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재생에너지, OECD 최저 수준 ㅣ 러시아 경제 장기 침체 가능성? Russia’s Economy Is Starting to Come Undone

 

우리나라 재생에너지, OECD 최저 수준

 

OECD 주요국 재생에너지 소비 비중

 

우리나라의 재생에너지 사용 비중이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회원국 중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통계청은 이런 내용 등을 담은 '한국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 이행현황 2023'을 29일 발표했다.

 

우리나라 재생에너지, OECD 최저 수준

.

(서울=연합뉴스) 원형민 기자

 

 

러시아 경제 장기 침체 가능성?

오랜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지난해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이 시작된 지 몇 달 만에 석유 및 천연가스 가격이 상승하여 모스크바에 횡재를 가져왔다. 그러나 그 시절은 끝났다.

 

전쟁이 2년째로 계속되고 서방의 제재가 더욱 거세지면서 러시아의 정부 수입은 압박을 받고 있고 경제는 장기적으로 저성장 궤도로 전환되었다.

 

러시아 경제 장기 침체 가능성? Russia’s Economy Is Starting to Come Undone

 

이 나라의 가장 큰 수출품인 가스와 석유는 주요 고객들을 잃었다. 정부 재정이 어려워지고 있다. 루블화는 11월 이후 달러 대비 20% 이상 하락했다. 징집에 대한 두려움으로 젊은이들이 전선으로 보내지거나 해외로 빠져나가면서 노동력이 위축됐다. 불확실성이 사업 투자를 억제했다.

 

침공 직후 출국한 알렉산드라 프로코펜코 전 러시아 중앙은행 관리는 "러시아 경제가 장기적인 후퇴 국면에 접어들고 있다"고 전망했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국토부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wsj.com/articles/russias-economy-is-starting-to-come-undone-431a2878)

 

 

 

스위스 스타트업의 혁신적인 '철도선로 태양광 발전' 기술 VIDEO: Power-generating railway tracks are coming

태양 전지판 설치 위해 레일 선로 사이 간격 이용 대규모 설비 구축은 어려워 썬웨이즈, 특허 낸 최초 기업 스위스의 스타트업 Sun-Ways는 철도 선로를 따라 착탈식 태양 전지판을 설치하는 기계

conpaper.tistory.com

 

러시아 에너지 관련 수익 감소

 

  우크라이나 침공 후 국제사회의 각종 제재 대상이 된 러시아 경제가 벼랑 끝 위기에 몰렸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28일(현지시간) 러시아 경제의 장기 침체 가능성이 커졌다고 보도했다.

러시아 경제 위기의 가장 큰 원인 중 하나로는 원유와 천연가스 등 에너지 가격이 하락이 꼽힌다.

 

올해 1월과 2월 러시아 정부의 에너지 관련 수입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절반 가까이 줄었다.

 

러시아 경제 장기 침체 가능성? Russia’s Economy Is Starting to Come Undone

(서울=연합뉴스) 김영은 기자

kconten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