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는 안아줄수록 건강에 좋아 Studies show you CANNOT hold your baby too much
엄마와 아기의 접촉은 매우 중요
과학적으로 입증
새 부모들은 오랫동안 신생아들을 망치지 않기 위해 그들의 신생아들을 내려놓으라는 충고를 받아왔지만, 일반적인 속설과는 반대로,
아기를 안아주는 것은 옥시토신을 활성화시키고, 유대감을 증가시키며, 그들의 뇌를 더 발달시키기 위해 자극한다.
아기를 가까이 두는 것은 그들을 따뜻하게 해줄 뿐만 아니라, 그것은 울음을 억제하고, 호흡과 심박수를 조절하고, 체중 증가를 돕고 성장을 향상시킨다.
이러한 발견은 신체적인 관심을 받지 못했고 자라면서 행동적, 정서적, 사회적 문제의 위험이 더 높은 것으로 밝혀진 아이들과 비교된다.
아기를 세상에 맞이하면, 간호사들은 여러분의 침대 옆으로 달려가 즉시 피부와 피부의 접촉을 시작하라고 조언한다.
이 이론은 갑자기 불편한 환경으로 옮겨진 신생아에게 깊은 편안함을 제공한다는 생각에 근거를 두고 있다.
하지만 일단 아기가 집에 돌아오면, 다른 부모들은 그들을 위해 아기를 내려놓으라고 제안했다.
그리고 그 이유가 그것들을 망치지 않기 위한 것이지만, 연구들은 아기의 뇌가 아직 완전히 완성되지 않았고 성숙한 뇌만이 그 개념을 이해한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수년간의 연구를 통해 양육자와 아기 사이의 접촉의 중요성이 입증되었다고 부모들은 말한다.
2020년에 발표된 한 논문은 아기가 기저귀만 차고 엄마의 맨 가슴 위에 올려지는 피부 대 피부 접촉의 행위에 박수를 보냈다.
이 결과는 신뢰와 관계 형성과 관련된 옥시토신의 방출과 감각 신경 섬유의 활성화를 가져다 준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국토부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dailymail.co.uk/sciencetech/article-11781859/Good-news-clingy-moms-Studies-hold-baby-much.html)
k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