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해야 하나 말아야 하나...내 월급까지 십일조 내겠다는 예비신랑...파혼?

 

이 정도면 파혼하는 것이 나을 듯

결혼의 가장 큰 장애가 종교 문제

 

대화로 해결될 문제 아냐

돈 문제 아니고 사사건건 부딪칠 것

 

같은 종교인끼리 결혼 무난할 듯

결혼 위해 한쪽이 개종하는 경우도 많아

(편집자주)

 

결혼을 앞둔 예비신부가 예비신랑과 종교 문제로 갈등을 겪고있다는 사연이 전해져 온라인상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15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예랑(예비신랑)이와 종교 문제 어떻게 해결하시나요?”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결혼해야 하나 말아야 하나...내 월급까지 십일조 내겠다는 예비신랑...파혼?
임종철 디자이너 /사진=임종철 디자이너 머니투데이 edited by kcontents
 
 

작성자 A씨는 “저는 천주교 예비신랑은 개신교인데 둘 다 모태신앙”이라며 “사귀면서도 언젠가는 한 번 부딪힐 날이 올 거라 생각해서, 서로 다른걸 아니까 최대한 종교에 대해서는 입에 담지 않았다”고 운을 띄웠다.

 

 

 

대한민국의 어두운 면...왕따 '어린이집 보육교사' 자살

세 아이의 엄마 자격증 가졌다는게 왕따 이유 사회적 의식 수준 너무 낮아 한국 , 경제 수준에 비해 너무 불합리한 일들 너무 많이 일어나 (편집자주) 보육교사들이 주임급 동료 따돌려 극단 선

conpaper.tistory.com

 

A씨는 “막상 닥치니 미칠 거 같다”며 “저는 주일되면 난 성당 넌 교회 따로따로 가면되지 않냐고 했는데 예비 시어머니랑 예비 신랑은 제가 교회 다니기를 원한다. ‘같이 다니면 정말 좋을텐데’라 며 은근한 눈치를 주기도 한다”고 했다.

 

특히 A씨는 교회의 ‘십일조’를 가장 이해할 수 없는 부분으로 꼽았다.

 

예비신랑이 본인 수입과 글쓴이의 수입을 합친 돈에서 십일조를 내고싶다고 한 것. 십일조는 교회에서 자신의 수입의 10%을 헌금 등으로 납부하는 것을 의미한다.

 

A씨는 “사실 전 독실한 신자도 아니고 어릴 때부터 부모님 따라 다닌거라 종교적 믿음이 강하지 않다”면서 “원래 십일조를 진짜 그렇게 많이 내나 싶고 이해가 잘 안 가고 예비신랑이 너무 답답하게 느껴진다”고 토로했다.

 

그러면서 “부모님한테 말씀 드리니 당장 파혼하라며 노발대발 하시는데 상견례까지 마친 상태에서 너무 막막하고 어찌 해야할지 모르겠다”며 “다들 결혼하시면 종교 문제는 어떻게 해결하냐”고 조언을 구했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종교 때문에 전쟁도 나는데 파혼이 대수냐. 본인이 교회에 가고 아기도 모태신앙으로 키울거 아니면 진짜 잘생각하라”, “이 결혼은 하지 않는 게 정답”, “십일조로 갈등 생기는 집 많이 봤다. 얼른 파혼하는 게 맞을 듯” 등의 조언을 남겼다.

이하린 기자 may@mk.co.kr 매일경제

 

 

“행복이 뭔가요?”...속 빈 강정 한국...행복도 32국 중 최하위

“난 애인·배우자 안생길 것 같아” 한국人, 행복수준 32개국 중 31위 포퓰리즘 정권에 녹아난 국민들 매년 나오는 얘기지만 개선 진척 없어 좌우 양극화 시대에는 기대할 것 없어 (편집자주) “

conpaper.tistory.com

 

 

결혼해야 하나 말아야 하나...내 월급까지 십일조 내겠다는 예비신랑...파혼?
머니S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