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이 뭔가요?”...속 빈 강정 한국...행복도 32국 중 최하위

 

“난 애인·배우자 안생길 것 같아”

한국人, 행복수준 32개국 중 31위

 

포퓰리즘 정권에 녹아난 국민들

매년 나오는 얘기지만 개선 진척 없어

좌우 양극화 시대에는 기대할 것 없어

(편집자주)

 

“행복이 뭔가요?”

한국인의 행복 수준이 세계 최하위권이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15일 여론조사기관 입소스가 발표한 ‘세계 행복(GLOBAL HAPPINESS) 2023’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의 행복 수준은 57%로 32개국 중 31위에 그쳤다. 한국보다 행복도가 낮은 국가는 헝가리(50%)뿐이었으며 조사 대상 32개국 평균인 73%와도 큰 격차를 보였다.

 

조사 기관 측은 ‘모든 상황을 고려할 때 행복한지’ 질문했는데 이에 대해 ‘행복하다’고 답한 한국인은 57%였고 나머지는 ‘그다지 행복하지 않다’ 또는 ‘전혀 행복하지 않다’고 응답했다.

 

“행복이 뭔가요?”...속 빈 강정 한국...행복도 32국 중 최하위
유튜브 edited by kcontents
 

 

이번 조사에서 ‘도움이 필요할 때 의지할 수 있는 가까운 친구나 친척이 있다’는 한국인은 61%에 머물렀다.

애인이나 배우자가 생길 것이라는 기대감도 한국은 조사 대상국 중 최하위로 나타났다.

 

 

한국은 탈 세계화에서 생존가능한가? Is Korea Survivable in Deglobalization?

무엇보다 정치인들이 정신차려야 해 양극화 정치...국익에 막대한 손해 (편집자주) 미국을 비롯해 세계는 자국 이기주의 시대로 막다른 골목에 처한 한국, 정신 못 차리면 붕괴될 판 중국 패권

conpaper.tistory.com

 

 

독신인 한국인 중 10년 안에 애인이나 배우자를 만들기가 더 어려워질 것이라는 사람의 비율은 더 쉬워질 것이라는 사람보다 58% 포인트 높았다.

 

이번 조사에서 가장 행복 수준이 높은 나라는 91%를 기록한 중국이었다. 그 뒤를 사우디아라비아와 네덜란드, 인도, 브라질 순으로 행복도가 높았다. 미국은 14위(76%), 일본은 29위(60%)였다.

 

국가별 특징을 살펴보면 한국을 비롯한 고소득 국가보다 남반구 국가들의 행복도가 상대적으로 더 높았다. 1년 전과 비교해 브라질(63%→83%), 콜롬비아(54%→80%), 칠레(53%→79%), 아르헨티나(48%→74%) 등 남미 국가들의 행복도가 크게 상승했다.

 

“행복이 뭔가요?”...속 빈 강정 한국...행복도 32국 중 최하위
CTS기독교TV edited by kcontents

 

 

 

한편 인생에서 가장 만족감을 느끼는 것은 세계 각국에서 공통적으로 자녀 그리고 배우자와의 관계를 꼽았다. 가장 만족감이 적은 부분은 국가 경제상황과 국가 사회·정치상황으로, 각각 평균 40%에 불과했다.

 

이번 조사는 지난해 12월 22일부터 올해 6일까지 조사 대상 32개국의 74세 이하 성인 2만 2000여 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방식으로 실시했다.

류영상 기자 ifyouare@mk.co.kr 매일경제

 

 

취업자 증가 추세...청년층은 감소 ㅣ 한국 근로시간, OECD 평균보다 11.5% 더 많아

취업자 증가 추이 15일 통계청이 발표한 '2월 고용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취업자 수는 2천771만4천명으로 작년 같은 달보다 31만2천명 늘었다. (서울=연합뉴스) 원형민 기자 고용보험 가입자 재확대

conpaper.tistory.com

 

 

[요약]

국가별 행복 수준 순위

 

한국인의 행복 수준이 세계 최하위권이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15일 여론조사기관 입소스가 발표한 '세계 행복(GLOBAL HAPPINESS) 2023'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의 행복 수준은 57%로 32개국 중 31위에 그쳤다.

 

조사 대상 국가 중 한국보다 행복도가 낮은 국가는 헝가리(50%)뿐이다.

 

“행복이 뭔가요?”...속 빈 강정 한국...행복도 32국 중 최하위

 

(서울=연합뉴스) 김영은 기자

케이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