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급등?...하지만 아직...Bitcoin Soars, Then Retreats. What’s Behind This Week’s Rollercoaster? What’s Ahead?
비트코인이 급등했다가 후퇴했다.
이번 주 롤러코스터 뒤에는 무엇이 있을까? 무엇이 앞에 있나?
미 금리인상설 잔존에 일시적 영향도
급락 없으면 꾸준한 상승 가능성도
시험대 올라 이미 만성화
(편집자주)
목요일 후퇴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은 지난 7일 동안 약 13% 급등했다. 거시경제에 대한 우려가 여전하지만 투자자들의 낙관론이 반영된 것이다.
시가총액 기준으로 가장 큰 암호화폐를 보유한 비트코인이 6개월 만에 최고치를 여러 차례 경신한 뒤 목요일 늦게 갑자기 후퇴했다가 다시 반등하는 광란의 한 주였다.
비트코인 25K 터치와 SEC의 반격
위믹스 재상장에 국내 규제 가능성도 대두
(blockmedia.co.kr/archives/296257)
비트코인(BTC)은 최근 24시간 동안 거의 3.1% 상승한 2만4,557달러 이상 거래되며 지난 8월 이후 처음으로 2만5,000달러를 돌파한 목요일 새벽 주간 최고치에서 벗어났다.
목요일 하락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은 여전히 7일 전보다 13% 더 높은 가격으로 거래되고 있었다. 이전 지지선에서 22,000달러까지 반등한 이유, 이후 하락한 후 반등한 이유는 다양하다. 그들은 BTC가 때때로 반직관적으로 행동하더라도 거시경제 상황과 산업별 사건에 대한 암호화폐의 지속적인 민감성을 강조한다.
화요일 오후 투자자들의 낙관론은 안정적인 코인 단속과 비트코인, 에테르 및 기타 대부분의 암호화폐를 급등시키기 위한 미지근한 소비자물가지수(CPI)에 대한 우려를 압도했다. 암호화폐 데이터 업체 카이코의 리서치 애널리스트 리야드 캐리는 코인데스크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의 상승세가 "규제 이슈가 일시적으로 식었다는 약간의 행복한 랠리"라고 평가했다
이번 주 초, 런던에 본사를 둔 분산 거래소인 버텍스 프로토콜의 공동 설립자인 다리우스 타바타바이는 "우리는 또 다른 강세장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하루 뒤 미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 관계자들의 강경 발언, 불명예스러운 테라폼랩스 공동창업자 도권에 대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소송 발표, 인플레이션이 여전히 부진하다는 실망스러운 도매가격 보도 속에 비트코인은 몇 시간 만에 1,000달러 이상 하락했다.
BTC의 "중간 과도한 매수 조건"은 근처에서 약 25,200달러의 중요한 저항과 함께 역풍을 제공하며, 이는 단기적인 철수 가능성을 증가시킨다. 기술 분석에 기반을 둔 리서치 회사 페어리드 스트래티지스의 설립자 케이티 스톡턴은 코인데스크에 이메일을 통해 "지원은 200일 MA 달러에 가깝다"고 썼다.
그러나 투자자들은 암호화폐 시장에 대해 대체로 낙관적이었다. 이들은 연준이 2022년 보다 공격적인 인상으로 돌아가는 대신 3월 차기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에서 2회 연속 25베이시스포인트 인상을 승인할 것으로 보고 있다. 그리고 그들은 중앙 은행가들이 추구하는 소위 안전 착륙이라는 어떤 경제적 수축도 온화하기를 바란다.
블록체인 분석업체 인투더블록의 루카스 우투무로 리서치 책임자는 금요일 뉴스레터에서 "금리 인상 전망이 미래 현금흐름의 가치를 짓누르고 있지만 글로벌 유동성 증가가 자산가격 상승에 도움이 되고 있다"고 썼다.
한편, 모야는 목요일 채권 시장의 변동성과 규제 헤드라인의 꾸준한 흐름을 고려할 때 "비트코인 복원력"이 "인상적"이었다고 언급했다
그러나 그는 코인데스크와의 후속 인터뷰에서 "우리는 매주 살아야 한다고 생각하며 지금 당장은 소비자 보호를 시행하는 것이 주요 목표인 것 같다"고 조심스럽게 덧붙였다. 그것은 궁극적으로 이러한 잠재적인 조사에 일들이 고정되는 곳이 될 것이다. 시장의 일부도 그런 기대에 익숙해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황기철 콘페이퍼 에디터 국토부 인플루언서
Ki Chul Hwang Conpaper editor influencer
(Source: coindesk.com/markets/2023/02/18/bitcoin-soars-then-retreats-whats-behind-this-weeks-rollercoaster-whats-ahead/)
kcontents