워하는 손정민군 사망 2주기... "죽음의 진실 밝혀달라"

 

 

타살 정황이 뚜렷한데도 무시하고 덮어버려

관련인 고위공무원과 관련? 중국과도 연관?

너무나 많은 의문점들 남겨

 

언론들 거의 보도 안해

공권력 개입?

 

공권 강압에 의해 더 이상 추적 진행 못해

윤정부 전면 재조사해야

지지율 왜 하락하나 이런 것 덮어두면...

(편집자주)

 

`한강공원 사망` 고 손정민 2주기 간담회 "죽음의 진실 밝혀달라"

 

지난 2021년 서울 한강공원에서 실종됐다가 숨진 채 발견된 의대생 고(故) 손정민군의 2주기를 추모하는 시민간담회가 22일 열렸다.

 

이날 간담회는 손 군의 2주기 추모와 함께 의대생 사망사건의 진상규명을 촉구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모인 시민들에 의해 마련됐다.

 
모든 국민이 안타까워하는 손정민군 사망 2주기... "죽음의 진실 밝혀달라"
'한강공원 사망' 고 손정민군 2주기 추모 플래카드가 걸려 있다. [유족 측 제공]
 
이 자리에 참석한 시민들은 사건 당일 오전 3시 31분에 찍힌 CCTV 영상과 오전 3시 37분에 찍힌 목격자들의 증거사진을 근거로 현재 검찰에서 수사중인 이 사건의 조속한 규명을 촉구했다.

 

 

손정민군의 부친 손현씨는 이날 "의혹이 해명되지 않은 채 경찰이 중간조사 결과를 발표해서 사건을 억지로 마무리했고 지금까지 단 한 가지도 밝혀진 사실이 없다"면서 "2년 전 졸속수사와 부실수사로 덮혔던 아들의 죽음과 관련된 진실을 밝혀달라"고 호소했다.

 

앞서 2021 년 4 월 25 일 친구의 부름을 받고 집앞 한강공원으로 나갔던 손 군은 주검으로 발견됐다.

 

해당 사건을 수사한 경찰은 초기 늑장 대응, 부실 편파수사 등을 비난을 받았다. 그런 와중에 재판 중인 CCTV 를 삭제했다는 이유로 유족 측의 분노를 샀다.

 

당시 경찰은 손 군이 실종되기 직전 함께 술을 마셨던 친구 A씨의 혐의를 조사했지만, 손 군의 사망에 타살 혐의가 없다고 종결했다.

 

손 현씨는 "손 군의 후두부 좌열창이 발생할 수 있는 장소가 특정되고, 당시 주변 인물들의 동선이 CCTV에 의해 확정되는데도 이상한 점이 있다고 스스로 인정한 사건을 경찰은 조사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모든 국민이 안타까워하는 손정민군 사망 2주기... "죽음의 진실 밝혀달라"

 

손 씨는 또한 친구 A씨와 관련, △오전 3시 37분에 자신의 전화로 자신의 부친에게 전화를 걸었던 점 △손 군의 휴대폰을 들고 귀가했던 동석자가 온 가족을 대동하고 올림픽 대로 중간에 내려 펜스를 넘어 사건현장으로 직행한 점 △사건 후 신발과 티셔츠를 버렸으며 사건장소를 유족에게 알려주지 않았던 점 등에 대한 의혹을 재차 제기했다.

 

 

 

 

손정민군 부친, 결국 동석자 형사고소...‘폭행치사·유기치사’ 혐의

경찰, 심의위도 돌연 다음 주로 연기 반포한강공원에서 친구와 함께 술을 마시다 사라진 뒤 숨진 채 발견된 고(故) 손정민씨 사건과 관련해 정민씨 유족이 술자리를 함께 한 친구 A씨를 경찰에

conpaper.tistory.com

 

이날 간담회 행사에는 많은 시민들이 동참해 해당 사건의 쟁점을 중심으로 논의가 이뤄졌다.

 

자리를 함께 한 법제사법위원회 청원소위원회 위원장실 국회의원실에선 10만 국회청원이 2주기가 됐는데도 여전히 계류중인 사실에 유감을 표했다.

 

모든 국민이 안타까워하는 손정민군 사망 2주기... "죽음의 진실 밝혀달라"

 

법무법인 황금률 대표 박주현 변호사는 영상인터뷰를 통해 경찰 수사의 문제점에 대해 지적했다. 의학전문가들도 손 군의 좌열창과 부검결과서를 토대로 실족사로 몰아간 경찰의 중간수사결과 발표 내용에 대해 반론을 제기했다.

 

 

 

 

보면 볼수록 가슴이 먹먹해지는...손정민父 "아직 굿바이 준비 안됐는데…정민아 힘들구나"

한강에서 숨진 채 발견된 대학생 고(故) 손정민씨의 아버지 손현씨가 16일 아들에 대한 그리움을 드러냈다. 손씨는 이날 자신의 블로그에 ‘gooodbye_min’이라는 제목의 글을 올려 정민씨의 인스타

conpaper.tistory.com

 

손 군이 사망한지 2주기가 되는 4월 25일에는 서울 반포한강공원 내 추모공간에서 추모를 위한 헌화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박양수 기자 yspark@ 디지털타임스

 

손정민 사건 다뤘다고 방송에서 하차한 프로파일러

 

 

한강 사건 다뤘다고 방송에서도 짤린 배상훈 프로파일러

이번 사건은 100% 사실임이 밝혀짐 잘못한 게 없으면 정부까지 나서서 이런 짓을 하나 아니면 반박을 해 반박을 근거 가지고 미친 인간들 아냐? 배상훈 프로파일러 프로필 배상훈은 대한민국의

conpaper.tistory.com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