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수도원, 세계 최초의 타서 마시는 분말 맥주 개발 VIDEO:Monks Create World’s First Powdered Beer

 

분말 맥주란

경기장과 다른 장소에 몰래 맥주를 마시는 것이 훨씬 쉬워졌다. 독일의 양조장인 노이젤러 클로스터브뢰에리(Neuzeller Klosterbraueri)는 단백질 셰이크처럼 맥주를 만들 수 있는 분말 라거를 개발했다: 물을 넣고 젓기만 하면 된다. 그 결과는 수도꼭지에서 나온 것처럼 보이는 탄산이 들어있는 차가운 것이다.

google.co.kr

 

 

분말 맥주의 무게 1/10

배송 편리

 

독일 동부의 수도원의 수도사들이 운영하는 양조장이 세계 최초의 분말 맥주인 신제품을 개발했다. 이 혁신적인 창조물은 물을 첨가함으로써 쉽게 준비할 수 있으며 거품이 가득하고 맛이 풍부한 양조주를 만들 수 있으며, 거품이 가득한 머리를 완성할 수 있다.

 

분말 맥주는 경량이기 때문에 무게의 10%로 배송이 가능하여 운송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다.

 

 

 

Klosterbrauerei Neuzelle은 "기술 파트너"와 협력하여 BMWi로부터 첫 번째 분말 제품인 덱스트린이 풍부한 무알코올 맥주를 만들기 위해 재정적인 지원을 받았다. 양조장은 전통적인 양조 기술을 따라 제품을 만든 다음 수용성 과립으로 가공했다.

 

분말 맥주는 현재 2023년 중반까지 소량으로 시험되고 있다. 이 양조장의 계획은 생산량을 늘리고 분말 맥주의 알코올 버전도 생산하기 시작하는 것이다.

 

그러나 제품의 성공 여부가 다음 단계의 과정을 결정할 것이다. 이 양조장은 원료, 노동력 및 에너지 사용을 최소화함으로써 전통적인 양조 기술에 혁명을 일으킬 수 있다고 믿고 있다.

 

전통적인 방법과 환경 문제

Neuzelle의 주주인 Helmut Fritsche는 환경 문제에 비추어 전통적인 맥주 생산 및 유통 방법을 평가할 때가 왔다고 말한다.

 

맥주는 최대 90%의 물로 구성되어 있으며, 수십억 리터의 맥주가 전 세계로 운송된다. 운송 관련 배출물을 줄이기 위한 노력이 있었지만, 자원 사용 및 생산 비용을 줄일 수 있는 여지는 여전히 남아 있다.

 

 

Stefan Fritsche 전무이사는 독일의 고전적인 필스너를 마시는 사람들과 크래프트 맥주 애호가들이 처음에는 그들의 제품을 시도하는 것을 주저할 수도 있다는 것을 인정한다. 하지만 목표는 단순히 새로운 맥주를 시장에 선보이는 것이 아니라 전통적인 맥주 사업 모델에 도전하는 것이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국토부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greekreporter.com/2023/03/30/monks-powdered-beer/)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